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Date 2023/05/03 15:19:14
Name 소이밀크러버
Subject [일반] 제주도 여행기(스압 주의) (수정됨)
※ 이 글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결혼 1주년 기념, 제 생일 기념, 태교 여행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달고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3박 4일이었지만 제주도에 저녁 늦게 도착해서 실질적으로는 2박 3일의 여행이었죠.

공항에 도착해서 예약해 둔 공항 근처의 호텔에서 잠을 자고 근처의 식당에 갔습니다.

신제주 보말칼국수라는 곳이었는데 아내는 보말국을 먹고 만족해했습니다.

보말은 바다 고둥이라는데 쫄깃쫄깃 식감도 괜찮고 좋았네요.

만둣국은 그냥 그랬지만 직원분들 너무 친절해서 4.5점은 줄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칼국수를 안 좋아해서 만둣국을 먹었는데 보말국 맛이 좋아서 칼국수 먹을 걸 그랬나 싶었네요.

밥을 먹고 바로 택시 타고 공항 근처 가서 렌터카를 받았습니다.

제주렌트카를 이용했는데 다른 곳은 안 써봐서 모르겠습니다만

흠이 없던 업체라 또 제주 여행이 있다면 같은 곳에서 차를 렌트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를 빌려볼까도 고민했었는데... 안전빵을 선호하는 사람이라 평소 타고 다니는 제차와 같은 녀석으로 빌렸네요.

차를 끌고 서쪽으로 달려서 택시 기사님이 추천해 준 무지개 해안도로로 갔습니다.

드라이브하기도 좋고 내려서 사진 찍기도 좋은 그런 곳이었어요.

해안도로를 타고 움직이면서 이호테우 해수욕장에 도착해서 바다를 구경했습니다.

랜드마크도 보이고 해수욕은 하지 않았지만, 그냥 구경하기에도 나쁘지 않았네요.

그다음은 장한철 산책로를 가서 산책을 조금 했습니다.

바닷물이 에메랄드에 산책로가 이뻐서 되게 마음에 든 곳이었습니다.

카약을 타고 계신 분들도 있었어요.

점심 먹을 때가 되었고 아내가 햄버거를 먹고 싶다고 하여 근처 햄버거집을 찾아서 이동했습니다.

식당이 곽지 해수욕장 근처에 있길래 곽지 해수욕장을 구경하다가 마리오 레고를 주워서 사진 한 장 찍었네요.

곽지 해수욕장은 야영지가 있어서 나름 많이 찾아올 것 같더군요.

식사는 몬스터살롱 애월에서 했고 몬스터제주한우버거와 제주흑돼지풀드포크버거가 있었는데

한우 버거는 무난한 버거였고 풀드 포크 버거가 맛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양파의 단맛을 잘 끌어냈고 간도 적절해서 부담 없었으며

수제버거지만 너무 높지도 않아서 잘 눌러 먹으면 한입에 베어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다 먹고 아내가 제주 한림읍 월령리 선인장군락에 가자고 해서 해안도로가 아닌 빠른 도로로 가봤습니다.

해안가에 쭉 선인장들이 펼쳐져 있어서 꽤 특이한 광경이었습니다.

보기 힘든 모습이다 보니까 이국적인 느낌이 나더라고요.

산책로가 짧아서 가볍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앉아서 쉴 생각에 유튜브에서 보고 저장해 놓았던 울트라마린이라는 카페에 들렀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괜찮고 뷰 좋고 음료도 맛있었던 카페였네요.

블랫팟이라는 흑임자 크림이 올라간 콜드브루를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고소 달곰한 크림에 콜드브루의 커피 맛이 꽤 조합이 좋고 묵직한 크림의 느낌도 좋았네요.

생긴 것도 이쁘게 생겨서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숙소가 동부 쪽이라 이동하던 중 중간에 있던 성이시돌목장에 들었습니다.

