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0/08/01 16:56:52
Name Aquaris
Subject [모바일] [걸카페건] 수영복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피지컬이 딸리는데다 저는 게임을 '잘'하고자 하는 욕구는 딱히 없기 때문에ㅠㅠ
공략같은 걸 써 본 적도 없고 공략글 쓸 자격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영업글은 써놓고 그냥 튀면 안될 것 같아 이벤트가 시작된 김에 소소한 근황 보고 및 혹여 제 영업글로 유입되신 분들께 간단한 팁 몇개 나눠 보려 합니다. 일종의 영업글 애프터 서비스 개념으로다가..


0. 들어가기 전에
본래는 전장 유키 픽업이 사라지고, 시간이 좀 지나야 통상 가챠에 넣어준다고 하는데, 한국 서버는 바로, 그것도 수영복 픽업 가챠에 포함되었습니다. -브-도 있지만 유키가 없어 꼬접하셨거나 전장 유키가 그렇게 좋다는데 못구할까봐 진입 못하셨던 분이라면, 안심하시고 진입하셔도 됩니다. 물론 픽뚫을 해야 나오겠지만..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영복 픽업 가챠뿐만 아니라 일반 메이드 가챠에도 전장 유키가 포함되었습니다. 이걸로 런칭 초기 우려되었던 속칭 K-최적화, 헬적화 이슈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1-1. 수영복 픽업 가챠가 시작되었습니다.
찾아보기 귀찮으신 분들을 대신하여.. 수영복 일러스트는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위 캐릭터 중 수영복 문은 가챠가 아닌 이벤트 조금만 진행해도 주는 배포캐입니다]

하지만 이전 영업글을 보신 분이라면 걸카페건 캐릭터의 진정한 매력은 일러스트가 아니라 LiVE2D란 사실을 알고 계실테니, 맛뵈기로 이번 픽업 가챠의 당첨 제비인 수영복 주노 LiVE2D도 가져왔습니다.


이번 수영복 캐릭터 4종은 모두 [방역]이며 금주의 모의훈련이 침식이므로 키워둔 방역캐가 없다면 바로 키워서 투입해도 됩니다.
또한 수영복 이벤트의 보스인 앨리스가 수박을 던져대는데, 수박에 맞거나 수박이 터진 자리를 밟으면 걸리는 상태 이상인 [허약] 저항이 매우 높습니다. 다만... 오늘만 사는 점장이 아니라면 그래도 어느 정도 선택과 집중은 필요하기에, 넷 중 하나만 고르라면 현시점 방역 화력캐 1티어인 수영복 주노 + 배포캐로 받은 수영복 문 정도 키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는 그냥 이쁜 피규어이자 의상으로서...


저같은 경우는 수영복 주노가 10연차 두번만에 뜨는 기적(!)을 봤지만, 수영복 이코스가 안뜨는 바람에 결국 쌓아놨던 자원을 올인했습니다...
그래도 결국엔 수영복 이코스가 떠주어서 다행인 일이죠. 안떴으면 또 지갑을 열 뻔.. 나중에 보니 단챠권을 포함하여 71연챠했더군요. 이벤트 보너스는 고작 +10%던데, 이제사 의미없는 일이겠지만 20연차에서 주노 줬을 때 그냥 멈췄어야..;

또한 이번 수영복 캐릭터도 전장 유키/전장 아이린처럼 픽업 기간이 끝나면 바로 통상으로 전환이 된다고 하니, 이미 쓸만한 방역 화력캐[라고 쓰고 사복 주노라고 읽는다]를 키우고 계시다면 + 효율을 중시해야 하는 무소과금러라면 과감하게 패스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저는 음.. 저도 효율을 중시해야 하는 무소과금러인데 대체 제가 왜그랬을까요...

운을 받아가시든, 보고 대리만족하시든, 가챠 영상도 소소하게 찍어봤습니다. 원래 예전부터 가챠겜할 때 영상 찍으면서 가챠 뜯으면 묘하게 잘뜨는 느낌적인 느낌, 징크스같은 게 있어서 몰아서 뽑을 땐 영상을 찍으면서 뽑는 편입니다.

