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06/19 05:10
부팅용 usb라함은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이 포함된거 말씀하시는건가요?
그리고 로우포멧프로그램이 돌아가려면 운영체제가 있어야 하는걸로 아는데 밀고나서 os없는 상태라도 로우포멧프로그램이 돌아가나요?
14/06/19 05:17
그러니까.. USB 자체를 로우포맷프로그램으로 부팅이 되게 만드는겁니다.
재부팅시 USB가 1순위로 부팅되게 만들어서 도스상에서 로우포맷을 진행하고, 그 후에 윈도우 설치용 USB나 외장하드로 부팅을 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14/06/19 04:56
새 하드를 사서 중요한 자료를 보존하는 쪽이 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경험상 한 번 속 썩이는 하드는 계속 말썽이더라구요. 저라면 새 하드가 도착할 때까지 PC를 쓰지 않겠습니다.
14/06/19 05:11
중요한 자료는 외장하드에 따로 저장해서... 굳이 하드디스크 자체가 하나 더 필요하진 않는데.. 일단 로우포멧해보고 계속 말썽이라면 아예 새하드 사서 교체를 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14/06/19 05:16
일단 하드튠프로나 크리스탈인포디스크로 디스크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배드섹터때문에 오류가 난건지 다른이유때문인지 알수가 없으니...
하드에 소리가 나기시작했다면 얼마안가 죽을거에요.
14/06/19 09:19
논리적인 배드섹터라면, 로우포맷이 가능하고
물리적인 배드섹터라면 HDD Regenerator 등으로도 어느정도 커버링은 가능합니다만 위에 적어주신 분들 말씀대로입니다. 하드디스크는 한번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점차 상황이 악화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별히 중요데이터가 없다면 상관 없습니다만 그래도 사전에 새 하드디스크 장만해서 데이터 옮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4/06/19 09:40
요즘 하드디스크는 공장초기화로 만드는 로우레벨 포맷은 사용자가 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건 로우레벨 포맷이 아니라 섹터 전체를 0으로 채우는 zero fill이죠. 이건 논리적인 배드섹터만 치료할 수 있습니다(혹은 배드섹터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함). 그리고 물리적 손상이 아닌 자기적인 결함으로 인한 배드섹터는 HDD Regenerator라는 프로그램으로 어느 정도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팅 하드가 없다고 하니 USB메모리에 무설치 OS인 윈도우 PE를 깐 후 USB메모리로 부팅하여 제로필 포맷이나 디스크 검사 등의 작업을 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라고 하시니 난감하네요. 인터넷을 검색해서 하나하나씩 따라하며 해보면 못할 것도 없긴 한데... 뭐 본인의 의지에 달렸겠죠. 제 의견을 말씀드리면 윗분들 말씀대로 새로운 하드를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돈에 여유가 있다면 이 기회에 SSD를 구입하시는 것도 좋겠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