나쁘지는 않았는데 바로 전에 크림을 먹고 왔더니 아이스크림이 안 당겨서 다들 먹는 걸 못 먹었네요.

초원도 있고, 말도 있고 목장으로 향하는 도로가 드라이브하는 맛이 있었습니다만

성이시돌목장 자체는 관광 중에 굳이 안 들려도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두 번째 밤은 에코랜드 호텔에서 묵었습니다.

깔끔하고 구조도 특이해서 괜찮았습니다.

나가서 먹으려다가 피곤해서 그냥 호텔 석식 뷔페를 먹었는데 대게가 실하고 맛있어서 꽤 많이 가져가 먹었네요.

그리고 다양한 구성의 디저트 메뉴가 맛도 좋아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초밥이 완전히 짰고 그 외 맛없는 메뉴도 있어서 아쉬웠어요.

에코랜드 호텔은 수영장도 좋았지만 에코랜드 테마파크도 볼거리가 많은 곳이었습니다.

다만 조금 더 제주도 자연을 보고 싶어서 금방 나왔네요.

아침 겸 점심으로 항아리 조림이라는 갈치조림 식당에 갔습니다.

네이버 기준 방문자 평가 수가 900이 넘는데 4.8점이라서 꽤 기대됐는데요.

사실 생선 요리 특히 조림류를 좋아하지 않는 저라서 그래봤자라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맛있었습니다.

6만 원짜리 갈치구이+갈치조림+고등어구이 메뉴를 시켰는데 양은 배가 터지게 나왔고

실망을 주는 생선 요리가 하나도 없이 다 좋았습니다.

갈치조림을 발라서 곤드레밥에 양념과 함께 쓱쓱 비벼 먹으니, 감칠맛도 돌고 식감도 좋아서 잘 먹었네요.

사장님은 시크한듯 하셨지만, 툭툭 친절함을 던져서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밥을 다 먹고 아메리카노를 먹기 위해 근처의 카페 477+를 갔는데 빵 냄새가 향긋한 곳이었어요.

사장님은 친절하셨고 아메리카노와 밀크티를 샀는데 음료 맛 무난했습니다.

밥을 다 먹고 친구가 추천했던 비자림을 향했습니다.

비가 쏟아져서 우비를 사서 들어갔는데 수풀이 가득한 비자림에 비가 오니 정글 숲이 따로 없더군요.

공기도 좋고 길도 잘 되어있어서 걷는 맛이 좋았습니다.

깊게 들어가는 코스가 있는데 그래봐야 거리 차이가 길지 않고 볼거리도 있으니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비 맞으면서 들어갔는데도 안 갔으면 아쉬웠겠다 싶더라고요.

단풍나무도 은근히 보여서 가을에 와도 엄청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내가 실내에 들어가고 싶다고 해서 빛의 벙커에 갔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주차장이 만차가 되어있더군요.

다행히 2주차장이 있고 거기서 셔틀버스로 이동이 가능하여 그렇게 방문했습니다.

가격은 꽤 비쌌지만, 아내와 저는 원래도 전시회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영상과 음악의 조합이 좋아서 몰입감이 있어 꽤 시간이 빨리 갔어요.

빛의 벙커를 나오니 섭지코지에 가고 싶다고 하여 가봤습니다.

비도 오고 바람이 세서 파도가 엄청났네요.

봄의 유채꽃으로 유명하다던데 이 시기에는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비가 없으면 말도 타볼 수 있나 보던데 말이 풀 뜯어 먹는 것만 봤네요.

아내가 힘들다고 하여 중간까지만 올라갔다가 내려왔습니다.

오르막길이 꽤 길어서 임산부와 갈만한 곳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따스한 음료를 먹고 싶다고 해서 성산일출봉 근처의 카페로 갔습니다.

더라이트라는 곳이었는데 꽤 경치가 좋은 곳이었습니다만 그 덕에 음료값은 비쌌습니다.