<패치 전엔 [카페 문앞에 고양이 세 마리] 있으면 4성 확정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 패치로 수정된 건지 고양이 세마리 떠서 기뻐했는데 3성..>


1-2. 수영복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종료된 해안가 감찰 대신 FOR 앨리스 버튼이 생겼습니다. 전반적인 구성은 해안가 감찰과 유사하게 스테이지를 깰 때마다 포인트를 버는데, 벌어들인 포인트로 별도의 샵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현재 진행중인 무장 시찰처럼 일정 Pt 달성 시마다 템을 받는 형식입니다. 또한 수영복 캐릭터를 넣으면 포인트를 추가로 받습니다.
그리고 보스 스테이지에서 애긔 오리가 떨구는 물총 모양 아이템을 먹으면 팀 전원이 일정시간 강력한 물대포를 쏘는데 그렇게 줏어서 쏘는 물대포의 위력을, 보스 스테이지를 제외한 스테이지들을 반복함으로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일종의 수영복에 홀려 유입된 뉴비들을 배려하기 위한 장치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저는 (유입 시기만) 고인물이기 때문에, 반복 플레이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투력이 부족하다면 ACT2를 깨서 물대포의 위력을 끌어올린 뒤에 보스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네요.

아래 영상 보시면 바닥에 물총같은 게 떨어지는데, 대충 근처만 가도 먹어지면서 물대포를 대략 한 탄창동안 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의 경우 마지막 스테이지인 Sp5은 꽤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저는 이번 수영복 주노가 첫 방역 딜러기도 했고, 기존 캐릭터들 성장도 아직 다 못 끝냈기 때문에 스테이지 권장 투력인 15k는 넘겼지만 자동 돌리면 전멸합니다.; 특히 페이즈가 나뉘어 있는데 2페때 빙글빙글 회오리가 너무 아픕니다.; 다만 [방역 파티 기준] 전투력이 18k를 넘기면 오토로도 깨지는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수동 공략을 글로 쓰자면

1페이즈 : 앨리스가 꼬마 앨리스들이 떠받드는 거대한 풀장을 타고 거만하게 수박을 던져댑니다.
- 타겟이 굉장히 크고, 느리기 때문에 -브-를 쓰는 샷건이 어지간히 거리를 벌려도 전탄 명중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꼬마 앨리스들의 콜라탄은 딱히 저를 노리고 쏘는 것 같지도 않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회피가 가능한 반면, 보스 앨리스는 수박을 정확히 저를 향해 던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박에 맞으면 꽤 아픈 데미지와 더불어 받는 피해량 50% 증가 디버프인 허약에 걸리게 됩니다. 이 디버프가 걸린 상태에서 다시 수박을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 수박은 피하더라도 바닥에 떨어져 터지며, 일정시간 구역을 수박으로 오염(?)시키는데, 이걸 밟아도 허약이 걸리니 바닥도 어지간하면 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페이즈 : 어느 정도 쳐맞으면 고무 풀장이 터지고, 보스 앨리스가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2페이즈는 크게 3가지 패턴이 있는데요.
* 빙글빙글 패턴 - 날개에 칼날을 달았는지 공속이 정말 빠르며, 아군을 빠르게 추적합니다. 앨리스가 돌기 시작하면 즉시 사격을 멈추고 도망쳐야 합니다.
* 콜라 패턴 - 앨리스가 제자리에 멈춰서서 거대 콜라캔을 흔든 뒤, 까서 콜라를 분사합니다. 이 역시 즉시 사격을 멈추고 콜라줄기와 반대 방향으로 달려야 합니다.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
* 수박 패턴 - 제일 쉽습니다. 고무 풀장 탈 때랑 비슷하기 때문에 이 때와 BREAK일 때가 유일한 딜타임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때문에 아군 서포터를 부른다면 반드시 2페 이후에 부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2페 때 보스가 제가 아니라 서포터 캐릭에 어그로 끌려서 때리면 무료 딜타임을 더 챙길 수 있습니다.

