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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07 09:51
너무 조잡해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야구에서도 이제는 실시간으로 나올 데이터는 많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직관적인것만 쓰죠 매순간이 라이브인 롤에서 모든 데이터 그리고 지금 이상의 다양한 데이터를 보여줄 인터페이스는 안된다고 봅니다
22/04/07 09:56
다른거는 잘 모르겠고.. (그렇게까지 필요한가 싶은 생각이..?)
'현재 들고있는 아이템 골드 비교' 정도는 괜찮을거 같네요 위에 골드 차이는 5k인데.. 실제 지금 산 아이템의 차이는 1k면.. 보이는거만 5k 인거고 지금 한타떄는 1k 차이인거라.. (귀환해야 5k인거고..)
22/04/07 09:56
어차피 롤은 이미 전문가가 아닌 이상 지표와 그 외 상태를 본다고 해석할 수 있는 단계는 완전 지났다고 봅니다. 그러니 그냥 '돈 많이 벎' 이 정도만 정보전달 되면 되는 것 같아요.
22/04/07 10:00
너무 과한 정보는 라이브 시청에 오히려 방해가 된다고 봅니다.
차라리 야구에서 경기 끝나고 리뷰 프로그램들 하는것처럼 정규로 분석데스크를 편성해서 그 날의 경기 다 끝나고 복기하면서 보여줄 때는 쓸만할 것 같네요
22/04/07 12:45
네, 그래서 계속 보여주는 식이 아닌 중간중간 팝업식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레벨 그래프는 지금도 나오는데 방식이 별로고 골드격차나 현재 소지 골드는 중간중간 잠깐씩 띄우면 어떨까 했습니다
22/04/07 10:02
생각보다 비율이라는게 많이 직관적이지 않아서..
골드차이라면 뭐 코어템 하나 차이라던지 이런게 명확하게 보이는데. 퍼센트로 차이를 표시하면 그래서 뭐 골드로 얼마차이난다는건데 이렇게 말이 나올 것 같아요. 처음 얘기하신 총 레벨 차이를 보여주는건 재미나 정보 전달로써도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총 경험치는 좀 의미없을 것 같구요.
22/04/07 10:05
비율 자체가 되게 의미없는 요소인 게 40K vs 50K여도 20% 차이밖에 안 나는 거죠
실제로는 거의 9:1 정도로 유리한 건데도요
22/04/07 13:04
4k vs 5k 면 20%인데
10k vs 11k면 10%이니 이게 돈이 커질 수록 절대 차(1k)가 같아도 상대차가 달라진다는 뜻이었습니다
22/04/07 10:10
각 라인전 챔프별 골드격차 평균도 있었으면 해요.
예를들면 탑에서 제이스 대 아칼리가 나왔으면 제이스 대 아칼리 모든 탑라인전의 골드격차 평균을 보여주는 식으로요. 그럼 골드가 앞서거나 뒤쳐지더라도 이게 불리한건지 할만한건지가 보일 것 같네요. 근데 생각해보니 패치마다 수치가 널뛰기를 하기 때문에 그닥 쓸모없을수도 있겠네요.
22/04/07 10:37
첫번째는 레벨은 위에서부터 높은순으로 정렬하고 그 기준 내에서 레벨 업 경험치를 표시해주지 않나요?
이미 누가 레벨이 높은지 잘 인지된다고 생각합니다.
22/04/07 10:44
분석가와 관객의 차이에서 오는것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유효한" 데이터는 상세하게 볼수록 좋으나 제 입장에서는 그런거 신경쓸시간에 한타나 라인전 보는게 더 재밌더라구요. 지금 구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크크 하지만 분석하는걸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재밌는 요소일거같기도 하네요
22/04/07 10:44
프로뷰 같은 개념으로 관전모드도 팔면 좋을듯
(Pc한정으로...) 가끔 결정적 순간 스킬쿨 같은거 아님 2렙때 뭐찍었는지 이런거 궁금할때도 많아서 크크 옵저버들 보는 거를 볼수있게 말이죠
22/04/07 10:48
네 다들 과한 정보는 중계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그 점은 저도 동의합니다
레벨순으로 정렬은 되어도 그 차이가 얼마나 큰지 직관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뜬금없는 경험치 막대바가 나와서 써본 글입니다 막대바를 레벨로 해주면 좋을 것 같아서요 비율은 눈에 큰 차이가 안 들수도 있겠네요! 코어템이나 착용템 가격 좋을 것 같습니다
22/04/07 10:53
우선 [레벨]표시만 좀 따로 해주면 좋겠네요.