뷰 생각하면 나쁜 가격은 아니었는데 날씨가 영 을씨년스러워서 아쉬웠네요.

마침 제 생일이었는데 아내가 생일축하 토퍼를 챙겨와 줘서 조각 케이크에 꽂아봤습니다.

케이크는 그냥 무난무난한 맛이었어요.

저녁은 금돗이라는 흑돼지구이 집에 갔습니다.

꽤 유명한 집이고 웨이팅도 해서 먹었는데 흠....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고기는 두껍고 씹는 맛은 좋았으며 잡내도 안 나서 좋은 고기 같았습니다만 전체적으로 밍숭맹숭한 맛이었어요.

가게가 자극적인 맛을 배제하는 것이 목표가 아닐까 싶을 정도라서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아내에게 맛에 대한 평을 하니 충분히 그럴게 생각할 여지가 있다고 하더군요.

다만 칭찬이 많은 집이고 아내도 맛있게 먹었다 하니 그냥 제게 안 맞는 맛이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밤 숙소는 성산일출봉 가까운 곳에 마련했습니다.

성산일출봉과 아주 가까운 곳이었는데 덕분에 주차도 일출봉 주차장에 편하게 했네요.

아침에 일어나 일출봉을 근처에서 바라만 봤는데 밑에서 보기만 아주 멋지더군요.

근처 기념품 가게에서 기념품을 사면서 한라봉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광치기 해변이 특이한 광경을 보여준다고 아내가 말하여 가봤습니다.

해안가 바로 근처에 잔디가 수북한 것이 정말로 못 보던 모습이었네요.

제주도는 해안가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줘서 참 신기했습니다.

공항으로 복귀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함덕 해수욕장에 들렀는데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맑은 바닷물과 나무, 고운 모래사장은 꽤 좋은 인상을 남겨줬습니다.

카페 델문도에 들렀는데 카페에서 둘러볼 수 있는 경치들이 각양각색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주도를 또 오게 된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네요.

렌터카 업체에 들러서 차 반납하고 셔틀버스 타고 공항에 도착하니 한라산이 보이더군요.

그제야 제주도 관광하면서 한라산을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항 식당에서 그냥저냥인 고기국수를 먹고 한 시간 딜레이된 비행기를 타고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오기 전에는 안 끌렸는데 아이가 크면 부모님들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은, 마음에 드는 곳이었어요.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3/05/03 15:33
수정 아이콘
제주도 날씨가 좋은 타이밍에 가는거도 큰 복인데, 잘 다녀오셨네요. 즐거운 여행 하신것 같아 마음이 좋네요 흐흐흐
23/05/03 15:43
수정 아이콘
날씨가 안 좋았던 날도 있었지만 좋은 날이 더 많아서 다행이었어요. 감사합니다.
톤업선크림
23/05/03 15:34
수정 아이콘
크...제주도는 저 바다색깔이 정말 예술인 것 같습니다 함덕은 저도 제주도 갈 때마다 가는 곳이예요
울트라마린 가셨네요 저도 참 좋았던 카페였는데!! 에코랜드 호텔 처음 보는 곳인데 꽤 괜찮군요 적어놔야겠습니다
덕분에 모니터로나마 제주도 구경 잘했네요 크크 아 결혼1주년&생일 축하드립니다!!
23/05/03 15:43
수정 아이콘
축하 감사합니다. :)
The Normal One
23/05/03 15:49
수정 아이콘
어제부터 오늘 오전까지 월령리에 있었는데 우연이네요 크크
제주는 오늘부터 쭉 비네요 흑흑 어제까지 쨍한 날씨였음에 만족하며 나머지 여행 즐겨야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3/05/03 16:00
수정 아이콘
감사합니다. 좋은 여행 되세요.
오징어개임
23/05/03 16:45
수정 아이콘
꽤 지그재그로 다니신거같으면서도 동쪽 일정이 효율적이셨네요. 괜히 동선 따지다가 가고싶은데 못가느니 따질시간이 일단 산넘어 가는게 짱인거 같습니다

다음에는 남쪽 삼방산일대와 서귀포쪽 어딘가를 가시겠군요 크크 또는 한라산..?
23/05/03 17:49
수정 아이콘
둘 다 그때 그때 목적지를 정해두는 편이라서 서쪽 갔다가 동쪽 갔다가 했네요. 흐흐.

