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5/09/05 10:36
임진록2를 말씀하시는건지 조선의 반격을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둘다 깨긴 깼는데, 조반은 상당히 쉬운편이고 임진록2는 조반보다 더 어려운 편입니다. 일본은 귀갑+화염 좀 섞기, 조선은 화차갑사, 명은 그냥 그때 그때... 이렇게 깨면 되는데 명이 뜰 때가 제일 어렵긴 합니다. 보병이나 그런애들이 구려서 메카닉으로 가야되는데 발석거가 기동력이 느려서.. 그런데 뭐 하다보면 영웅 렙 쌓이고 아이템 쌓여서 장기전으로 갈수록 항상 인간이 유리해지는 게임이라(컴퓨터는 영웅 효율적으로 못 쓰니까) 그걸 염두에 놓고 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
사실 저는 명 메카닉 타기 귀찮아서 보병 화승총병 주술사 모아서 쳐서 건물 조금 부수고, 나중에 다시 모이면 다시가고 이런식으로 깬 적이 많네요. 조반 시스템에서 컴퓨터는 확장성향이 별로 없어서 차근차근 건물들 제거하면 순조롭더군요. 그냥 편히 하시려면 시간 천천히 가면서 일본 귀갑화염 조선 화차갑사 명 발석뻥궁으로 가면 됩니다. aoe2는 임진록보다 더 어려운 편이긴 한데 꿋꿋하게 하다보면 깰 수 있습니다. 옛날엔 블로그에만 쳐도 미션 공략연재들이 다 나왔는데 지금은 어쩐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스타/워크랑 비교하면 aoe는 스타랑 워크보단 쫌 어려웠던 거 같고 조반은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15/09/05 12:09
aoe2 같은 경우는 꼼수를 안 쓰면 클리어가 정말 힘든 캠페인들이 몇 개 있습니다(ex 살라딘 마지막 미션). 유튜브에 관련 영상들이 많으니 찾아보시면 참고가 되겠네요.
15/09/05 16:35
https://www.youtube.com/user/luis3215
공략들이 잘 올라와 있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보면 참 신기한거 많아요 크크크
15/09/05 12:37
임진록2 재밌게 했는데 관련 글 반갑네요 크크 역사 좋아하셔서 더 재미있게 하셨을 듯.
요령은 망루 넉넉히 짓고 초반에 러쉬 오는 거 막아내며 일꾼 팍팍 건물 팍팍 유닛 팍팍 발전한 다음 멀티 먹고 거기에 망루 짓고 자원 뽑고 그런 식으로 땅따먹기 하면 단순해도 발전하고 전투하는 맛으로 재밌습니다. 뭐 찾고 구하고 정리하고 점령하고 등 변칙적인 미션 같은 경우는 블로그 같은 곳 공략 보셔도 좋고요.
15/09/05 14:00
크크 재밌는데 저한텐 너무 어려웠죠 ㅠㅠ;; 그래도 임진왜란 게임인데 그 끝을 못 보냐 이런 생각을 했구요. 말씀하신 식으로 해 보겠습니다. '-' 위에 댓글 달아주신 분들 말씀도 생각해보면 역시 제가 잘 못 하는 건가봐요 ㅠㅠ
15/09/05 12:48
임진록은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에오엠2는 시간이 답이라고 생각하면서 하면 제일 어려운 난이도로도 다 깨긴 깹니다.
순간 망하는 경우가 있어서 자원 캐고 발전하는 것 없이 주어진 병력으로만 깨는 미션은 어렵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세이브 신공으로 어쨌든 깰 수 있고 자원 캐는 경우에는 성이나 방어탑으로 방어하면서 병력 쌓으면 결국에는 깹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