초상화 옆에 룬+소환사주문(2개) 총 3자리가 있는데, 룬 자리 대신 레벨을 표시해달라!! 눈알 빠질거 같아요.........
22/04/07 10:54
막대 그래프는 애매한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9레벨이면 딱 50%의 막대만 채우면 되는데 어중간한 8레벨이나 10레벨이면 저게 몇레벨인지 확실하게 인지하기 쉽지 않죠. 그렇다고 숫자도 띄어줄거면 현재 상태하고 별 다름 없는것 같구요. 롤이 RPG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 경험치는 막대 그래프 형태로 표시되고 있구요.
22/04/07 10:57
골드 대미지 다 막대그래프로 표시하는데..
세가지 방법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이산적으로 한칸 한칸 하는 방법과 2. 레벨 + 경험치로 (9레벨 50%면 9.5정도) 3. 총 경험치
22/04/07 10:55
경험치 막대바를 쓰는 이유는 아마도 롤 하면서 다음 레벨까지 남은 경험치 인터페이스에 뜨잖아요? 그거 고대로 쓰는 것 같은데
차라리 직관적으로 13.7lV 14.2lV 이런 느낌으로 가는게 더 보기 좋을 수도 있겠네요.
22/04/07 11:07
1. 경험치에서 중요한 건 숫자인데 막대그래프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2. 골드 비율은 경기 판세에 유의미한 정보는 아닌 듯 해요. 3. 실제 아이템에 따른 골드 비교는 딜량과 함께 한타 후에 알려주는 것도 괜찮을 거 같은? 느낌이네요.
22/04/07 12:29
골드 옆에 지금 아이템으로 들고 있는 골드 총량도 자그마하게 같이 나오면 좋을 거 같긴 합니다. 어디가 돈을 많이 남겨 놓고 싸웠는지, 누가 돈을 다 코어템으로 잘 바꿔놨는지 바로 알 수 있어서...
22/04/07 13:11
저는 라이브는 즐기면서 보고
분석데스크나 경기 후 빛돌방송등에서 하는 분석방송 따로 보면서 오..와....그랬구나..이러면서 보는편이에욤~ 추천추천!
22/04/07 15:02
그러게요, 사실 인게임에서 골드를 보여주면 안되니 대체재로 cs, 골드 등을 보여준거지
보는 입장에서는 골드가 더 직관적일 것 같습니다
22/04/07 14:22
경험치는 그대로인게 괜찮다고 보고 골드는 골드 인덱스(골드 차*골드 퍼센트차)같은 지표 만들면 지표 자첸 비직관적이지만 지표랑 경기 내용이랑 결합된 인과관계는 더 직관적인 게 나올수도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은 합니다.
사실 지표에 대해서 이런저런 생각은 몇년전부터 있는데 전 제가 하는 생각은 남들도 다 하겠다 싶어서 말 안하고 있는데 제 발상이 구린건지 라코가 게으른건지 그런게 별로 반영이 안되네요 중간중간 나타났다 사라지는 지표들 보면 api 가지고 이것저것 하는거 같긴한데...
22/04/07 16:10
나쁜 아이디어는 아닌거 같아요
상시 노출도 아니고 오브젝트 교전에 앞서서 짧게 보여주는건 나름 흥미유발할듯 집안가서 쌓인 골드가 무의미하다라는 해설진의 언급에 논리적으로 힘을 보태는 부분이라 괜찮은거 같아요
22/04/07 16:22
솔직히 레벨은 폰으로 볼땐 짜증날때가 있습니다
작아도 뒷바탕블랙+흰글씨처럼 가독성이라도 좋으면 모를까 그마저도 구림 저도 cs표시보단 골드표시가 더 좋지않나 생각합니다
22/04/07 17:32
저는 관전 엔진 자체를 고치는게 아닌 이상 한계가 뚜렷하다고 봐서 글쎄요.
필요한 정보를 더욱 명료하게 제공하는건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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