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1/07 20:45
1. 나갔는데 업데이트 늦은 경우 (부동산이 여러군데라서 업데이트 늦는 경우 포함)
2. 호객용 허위 매물 1번 같은 경우에는 저도 최근에 계약했는데, 제가 계약한 매물이 2주가 지난 지금도 올라와있습니다. 집주인이 여러개 부동산에 내놓는 경우, 거래를 한 부동산아닌 다른 부동산은 업데이트가 늦을 수 있습니다. 2번의 경우 집을 찾아볼때 낚였던건데, "그거 나갔어요" "아 방 2개인데 3개로 올려놨네요. 그 주변에 방 2개짜리 찾으시나요? 알아봐드릴게요" 이런 대응이 많더라고요.
25/01/07 21:09
저도 방 구할때 알게된건데
집주인이 계속 귀찮게 하고(or 친한 집주인꺼) 집주인이 뭐 제공하거나 그런곳 매물 빨리 빼주더라구요
25/01/07 22:08
직X이면 호객용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중고차 허위 매물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되요 일단 손님이 와야 거기서 시작하니까요... 그리고 부동산은 손님이 계약을 해야 돈을 버는 구조고 좋은 매물이 있다고 하면 보통은 다 보여줍니다. 손님이 마음에 들어야 계약을 하고 마음에 안들면 계약 안할건데요? 좋은 매물이 또 나만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모를까 보통은 복수의 부동산이 한 매물을 가지고 경쟁하는 경우도 흔해서 좋은 매물이 있으면 아낄 필요가 없어요 내가 아껴도 다른데서 손님 붙여서 계약하면 그 물건 팔리고 없는 거니까요 그냥 직방이 손님 몰이용 허위고 실제 매물이라는 얘기가 거짓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계약된거 알아도 광고를 일부러 미적미적 내리는 경우가 더 많아요 좋은 매물이 있어야 문의가 오니까
25/01/07 22:19
저도 요즘 알아보고 있는데, 네이버에 올라오는 것들도 허위가 있나요..?
다른 중개인들은 문의하면 방이 나갔는지, 아직 있는지, 언제 방 볼 수 있는지 즉답이 되는데, 유독 소통이 잘 안 되는 매물이 있더라고요..
25/01/07 23:21
허위 매물 없다고 광고하던 플랫폼 몇 개 이용해보니... 실제론 전부 허위 매물있더라고요. 여러 이유를 대면서 그거 없다고 합니다.
참고로 플랫폼마다, 심지어는 플랫폼 내 공인중개사, 동네 부동산마다 들고 있는 매물이 전부 달라서, 좋은 집 얻으려면 발품 열심히 팔아야하는건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몇몇은 전산으로 매물을 공유하는거 같은데 교집합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25/01/08 08:54
결국 부동산에 직접가서 발품파는게 제일 좋습니다.
부동산에 직접 가면 숨겨놓은(?) 좋은 매물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어요. 이게 왜 그러냐면, 좋은 매물을 부동산에서 받아서 온라인 플랫폼에 올리는 경우에 주변 경쟁 부동산에서 세입자 수수료 받을 목적으로 복사해서 같이 올려둡니다. 직방이나 네이버 보시면 같은 매물인데 부동산별로 중복해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그게 대부분 이런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가 많아서 진짜 좋은 매물(세입자 입장)에서는 양쪽 수수료 다 받으려고 온라인에 공개 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5/01/08 15:50
1. 허위매물
2. 업데이트 귀찮음 두가지 중 하나라 방문 전 있는지 여부 확인하는게 속편해요 (전화로 매물 있다고 했어도 가면 없는경우 태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