다음에는 아직 다 보지 못한 동쪽과 남쪽을 가보고 싶긴합니다.
Life's Too Short
23/05/03 16:48
수정 아이콘
제주는 날 좋을때와 아닐때가 만족도가 너무 크죠 크크
더워지기 전 최적의 날씨일겁니다 좋을때 잘 다녀오셨습니다
지금이 유채는 지고 메밀 피기전 타이밍이라 들꽃들은 많이 없었다는게 아쉽죠
23/05/03 17:50
수정 아이콘
걸어도 땀 안나는 날씨가 역시 여행에 좋은 것 같아요.

꽃들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럼에도 좋은 곳 같습니다.
나른한오후
23/05/03 17:35
수정 아이콘
오 이런사진하고 여행글 좋네요~ 잘보고 갑니다
유튜브보단 글보는게 편해서 인지 이런글이 너무 좋은
저흰 신혼여행 제주도로 갔는데 12월 26일 추운데 바람불고 저런분위기를 전혀 못느꼇...
23/05/03 18:11
앗... 너무 추우셨겠어요. 덜덜;;
완전연소
23/05/03 18:03
수정 아이콘
여행기 추천! 자게에 올려주시는 꽁냥꽁냥한 글들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는 가족여행으로 가기 참 좋은 곳인거 같아요.
저는 이달말에 아들이 제주로 수학여행을 가는데, 그 기간 동안 마눌님과 단 둘이 제주로 오붓하게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
수제버거 좋아하시면 함덕 해수욕장 근처에 무거버거라는 맛집이 있는데 다음에 꼭 가보세요.

