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5/02/04 01:50
1. 미국에서 전반적으로 그냥 얘기할 때
벤치 300lb 스쿼트 400lb 데드 500 lb 넘기면 이제 고수 수준 된다 이렇게 얘기합니다. 기억하기 쉬우니 저런 수치를 대고 얘기하는 것인데 원래 체중대비가 훨씬 중요합니다. 그래도 님이 말씀하신 기준은 전형적인 한국인 체형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습니다만 일단 85키로는 평균 한국 남성치고는 체중이 나가는 편이시니 자신의 레벨을 제대로 알고 싶으시면 체중대비로 분석하시는 것이 훨씬 나을겁니다. 각 전문가마다 기준치가 다르긴 하지만 그렇게 큰 차이는 없으니 2-3가지 기준으로 한 번 비교해보세요. 2. 일단 데드와 스쿼트 양이 너무 많습니다. 전문 파워리프팅 프로그램인 웨스트사이드 바벨 프로그램 같은 경우를 보더라도 1주일에 2틀만 하체를 하고 그 2틀도 하루는 최고근력 위주 하루는 스피드 위주로 변동을 줍니다. 저렇게 월화 목금 을 강도 있게 하면 오히려 성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데드리프트는 중량위주로 할 것이면 무게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렙 수를 줄이는 것이 안전에 좋습니다. 2~4 정도를 노리세요. 1 렙 위주는 폼에 아주 자신히 생기시면 하시고요. 3. 케틀벨은 일반 근력 운동과는 다른 방식의 운동이니 전문 웹사이트 가서 공부하시는 것이 나아요. 저도 기본적인 이론만 알고 있을 뿐 정확히 뭐라고 설명드릴 수준은 못 되니 다른 분에게 넘기고요. 4. 중량을 높이시고 싶으시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근력운동 방식으로는 한계가 옵니다. 어느 정도 수준 이상에서는 최대근력을 높이려면 주기화, 스피드 트레이닝 등 특수화된 훈련법이 도입되지 않고서는 최대근력이 안 올라갑니다. 그리고 폼 자체도 수정을 해나가야하고요. 데드, 스쿼트, 벤치 프래스 다 폼이 중량 드는 것에 맞춰서 바껴야 합니다. 만약 관심있으시면 파워리프팅 쪽으로 연구해 보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실겁니다.
15/02/04 04:45
육백에서 칠백 왔다갔다 하는 입장에서는 밀프가 늘면 벤치가 늘고 벤치가 늘면 삼두 운동 중량이 높아집니다
삼대운동은 파워리프팅식 프로그램을 통해 중량을 늘리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지만 근육미와 근지구력 운동능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다양한 종류의 트레이닝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양한 훈련의 수행능력이 좋아지면 삼대운동 중량도 자연스럽게 증가합니다 유산소 훈련도 강하게 해주십시요 분명 큰 도움이 될겁니다
15/02/04 06:41
체중에 비해서로 봐야지 절대 중량을 보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 첨부기준으로 보려고 하면 고급자 부터는 취미로 운동하는 사람은 가기 어렵죠. 중급자도 운동 어지간히 하는거 아니면 못갈겁니다. 대충 벤치는 체중 스퀏은 1.5 데드는 2.0 해슈 체중 네배 반 부터가 중급자 시작이라고 봅니다.
15/02/04 06:44
KBS의 경우 원리를 말을 하는게 아니라 본인이 코어를 통한 가동원리라는게 무슨 말인지 이해해야 무브먼트가 제대로 나옵니다. 그러지 않고서야 인터넷에 영상 올렸다 개까인 트레이너들 스윙이 나올 수 밖에 없죠.
15/02/04 14:34
텍스트로 설명해봐야 전 이해시킬 자신이 없습니다 흐흐
원운동으로 인한 원심력과 그에 대응하는 힘으로 합력을 0을만들면서 트랜지션 하라는걸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관심있으시면 케틀벨쪽 체육관 알아보세요. 빠지면 이거만 하시게 될지도 모르는 분야입니다. 단순히 데드 스쿼트 벤치 케틀벨 처럼 종목으로 보지마시고 웨이트리프팅, 케틀벨, 축구 처럼 종목으로 보셔야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