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2/13 19:55
요즘 결혼식 안하는거 좀 트렌드화 되는 느낌이네요. 유명인들 하나둘 저희 결혼식 안하기로 했어요 하는게 보편화되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생략 많이들 할것같아요.
최근에 배성재-김다영 아나 결혼도 그렇고 제 주변에도 결혼식 안한다는 커플이 둘이나 있더라고요.
25/02/13 20:11
저희도 결혼식 귀찮고 손 많이 가서 안 했습니다. 아 물론 친한 지인들은 따로 만나서 축의금 수금은 다 했습니다 크크
그래도 할 건 다 했는데, 제일 많이 싸운게 웨딩촬영이라는 점에서 결혼 문화는 진짜 쓰레기입니다. 웨딩사진 한 업체에는 꼭 악플 달려구요.
25/02/13 20:22
결혼식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한국식 결혼 악습들이 안좋은거지 결혼식 자체에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우리나라만 하는 것도 아니고 전세계 전문화권에서 보편적으로 빠지지 않는게 결혼식인데. 물론 그런 한국식 악습들 쳐내는 가장 간단한 수단이 결혼식을 안하는거니까 이해는 합니다.
25/02/13 20:24
결혼식은 본인 행사가 아니고 부모님 행사여서, 결혼식 안 하는 건 본인들만 결정해서 할 수 있는 게 아닌지라
미혼일 때야 뭐 어쩌고 저쩌고 하지만 정작 결혼할 때 되면 남들처럼 하는게 괜히 그런 게 아니죠
25/02/13 21:29
(수정됨) 가끔 보면 대가리 깨진 남초 애들이 남여혐오갈등 유발할려고 여자들이 시치스런 결혼 문화를 주도하고 그래서 결혼식 문화는 없어져야한다고 하는데
저희 어머니가 결혼식 못했던걸 후회하는걸 뒤늦게 알게 되어 인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 정도는 해도 상관없지 않나 싶습니다. 친구들 이야기 들어보면 결혼식,애 돌잔치해서 축의금까지 생각하면 금전적으로 그렇게 크게 손해 보는건 아니라는 말도 들었구요. 돌잔치는 더 쓰는돈보다 들어오는 돈이 많아 둘째는 지인 안부르는거라고 듣기도 했구요.
+ 25/02/13 22:41
브라이덜샤워, 꾸밈비, 웨딩스냅여행, 프로포즈링, 호텔프로포즈+프로포즈용 명품백, 네임드호텔웨딩, 비싼 스드메....
이 같은 문화를 손가락질 하는거지 결혼식 자체를 부정하는사람은 없을거에요. 결혼식이 축의금 생각하면 손해아니다라는건 생각이 짧은겁니다. 그게 다 부모님이 이미 치룬, 본인이 앞으로 치뤄야할 비용이에요.
+ 25/02/13 22:51
윗분이 써주신 문화에는 문제가 당연히 있는데
이제 나이먹고 인연있던 사람들을 경조사 외에는 만날일이 거의 없더라구요 심지어 친척까지도..그래서 결혼식을 나름대로는 좋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25/02/13 22:57
솔직히 너무 허례허식이 심하다 생각해요…
미혼이라 그럴수도 있겠지만 아니 스드메 등등 너무한거 아닌가 싶을정도
+ 25/02/13 23:35
외국에선 건강하게 잘 돌아가는 행사도 한국 와서는 헬적화되는게 일상인데 결혼식도 마찬가지죠.
그걸 끊어내려면 그냥 안 하는게 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