허접하지만 보스 클리어 영상입니다.

키워둔 방역캐가 없어서 급조된 파티인데, 꾸역꾸역 깨긴 깻습니다.;

또한 금번 이벤트의 보상으로 주는 배포 캐릭터인 수영복 문은 일부 모의 생존의 인권캐라고 하니, 반드시 얻어 두시고 이벤트 보상 무기인 트라이던트는 지난 번 이벤트 보상이었던 블러디 로터스와 다르게 1티어 돌격소총인 아쿠아리우스 바로 밑 정도의 성능이라고 하니, 쓸만한 돌격소총이 없으셨다면 트라이던트도 다 받아서 풀돌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블러디 로터스가 좋은 줄 알고 거기다 풀돌 때려박느라 크리스탈도 무기 강화제도 남는 게 없습......

2. 수영복 이벤트 시즌에 유입되신 분들을 위한 한줄팁 모음
- 개인적으론, 오히려 길게 할 게임일수록 다 언젠가는 나올 거기 때문에 리세를 추천드리지는 않지만.. 리세를 하신다면 수영복 및 통상 가챠에 전장 유키가 포함되었기 때문에 다시 전장유키와 -브- 조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리세에 너무 심취하여 이벤트 기간 내내 리세만 하시면 안됩니다... 트라이던트도 수영복 문도 드셔야 하잖아요..

- 수영복 이벤트가 메인이지만, 리타의 생일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같이 깰 수 있는 거면 겸사겸사 같이 해두시면 4성 생일 리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로비 화면 왼쪽 위 이벤트 버튼을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 이전 영업글에서도 간단히 언급했지만, 이 겜은 희한하게 2성 무기도 1성 캐릭터도 어딘가 쓸 데가 있습니다. 2성 무기도 가급적 모아두고 1성 , 2성 캐릭터는 모이는 족족 각성시켜 주시고 풀각된 경우에만 파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과금을 하셔야 겠다면 월정액 / 신입 지원 10일 출첵 보상 주는 거 / 브라우니의 레벨업 어쩌구가 효율이 괜찮습니다. 얘네 왜 썸머 패키지로 자꾸 이상한 거 내는지 모르겠어요... 커피콩 5만개를 과금해서 사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여튼 저거 세개 구매 끝나면 매주 초기화되는 주간 패키지, 그 중에서도 주간 전력 보급팩이 저렴한 맛에 매주 질러볼만 합니다.

- 물품교환소/군수품 구매에 가면 젬과 크리스탈로 이것저것 다양한 성장 물품들 파는데 할인율이 쎄다면 의외로 살만합니다. 특히 -90% 이런 건 뭘 팔고 있든 일단 사고 봅시다.

- 크리스탈 아껴쓰세요..... 제가 한 150만 쌓여 있길래 아무생각없이 모듈질(캐릭터마다 4개씩 끼는 보조 장비같은 건데 15레벨까지 강화되고 추가 % 능력치가 세 줄 붙는데 능력치를 초기화하고 다시 붙일 수가 있습니다. 진정한 엔드 컨텐츠이자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장르인데 제가 그것도 모르고 그만..) 몇번 해서 기계 3캐릭 모듈 12개 맞췄더니 거지가 되서;; 수영복 주노는 얻었고 돌파 재료도 다 있는데 돌파를 못했습니다 돈이 없어서.;; 무소과금러라면 모듈질은 가급적 기본빵(깡렙 15) 정도만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정도네요. 그럼 모두들 즐거운 카페 점장 생활되세요.!

뱀발 : 와.... 진짜 영업글/공략글 함부로 쓸 게 못되네요 고작 요만큼 쓰는데 2시간 걸렸네.;;
         피지알에 영업글/공략글 올려주시는 모든 분들 진짜 존경합니다 ㅠㅠ

뱀발2 : 수영복 움짤이 혹여 성적인 이미지로 분류될까 몰라 광고 체크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0/08/01 17:16
수정 아이콘
이벤 풀로 타먹을려면 3만포인트던데 인간적으로 너무 많아서 서약재료까지만 뽑아먹고 손절해야할듯합니다 ...

