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4/12/18 13:05
구내식당이라는게 영양사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더라구요.
같은 돈을 써도 대충 냉동식품 뜯어서 주는 곳도 있어서(주변 실화임)요. 게다가 말씀대로 조리사 손맛도 굉장히 크구요.
24/12/18 12:35
주변상권침해는 아니라고보고,
경찰들 복지차원에서 보조금이 있는 경우라면 관계자 외에 해당 보조금을 이용하는게 문제일 수 있겠죠. 하지만 그 경우 구내식당 측에서 경찰에 보조금을 더 요구하거나 자체적으로 외부인원을 통제할 문제라 봅니다. 그런 거 없으면 보조금이 아니더라도 돈이 되니까하는 거고 그걸 태글 걸 문제는 아니죠.
24/12/18 12:41
구내식당도 케바케라 메뉴 구성 좋으면 주변에서도 찾아오지만 제대로 못하면 기존 직원들도 이악물고 매식해서 경무계에서 식권 의무 구입 시키기도 한다지요...
+ 24/12/18 13:36
제가 전에 어느 시청 구내식당에서 먹었는데, 저렇게 외부인 출입금지가 되더군요. 거기서는 노숙자 보다 조금 나은 사람들이 몇 왔던지라, 말 나오자마자 식당 측에서 얼씨구나하고 닫아버렸습니다. 저나 일반인들은 상관이 없는데, 사정 어려운 노인분들이 딱하더군요. 돈 없으시니까 거기서 정말 밥 가득 퍼서 드시던데...
한구석에서 조용히 머슴밥 드시고 가시는걸 보면 짠했습니다.
+ 24/12/18 13:46
ㅠ 저도 애들이 배고프다고 칭얼대는거보다
형편어려운 어르신들이 배고프다고 얘기하시는게 더 보기 힘들더라구요.. 얼마나 참다가 얘기하시는걸까 싶어서..
+ 24/12/18 14:47
이런 공공시설에서 점심 주는 케이스 많이 봤는데, 노인복지회관이나 복지시설에서 주는 건 엄청 저렴하고, 취지에 맞다고 봅니다.
주변에 주머니 사정 힘든분들이 많이 찾아보시구요. 그런데 시청이나 관공서에서 저렇게 주는 건 상권을 안 좋게 만드는거라, 식권제도를 쓰거나, 민간업체 위탁경매로 넘겨야 한다고 봅니다. 이미 지자체 시청, 행정복지센터 등에 있는 카페들은 저런 케이스보다 민간업체 입찰 경매로 하는데가 훨씬 많은걸로 아는데, 카페는 민간쪽으로 넘어가는 추세고, 식당쪽은 아직인가 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