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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5/02/16 00:24:10
Name 설탕물
File #1 화면_캡처_2025_02_16_000934.jpg (151.0 KB), Download : 3051
Link #1 https://voicefilm.com/shift-up-shocks-the-industry-with-record-breaking-growth-powered-by-stellar-blade/
Subject 스텔라블레이드 관련 뉴스 + 6월 pc 발매 소식 (수정됨)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게임 소개 유튜브(모험러) 에서 관련 내용을 접하고 레딧 가봤는데 내용이 재밌어서 퍼옵니다.  아래 레딧에서 웹진 기사를 소개했고, 그에 대한 레딧러들 일부 댓글을 가져왔습니다.

레딧 포스트 : https://www.reddit.com/r/stellarblade/comments/1imuslm/shift_up_shocks_the_industry_with_recordbreaking/

기사 : https://voicefilm.com/shift-up-shocks-the-industry-with-record-breaking-growth-powered-by-stellar-blade/

[Shift Up이 Stellar Blade를 주력으로 한 기록적인 성장으로 게임업계에 충격을 주다]

2024년, 한국의 게임 개발사인 시프트업(Shift Up)은 게임 산업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습니다. 그들의 모바일 게임인 NIKKE: Goddess of Victory는 이미 강력한 존재감을 확립했습니다. 그러나 PlayStation 5 독점인 Stellar Blade의 출시로 그들의 위상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회사의 재무 성과는 인상적이었습니다. 상장 후 시프트업은 2024 회계연도에 2,198억 원(약 1억 5,1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주로 Stellar Blade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로열티로 628억 원(약 4,320만 달러)을 벌어들였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니케: 승리의 여신은 전년 대비 매출이 7% 감소했습니다. 회사 측은 게임 시장의 경쟁이 심화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시프트업은 올해 말까지 322명이던 직원을 400명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그들은 또한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타이틀인 Project Witche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Stellar Blade의 PC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며 Stellar Blade와 NIKKE의 협력을 발표하여 두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서 콘솔 게임 업계의 저명한 플레이어가 되기까지의 Shift Up의 여정은 그들의 적응력과 비전을 강조합니다. 야심 찬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 한국 스튜디오의 미래는 유망해 보입니다.


>EthanFox
그럴만 한 자격이 있죠?

그들은 업계가 많이 제공했지만 지금은 거의 제공하지 않는 것에 도박을 걸었습니다 - 새로운 IP를 기반으로 한 중간 예산이지만 완전히 완전한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스텔라 블레이드가 PS2 게임처럼 느껴진다고 말하는데 솔직히 사실입니다. 그것은 비판이 아닙니다. 그것은 게임의 매력 중 일부입니다. 라이브 서비스가 아니며 DLC는 절대적으로 선택 사항이며 출시 후에 명확하게 만들어졌습니다(출시 전에 만든 것이 아니라 나중에 다시 판매하기 위해 잘라냈습니다).

그 도박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사륜안호카게
그들은 2027년에 출시될 예정인 Project Witches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보통 프로젝트 이름을 기반으로 어떤 정보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섹시한 마녀가 등장하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전투가 있지만 마법에 초점을 맞춘 게임이라면? 그것은 정말 미친 짓이 될 것입니다.



>카밀만
사실대로 말하자면 업계가 "충격"을 받았다는 것은 대부분의 신작 게임을 망쳐놨기 때문이지. 그들은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대신 안전하게만 하려고 하지. 대충 되기는 하지만 한계가 있는 방법이고, 업계는 이미 한계에 도달했지만 계속 밀어붙이기만 합니다(숫자, 항상 숫자입니다).



>녹티스Cae1um317
그들이 [게임]에 우선순위를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업계는 충격을 받습니다. 요즘 많은 개발자들이 잊어버리는 것 말이죠. 스텔라 블레이드도 바퀴를 재발명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맛있고 재밌는 게임을 만들면 사람들이 사게 됩니다. 이건 그 완벽한 표본이고. 대단한 첨단 과학 아닌데, 우린 이걸 산다고.



> 아틀라스프리베일
PC 릴리스는 이 개발자들이 100달러 지폐로 코를 풀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pc 출시에 대한 소식이 나왔네요.(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303028)  6월에 pc로 나온다고 합니다.  저기 레딧러 댓글대로 엄청난 수익이 날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임팩트가 있을 겁니다.  일단 pc로 나온다면 모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섹스어필이 있는 게임이다보니 여러 모드가 있을거고, 플스로 구매한 사람도 재구매할 가치가 있을거라 생각해요.  스텔라블레이드 레딧에도 재구매 하겠다는 글을 봤습니다 흐흐.




* 대부분 영문을 번역기로 돌렸는데, 심한 오역이나 많이 어색해서 이해하기 어렵다 싶은 부분은 대강 의역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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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크모나크
25/02/16 14:14
수정 아이콘
재미있게 하고 있는데 ps2 게임 같다는 건 어떤 의미인가요? 성공공식을 짜집기한거라는 의미인가요?
설탕물
25/02/16 14:21
수정 아이콘
옛날 게임 같다는 소린데, 그게 나쁜 쪽으로가 아니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전반적인 유저들의 반응이, 최근들어 서구 게임업계가 오히려 퇴보했다고 생각해서.. 특별한 기술 없이 정직하게만 가도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게임이 나온다는 거 같아요. 주로 유저들이 욕하는건 dlc 구매안하면 게임 전부 못즐기게 만든 것, 과도한 pc/dei 가 타겟인거 같고요.
25/02/16 15:59
수정 아이콘
본문에 있긴 한데 좀 더 매끄럽게 표현을 다듬자면 [(요새 aaa게임들처럼)온라인 플레이 장사질, DLC(를 게임에 필수적으로 만들어서 인질잡는 방식이 아닌)는 단순히 끌리는 사람만 구매하는 정도의 설계, 그리고 만들다 말고 출시해서 초기유저들 베타테스터 취급 안하고 완전히 완성한 뒤 출시했다] 라는 점에서 ps2게임으로 묘사한 것 같네요. 
모나크모나크
25/02/16 19:35
수정 아이콘
좋은 의미였군요
25/02/16 14:33
수정 아이콘
스블이야 말로 모딩의 집약체가 될 수도 있을거 같아서 저도 pc로 하나 더 사는걸 고민중입니다 크크
25/02/16 15:56
수정 아이콘
저에게는 작년 최고의 갓겜이었습니다.
벌점받는사람바보
25/02/17 10:05
수정 아이콘
최적화는 또 별개의 문제라 ... 진짜 나와봐야 암
25/02/17 13:57
수정 아이콘
DLC 포함해서 PC판으로도 살까 고민중입니다

수집 다시하는것과 2회 클리어가 귀찮지만 PC판이야 누군가 풀어주겠죠
데몬헌터
25/02/17 16:40
수정 아이콘
이런 게임을 뛰어넘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얼마나 대작인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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