자체 클리어 보상으로 크리스탈이라도 많이 주면 풀로 타먹는거 고려해볼만한데 크리스탈도 안주니 원
20/08/01 17:18
수정 아이콘
저는 바운티 추가 보상만 돌고 나머지 전력은 몰빵해 보려고요..!
으 크리스탈 너무 마려워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모듈작을 해가지고..
20/08/01 17:20
수정 아이콘
크리뎀 효율 잘받는 사복문정도만 모듈작해주고 나머지는 천천히 해두는게 베스트인거같아요.
20/08/01 17:22
수정 아이콘
뭔가 수영복 이벤 직전에 크리스탈이 100만단위로 쌓여있길래 [음 크리스탈은 되게 잘 쌓이는구나?] 하고 아무생각없이 그만..
심지어 사복 문도 아니었어요!! 기계 3종 모듈작임!! 난 망했어!! 으하하!
닉네임을바꾸다
20/08/01 18:12
수정 아이콘
그러나 보통 전통적으로는 픽뚫이 픽업보단 확률이 이론상 높아요...클클...단지 그 픽뚫에서 원하는거가 나올지는 다른 영역입니다만....
20/08/01 18:24
수정 아이콘
크크크크 그건 맞죠.... 그래도 저는 다행히 픽뚫없이 첫 20장 이후 다음 50장 천장에서 이코스가 떠주었습니다..!

그래도 전장 유키가 한동안 안나온다와 여전히 구할 수 있다는 큰 차이 아닐까요, 마치 복권 안 사면 0% 같은 느낌?
20/08/01 20:51
수정 아이콘
광고보다가 그림 예뻐서 시작해봤는데 계속 붙들고 있네요. 무과금으로도 하기 너무 좋고 시간도 그렇게 많이 뺏기지 않아서 소소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경쟁요소가 적으니 과금에 대한 부담이 적은게 너무 좋은거 같아요.
대충4성 뽑히는거 쓰고 있는 무슨캐릭이 좋은지도 모르는 무과금 걸린이 인지라 글 보고 도움 얻고 갑니다.
20/08/01 21:40
수정 아이콘
저도 그래서 천천히 하고 있습니다 크크 성능 자체도 몇몇 캐릭 제외하고는 취향껏 키워도 쓸만한 것 같더라구요.
어차피 딜의 반은 무기가 하는 거라(...)
아슈레이
20/08/01 21:06
수정 아이콘
어제 리세 빡세게 돌리고 시작했습니다
전투력 1만찍었는데 50-60 돌파 하는데 보라색 재료 모으기가 너무 힘드네요.
모의전투 뭣도모르고 다 소진해버렸는데 생존에서 지옥만 만점 받아놨고
내일부터 나머지 다 만점받아서 10%정도 안에드는게 목표입니다.
나머지 두개는 투력이 딸려서 점수 얼마 못얻을거고..
20/08/01 21:38
수정 아이콘
어제 시작하셨는데 모의 생존 지옥 만점이시라구요...?
이틀차 모의 10%가 목표시라구요..?


쥬륵ㅠㅠ 신컨이시군요ㅠ

보라재료는 엊그제까지 방역 관련 특별 오픈 및 2배 이벤트 진행했었어요. 보통 엮인 이벤트 2배+특별오픈 묶어서 하는 것 같더라구요. 전 그 때 너무 바운티만 돌아서 보라 재료는 110개 정도 쌓아놨는데 문제는 크리스탈이 없어서 돌파를 못했...;; 컨 좋으셔서 모의 생존 만점만 꾸준히 받아도 주간 보상은 알뜰살뜩 잘 챙겨가시겠군요.! 딱히 급하게 클 필요도 없어서 천천히 키우시면 될 것 같습니당!
아슈레이
20/08/01 21:46
수정 아이콘
시작을 메이드 지무카 사복뮤 사복문으로 해서 이벤트 퍼즐로 바로 사복유키 받고
스토리밀어서 1성 지무유까지 바로 이번 생존용 최적 3마리 구성이 가능해서 어떻게 되더군요.
20/08/01 21:54
수정 아이콘
시작을 저의 워너비로 하셨군요ㅠ 전 왜 그 때 사복 이코스를 받아갖고... 사복 지무유는 지난 전장 픽업때도, 이번 수영복 픽업 때도 만나뵙기가 어렵습니다 흑흑

