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 뮤비 촬영지 1편
https://pgr21.com/spoent/49620
안녕하세요. 현재는 직장때문에 타지에 살고 있지만, 뼈속 깊은 곳까지 인천 토박이 라울리스타입니다.
지난 번 글에서 깡 뮤비 촬영지 중 하나인 비가 화려한 조명을 만끽하던 인하대 인근 공장 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1편에서 저는 깡이 그 때만 흥하고 금방 사그라들 줄 알고 공장부지만 소개 했었는데, 놀면 뭐하지로 인해 꽤나 오래 갈 듯 싶어서 나머지 촬영 장소를 소개해 드립니다. 깡지순례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월미도 등대
인천의 사골국물과 같은 역사 깊은 관광지 월미도 입니다. 이곳에서 비는 전설의 '꼬만춤'을 선보입니다. 약 5초간의 독무 동안 셀수 없이 그 곳을 터치했다는 전설의 춤이 탄생된 곳...힌트는 월미도 등대입니다.
그럼 저 월미도 등대를 우측에 배치할 수 있는 장소가 어디일까요? 역시 제가 지금 인천에 있지 않은 관계로 카카오맵을 통해 찾아보았습니다. 월미도 등대 앞쪽을 보니 주차장과 함께 공터가 하나 있습니다.
그곳을 로드뷰를 통해 보면, 자세히는 보이지 않지만 월미도등대를 오른쪽에 두고 춤을 출 수 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곳에서 전설의 꼬만춤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옆이 관광객들을 위한 주차장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도대체 여기서 뜬금없이 무슨 뮤직비디오 촬영?'이라 생각하며 구경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는 그런 상황을 더욱 즐기는 법..아주 화기애애한 촬영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월미도의 애물단지로 있다가 새로 개통한 월미바다열차 박물관역 바로 앞인데...코로나로 휴업중이기도 하지만, 성인 1인당 8천원(?) 이라는 아주 창렬한 가격 때문에 월미도 전체의 풍경 관람이 아닌 깡지순례 목적인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월미테마파크
2절의 화려한 조명을 담당하는 대관람차 앞입니다.
월미도에 많은 놀이기구 시설이 있지만, 운영사가 각기 다르다는 사실..저도 이번에 꺼무위키를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따라서 깡의 촬영지가 어느 테마파크인지 찾기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다행히도(?) 눈에 띄는 관람차를 가진 테마파크는 월미테마파크 밖에 없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월미도 등대 바로 옆이라 바로 이곳을 들르면 되겠습니다.
로드뷰를 통해 보니 더 멋지고 화려한 조명을 가진 대관람차는 다른 지역에도 많아 보이지만, 꼬만춤을 시전할 월미도 등대와 동선이 짧은 곳을 선택하여 제작비와 제작진의 수고를 모두 고려한 비의 탁월한 결정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물론 영상도 아름답게 나온 것은 덤입니다.
3. 롤캣
2절에서 바닥으로 쓰러지는 춤(정식 명칭이 뭔가요? 크크)이 등장하면서 월미도 등대에서 극적으로 장소가 변화하는 그곳...힌트는 네온 간판입니다.
롤캣(RollCat)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찾아보니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시장 근처에 위치한 레트로 롤러장(?)이라고 합니다. 저도 여기는 가본 적은 없습니다.
주상복합 아파트에 있는 목욕탕도 다니고, 근처는 무지하게 돌아다녔지만, '이 곳에 레트로 롤러장이?'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지를 전혀 못했던 곳입니다. 인천 토박이도 쉽게 발견하지 못 한 이 곳을 발견해낸 깡 촬영팀의 위엄이 느껴집니다.
네이버를 통해 사진을 보니 모모랜드도 여기서 뭔가 촬영했다고 하고, 인천 인싸들에겐 나름 핫한(?) 곳인가 봅니다.
이 곳에서 롤러를 타며 비가 화려한 조명 사이에서 느낀 고독감을 맛보는 것도 매우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최근에 인하대 빌런으로 유명한 인천 학원강사가 근무한 학원이 공교롭게도 바로 길 건너편입니다...-_-;;;; 정 찝찝하신 분들은 깡지순례를 좀 더 미루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곳 주변에는 무려 경의선숲길보다 무려 10년도 더 전에 유휴철도 부지를 공원화하였지만, 인지도는 동네 사람들만 알고 있는 주인공원을 걸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위에 카카오맵에서 나온 길다란 녹지가 이곳입니다.
조금 더 가면 입지만큼은 인천의 남산으로 인천광역시 야경이 나름 볼만 하지만, 기능은 탑골공원(?)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수봉공원이 있습니다. 그래도 봄에는 나름 벚꽃 명소입니다 크크..지상렬과 콩고 왕자 조나단이 이 공원 바로 옆에 있는 초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주변에 먹을거리로는 용현동 물텀벙이(아구찜의 인천 사투리?) 거리가 있지만, 보통 'xx거리'가 그렇듯 맛이나 가격이 평준화되어 있어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동네 곳곳에 더 맛있는 물텀벙이가 많고, 요즘은 유튜브나 네이버 검색하면 금방 나오니 그런 곳들을 찾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4. 동선
자~ 정리하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깡지순례 동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인하대 정문 공장 부지
② 롤캣
③ 월미도 등대, 월미테마파크
쓰다보니, 인하대 캠퍼스 구경 후 후문에서 가성비갑 식사도 체험하고, 롤러장에서 롤러도 타고, 공원도 산책하며, 월미도에서 바다보며 회를 먹거나 차이나타운에서 짜장면을 먹고 귀가할 수 있는...나름 알찬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또한 비의 위엄이겠죠.
깡지순례 후 서울에서 오신 분들은 인천역에서 1호선을 타고, 경기 남부쪽에서 오신 분들은 역시 인천역에서 수인선을 타고 귀가하시기가 편하실 겁니다.
오늘 인천 유나이티드가 포항에게 대패해서 깡으로 마음을 정화하기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일요일 밤 1깡 후 취침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