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 글에서 다음에는 '요리사'에 도전해 보겠다고 했었는데. 그 도전을 오늘 마침내 이루었습니다.
요리사 호칭을 주는 [요리사 만세!]라는 업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11개의 요리 업적을 이루어야 하는데, 11개의 요리 업적이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요리의 거장] - 요리의 거장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다른 서브 업적인 [노스렌드 미식가] 때문에 요리 숙련도는 좋든 싫든 450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요리 실력 향상] - 아웃랜드의 '로크'가 주는 일일 요리 퀘스트 네 종류를 한 번 이상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시장이 반찬] - 이른바 WOW 세계의 4대 괴식에 해당하는 '상한 조개', '유령 청어', '한 주 묵은 매머드 고기', '맛있는 컵케이크'를 한 번 이상씩 먹으면 됩니다. 이 도안들은 노스렌드의 몬스터들이 랜덤으로 줍니다.
[일용할 양식] - 달라란에서 랜덤하게 받을 수 있는 다섯 종류의 일일 요리 퀘스트를 한 번 이상씩 완료하면 됩니다.
[선임 주방장] - 요리 조리법을 100개 이상 배우면 됩니다. 아제로스와 아웃랜드 요리법을 샅샅이 뒤지면 100개 이상 나오기 때문에 노스렌드 오기 전에도 달성할 수 있는 업적입니다. 저는 아직 요리법을 153개밖에 배우지 못했습니다(응?)
[아웃랜드 미식가] - 아웃랜드에서 얻을 수 있는 26가지의 조리법을 이용하여 각 요리를 하나 이상씩 만들어 보면 됩니다. 이 업적에 필요한 요리 도안들 중에는 아웃랜드의 '로크'가 주는 일일 퀘스트의 보상으로 랜덤하게 나오는 도안들도 있습니다.
[케이크를 정말로 준다니까요!] - '맛좋은 초콜릿 케이크'를 만들면 됩니다. 이 도안은 아웃랜드의 '로크'가 주는 일일 퀘스트의 보상으로 랜덤하게 나옵니다.
[노스렌드 미식가] - 노스렌드에 공개된 45개의 요리법을 이용하여 각 요리를 하나 이상씩 만들어 보면 됩니다. 최종 도안은 요리 숙련도 450만 배울 수 있는 '생선 요리'이기 때문에 반드시 요리 숙련도가 450이 되어야 합니다.
[동물 애호가] - 요리 '동물 먹이'를 이용하여 3분 안에 동물 10마리를 일시적으로 애완동물로 만들면 됩니다.
[불가능한 만찬] - 다섯 곳의 인스턴스 전장(전쟁노래 협곡, 아라시 분지, 알터랙 계곡, 폭풍의 눈, 고대의 해안)에 가서 잔치 요리를 제공하면 됩니다. 반드시 '잔치 요리'만 가능하며 다른 연회용 요리로는 업적을 이룰 수 없습니다.
[럼지 선장의 맥주] - '럼지 선장의 맥주'를 만들면 됩니다. 이 도안은 아웃랜드의 '로크'가 주는 일일 퀘스트의 보상으로 랜덤하게 나옵니다.
예전에 이미 이 중 9개 업적을 이루었지만, [노스렌드 미식가]와 [불가능한 만찬]을 아직 이루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그 동안 모아 놓은 고기들을 모두 소비해서 요리 숙련도 450을 찍으면서 [노스렌드 미식가] 업적을 이뤘고, 그 동안 별로 즐기지 않았던 전장도 하루 즐겨볼 겸. 전장을 순회하면서 '잔치 요리'도 하나씩 돌렸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들른 '폭풍의 눈'전장에서 결국 [불가능한 만찬] 업적을 이루면서 [요리사 만세!] 업적까지 달성하고 말았습니다.
오늘 아졸네룹에서 달성한 두 개의 업적까지 합쳐 업적 점수는 마침내 5435점이 되었고. 500개 업적 달성에 한 개만을 남겨두게 되었습니다. (오늘까지 현재 499개의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주위엔 어느 새 6000점 이상의 업적 점수를 기록한 이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쟁심이 들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과도한 경쟁을 하다가 게임의 재미를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어쨌거나 500번째, 그리고 501번째, 그리고 그 다음의 업적과 또 다른 재미를 찾는 일을 계속할 것이며 그러면서 게임에서 하나라도 더 배우기 위해 정진하고 싶습니다.
- The xian -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飛上님// 업적이란게...정해져있는 개수를 채워나가는 방식이라.. 나중에는 정말 억소리나오는-_- 요구를 하는것만 남습니다.
하지만..포스라는 면에서 누구나 정성을 들이면 할수있다는 점에서 떨어지기는 합니다.하지만 대동여지도를 만든 김정호의 업적을
누구가 시간만들이면 만들수 있다고 폄하할수는 없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