그러고보니 퍼즐 이벤트로 3성 사복 유키를 주는 건 알고 보니 나름 생존 최적캐를 무조건 하나는 챙겨주려는 안배같네요.
첨엔 이거 뭐에 쓰라고 주나 했었는데;; (저는 이후로 사복 유키만 8장인가 나와서 사복 유키 풀각하고도 2장이 남았어요..)
스티프너
20/08/01 21:41
수정 아이콘
그 -브-무기 안먹고 해도 적당히 즐기는 선에서 할만할까요?
20/08/01 21:44
수정 아이콘
넵-! -브- 안먹어도 적당히 즐기는 수준은 전혀 지장없습니다. 결국 현 한국섭 상황으로는 -브-가 모의전 딜 빨리 박아서 랭커 되려고 하는건데 랭커라는 거 자체가 적당히 즐기는 수준은 아니니까요..!
20/08/01 21:59
수정 아이콘
이거 지금 시작해도 괜찮나요?
리세할 생각있는데 꼭 필요하다 싶은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08/01 22:21
수정 아이콘
네 아직 괜찮습니다.

리세하실 거라면 선별가챠(영원히 돌려볼 수 있음)에서 나오는 건 정해져 있고 정답도 대략 나와있습니다.
3성 사복 문/사복 지무유 킵하시고 4성은 취향껏. 메이드 지무카도 괜찮고 메이드 문도 괜찮다고 합니다.
10연차는 수영복인지 확인하시고 현재 픽업이라면 수영복 주노, 픽뚫하시면 전장 유키 뜨면 베스트입니다.
문제는 무기 가챠인데.. 무기가 정말 잘 안뜹니다.
속칭 -브-로 불리는 샷건 브레이버가 1픽인데, 일전 영업글 댓글 중에 -브-만 띄운 리세계는 만원도 안한다니 정신 건강을 위해 리세계 구입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모의 랭커가 목표가 아닌 사람에게 -브-가 정말 좋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전 -브-없는 것보다 에어리스(4성 권총, 명중 시 일정 확률로 아군 스킬 쿨감) 없는 게 조금 더 꼬운데..;

여튼 이륙 기준은 런칭 때나 지금이나 브레이버+전장 유키입니다만, 전장 유키가 픽업이 아니기 때문에 맞추기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론 기왕 이벤트 중이니 수영복 주노 정도 띄우고 무기는 2성만도 못한 4성 뜨는 것보다 2성 비스팅/정밀사격라이플/데미갓 정도 챙겨서 수영복 이벤트 하루라도 빨리 뛰어서 이벤트 보상캐 수영복 문 받고 이벤트 보상템 트라이던트(돌격소총입니다) 풀강하는 게 더 좋지 않나 싶어요.
20/08/01 22:27
수정 아이콘
오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리세는 이골이 난터라 열심히 해볼게요
강동원
20/08/01 22:34
수정 아이콘
크흠크흠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소과금하면서 첫 주에 전술장비 아이린 무적으로 생존 모의 점수 달달하게 뽑아 먹어서 1% 테두리 찍었다가
바로 다음 주에 과금전사분들에게 서열정리 당했습니다. 크크크
그 뒤에 마음 비우고 명빵이랑 분재 두 개 키우고 있네요.
20/08/01 22:58
수정 아이콘
크크크크 전술장비 아이린을 뽑으셨군요 저도 영상보니 저 정도는 나도 하겠다! 싶어서 달려볼까 하다가..
확정 4성에서만 전장 유키 2장 먹고 내려놓았습니다ㅠ 통상이니 언젠가는 나오겠죠...