앗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을 빼먹었는데, 순산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23/05/03 18:24
수정 아이콘
하하 추천과 순산 기원 감사합니다. 두 분도 즐거운 여행되시길 빕니다.
하아아아암
23/05/03 18:24
수정 아이콘
바로바로 다음 여행지가 즉석에서 튀어나오는게 재밌네요 크크
23/05/03 18:26
수정 아이콘
요즘은 즉석으로 정보 얻기가 좋아서 참 좋은 것 같아요. 흐흐.
인생을살아주세요
23/05/03 18:54
수정 아이콘
항아리 조림 ㅜㅜ 처음봤는데 사진보니 너무 맛있겠네요. 여행기 잘 봤습니다! 전 아직 제주도 못가본 곳이 많은데 적어주신 내용들 참고하고 싶네요.
23/05/04 08:57
수정 아이콘
항아리 조림은 실패는 없을 것 같아요.
87%쇼콜라
23/05/03 20:50
수정 아이콘
성이시돌목장이 유제품이 유명하고 근처에 목장에서 운양한 카페가면 마실수 있는 라떼가 찐인데 많이들 모르시더라고요 ㅠ
23/05/04 08:57
수정 아이콘
하필 그 전에 크림커피를 마셔서.... 아쉽네요. 아니면 라떼나 아이스크림 먹었을텐데....
건강합시다
23/05/03 21:02
수정 아이콘
일출봉 사진 보니까 딱 10년전에 친구와 아무생각없이 제주 올레길 뚜벅이여행 시작했던날이 떠오르네요
특이하게 가자고 고흥까지가서 배타고 넘어갔는데... 그래서 일출봉 옆 항구에 내려서 무작정 걸었습니다.
시작이라 체력도 좋았고 기분도 좋았던 그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냥 무작정 걸어서 잔디와 바다가 있던 풍경 지나갔는데 광치기해변이라는 명칭도 있었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헤헤
23/05/04 08:58
수정 아이콘
와 낭만 넘치신 여행이셨네요.
건강합시다
23/05/04 10:40
수정 아이콘
결국 4일정도 꾸역꾸역 걷다가 서귀포시까지 가서버스투어로 변경되었습니다 크크크
1월달에 갔는데 너무 춥더라구요
23/05/03 23:04
수정 아이콘
예전 로컬분들만 아는 보말 칼국수집 갔는데.. 노포처럼 천막치고 있더군요 진짜 대박이었습니다...
23/05/04 08:58
수정 아이콘
오 로컬 맛집 부럽습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101432 [일반] 김미영 팀장에게 당하지 않는 법 - 수법과 대응방법 [16] 이선화4799 24/05/08 4799 27
101390 [일반] 키타큐슈의 등나무 정원, 카와치후지엔 (河内藤園) [4] 及時雨5566 24/05/02 5566 4
101347 [일반] 테일러 스위프트 에라스 투어 도쿄 공연 후기 (2/7) [5] 간옹손건미축5646 24/04/26 5646 12
101260 [일반] 자동차 전용도로에 승객 내려준 택시기사 징역형 [46] VictoryFood8747 24/04/10 8747 5
101258 [일반] 시흥의 열두 딸들 - 아낌없이 주는 시흥의 역사 (7) 시흥의 아홉째 딸, 서초 [5] 계층방정13494 24/04/10 13494 7
101095 [일반] 시흥의 열두 딸들 - 아낌없이 주는 시흥의 역사 (4) 시흥의 여섯째 딸, 광명 [8] 계층방정17537 24/03/07 17537 9
101073 [정치] 의사 대량 사직 사태 - 뒷감당은 우리 모두가 [266] 터치미19419 24/03/05 19419 0
101071 [일반] 타오바오...좋아하세요? [60] RKSEL8899 24/03/04 8899 35
100948 [일반] 아시아의 모 반도국, 드라마 수출 세계 3위 달성! [18] 사람되고싶다8217 24/02/19 8217 11
100765 [일반] 가사를 좋아하는 노래들. [47] aDayInTheLife4123 24/01/24 4123 2
100735 [정치] 이준석 기자회견 : 65세 이상 지하철 공짜 폐지 추진 [325] Croove18901 24/01/18 18901 0
100710 [일반] (스포)요즘 본 영화 잡담 ​ [8] 그때가언제라도5554 24/01/14 5554 2
100542 [일반] 두 번째 연애 이야기 [6] 피우피우5781 23/12/24 5781 15
100470 [정치] 의사를 ‘살려준’ 검사들, 공수처 고발 [32] lexicon10872 23/12/13 10872 0
99814 [일반] 뉴욕타임스 9. 6. 일자 기사 번역(외출할 때 노인이 겪는 어려움) [2] 오후2시5969 23/09/14 5969 2
99796 [일반] [2023여름] 다사다난 했던 온유의 78일(스압) [19] 소이밀크러버5037 23/09/13 5037 20
99786 [일반] 오랜만에 차인 사연 [21] 7957 23/09/13 7957 23
99653 [정치] 한덕수, 택시비 묻자 “1000원 아닌가요”...물가 모르는데 물가 잡기? [123] 톤업선크림11732 23/08/31 11732 0
99592 [일반] 카카오블랙 타고 기분만 잡친 후기 [62] Daniel Plainview14075 23/08/25 14075 8
99358 [일반] 쿠팡플레이 맨체스터 시티 VS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직관 후기 [15] 마제스티8127 23/07/31 8127 6
98766 [일반] 2000년대, 약소국에서 벗어나 지역강국으로 거듭난 대한민국 [136] 쿠릭16413 23/05/14 16413 8
98682 [일반] 제주도 여행기(스압 주의) [25] 소이밀크러버6776 23/05/03 6776 11
98672 [일반] 아내 이야기 5 [29] 소이밀크러버7462 23/05/02 7462 28
목록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