왜 사복 유키만 8장이 나와서..
20/08/02 00:05
수정 아이콘
50뽑만 하려던거 쥬노를 못먹어서 110뽑까지 했는데 결국 이코스만 세 장...
근데 사복 주노노도 없고 메이드 아이린 메이드 유키 4성 메이드 있는 게 없습니다 망...
보라 모듈 어디서 구하셨나요 전 모듈 파랭이밖에 없는데
20/08/02 00:11
수정 아이콘
ㅠㅠ 가챠는 애도를..

보람 모듈은 협력 전투인가에서 획득했던 것 같아요.! 캐릭터 하나씩 3명 파티로 하는거요!
우리는 하나의 빛
20/08/02 00:37
수정 아이콘
이전 픽업때 150연 돌릴 동안 아이린 아이린 아이린 하다가 이번에 픽뚫로 유키를 얻었습니다..
통상 가챠에 포함된다면 다음 픽업때 주노 뽑으실겁니다.
20/08/02 08:51
수정 아이콘
이 집 영업 잘하시네요~
저는 수영복 중 주노 하나만 뽑으면 다 뽑는거다라는 마음으로 가챠 돌렸는데
속상하게도 주노 빼고 다른 캐릭만 나오는 기적 때문에 속상한 현재네요 흑흑
강동원
20/08/02 12:02
수정 아이콘
모든 가챠가 그런거 아닙니까.
오늘 픽뚫로 못 먹은 건 다음 픽뚫로 나올 거라는 믿음이 필요합...
20/08/03 01:36
수정 아이콘
ㅠㅠ 없으면 안될 인권캐이자 한정캐는 크리스마스/춘절은 가야 나온다고 하니 통언뜬하시죠ㅠㅠ


가챠가 프리코네만큼은 잘 뜨지는 않는 것 같기도 하고..
코우사카 호노카
20/08/02 12:07
수정 아이콘
(수정됨) 라이트하게 하려고 장비는 그냥 넘기고 캐릭터만 뽑고 해봐야지 하는데 수영복 하나를 1시간째 못 먹네요 으헝헝
코우사카 호노카
20/08/02 14:10
수정 아이콘
-브- 라고 하는 무기가 먼저나오네요
수영복이 땡기는데 그냥 이걸로 먼저 시작해봅니다아..
20/08/03 01:36
수정 아이콘
으아니 -브- 뜨셨으면 이륙하셔도 됨미다!
밤톨이^^
20/08/02 22:18
수정 아이콘
앨리스 보스는 고화력캐 섞는것보다 보조 섞는게 클리어하기 편하네요 저는 메이드복 유키 / 수영복 문 / 메이드복 아이린
20/08/03 01:37
수정 아이콘
확실히 중간중간에 물총 먹으면 누구나 다 화력캐가 되는 시스템 때문에 더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애초에 저는 방역캐가 메이드 유키/사복 문/수영복 문 밖에 없지만..;
ArthurMorgan
20/08/03 14:43
수정 아이콘
이벤트에서 드랍하는 전용 물병은 뭐죠... 그냥 모으기만 하면 알아서 트라이던트가 업글되나요?; 무기 강화는 따로 해줘야 하던데...
20/08/03 14:52
수정 아이콘
트라이던트는 획득 후에 본인이 직접 강화/돌파하셔야 합니다.!

스펙이 낮아 SP5가 안돌아질 경우, 그보다 낮은 ACT2 스테이지를 돌아서 전투 중 드랍되는 물총 획득 시의 치명타율을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전 시 콜라캔이 아닌 수박통인가 들고 도망다니는 애긔 오리가 있는데 걔를 잡고 드랍되는 물총을 줏으면 일정시간 모든 캐릭터가 물총을 쏘는데, 그 스펙(치명타율)이 올라갑니다.
ArthurMorgan
20/08/03 16:08
수정 아이콘
화면 하단에 치명타율 얼마 증가 그게 그 표시인가보군요. 그냥 전용물병을 많이 모으면 그게 알아서 올라간다는 말씀이죠? 총기 강화 돌파는 다른 총기처럼 직접 하고... 수영복 아이들은 뽑았는데, 각성은 둘째치고 돌파를 해야 전투력이 올라가나봐요; 9천에서 더 올리기가 힘드네요;
20/08/03 16:32
수정 아이콘
네 각성보다 돌파가 쌩스탯은 더 오를 겁니다 아마.! (더 쉽기도 하고..)
혹시 전력 때문에 스토리 안미셨더라도 캐릭터 당 서포터 슬롯 여는데까지는 밀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서폿과 2서폿이 투력 차이가 꽤 크기도 하고, 3서폿(8-1 클리어 + 호감도 30 조건)까지 열리면 1렙 캐릭만 껴도 무기+서포터 다 해서 투력 1만 넘깁니다(..)

무기도 그렇구요. 수영복 돌파는 수영복 던전 포인트 보상으로도 앵간히 챙겨주는 편이라, 1명 60정도까지는 꾸준히 하시면 돌파 가능하실 거예요!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7174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8088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599287 13
79301 [LOL] VCS 승부조작 관련 발표 [56] 껌정3913 24/03/28 3913 0
79300 [LOL] LPL 2024 스프링 정규시즌 최종순위 및 포스트시즌 대진표 [22] 더치커피3324 24/03/28 3324 1
79299 [스타1] ASL 시즌17의 8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1] BLitz.5299 24/03/27 5299 8
79298 [오버워치] [OWCS]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4주차 리뷰 [4] Riina3427 24/03/27 3427 1
79297 [LOL] 2024 PGR LCK SPRING ALL-PRO 투표 결과 [26] 말레우스5401 24/03/27 5401 12
79296 [LOL] 경기 시청층과 실제 게임하는 층의 괴리감 [89] sionatlasia10260 24/03/26 10260 25
79295 [LOL] 이번 올프로 기인의 특이 기록 [35] 반니스텔루이6731 24/03/26 6731 1
79294 [모바일] 스타레일 1주년과 드디어 나온 그 캐릭터(2.1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26] 대장햄토리2184 24/03/26 2184 3
79293 [LOL] 2024 LCK 시엠 투표결과 총 정리 [25] Leeka3072 24/03/26 3072 0
79292 [LOL] 4~10위팀 선수들이 받은 올프로 투표 살펴보기 [17] Leeka4202 24/03/26 4202 0
79291 [LOL] 논란의 LCK 올프로팀 [133] 찌단7683 24/03/26 7683 9
79290 [기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오브디스커버리 페이즈3 공개 [8] 왕립해군1827 24/03/26 1827 0
79289 [LOL] 퍼스트 세컨 서드 득표수 [84] Pzfusilier5145 24/03/26 5145 2
79288 [LOL] 2024 LCK 스프링 올프로 및 MVP 발표 [127] 껌정6124 24/03/26 6124 2
79287 [LOL] 너구리/애슐리강이 뽑은 스프링 올프로팀 [23] 1등급 저지방 우유3279 24/03/26 3279 10
79286 [LOL] 클템 찍어*3 뽑은 올프로.jpg [103] insane5607 24/03/26 5607 2
79285 [LOL] 플옵 진출팀간의 스프링 상대전적 최종본 [12] Leeka2473 24/03/25 2473 1
79284 [LOL] 팀 지표로 보는 2024 LCK 스프링 및 각 팀별 단상 [16] 찌단3590 24/03/25 3590 6
79283 [LOL] T1이 롤드컵을 우승했을때 정말 기뻤던 이유 (뒤늦은 롤드컵 감상문) [24] 개념은?3552 24/03/25 3552 17
79282 [기타] 이 게임이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더 화납니다. 드래곤즈 도그마 2 [39] RapidSilver3857 24/03/25 3857 5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