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8/24 01:32
혹시 주차 스토퍼에 바퀴를 딱 붙이신 채로 주차하는 습관이 있으신가요?
유투브 검색해서 나온 영상 아무거나 아래 링크 걸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hNUMXVkZnwY?si=cqbPW3kIc5KZy982 저도 차 출렁이는 느낌을 정말 싫어해서, 후진 주차한 담에 전진 기어 놓고 아주 살짝 전진 한 담에 브레이크 밟고서 P 기어 넣습니다. 그러면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버튼 누름 여부와 상관 없이 차의 출렁임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정말 확실하게 하고 싶을 때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버튼 누르기까지 브레이크 끝까지 밟고 있다가 시동 끄고나서 브레이크에서 발 뗍니다.
25/08/24 03:22
3 에서 바로 p 하지 마시고 n 하신 후에 발 살짝 떼시고 다시 브레이크 밟은 후 p 하시면 괜찮습니다.
그런데 전 그냥 꿀렁해요. 크크크 그런데 신차면 p 할때 자동으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걸리지 않나요? 전 한번도 전자식 파킹브레이크를 걸어본 적이 없어서요. 오히려 평행주차할 때 p 한 후에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끄고 n 으로 바꾸는 건 종종 하지만요.
25/08/24 07:31
원래 파킹브레이크는 p단 놓고 파킹까지 다 건 다음에 풋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겁니다
p단은 기어로 잡는거라 p단 놓고 발을 떼면 완전 평지가 아닌 이상 기어 유격 때문에 말씀하신 것 처럼 살짝 차가 출렁거이거든요 그 때 기어끼리 닿게 되는데 여기서 기어에 부하가 생기기 때문에 파킹브레이크까지 건 다음에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게 정석입니다 근데 윗분 말씀처럼 p단 두면 자동으로 파킹브레이크 걸리지 않나요?
25/08/24 09:02
경사지에서는 이게 좀 위험한거 아닌가요?
주차시 브레이크는 잘 되겠지만, 이런 상태이면 출발할때, 기어의 유격 때문에 후방으로 밀린 후에 기어에 걸리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게 기어에 부하가 더 생기기 때문에 위험할 듯 합니다만,
25/08/24 11:09
(수정됨) 주차하시는 데가 경사가 있거나 혹은 주차 스토퍼를 꽉 누른 채로 하시면 P단으로 한 후 브레이크에서 발 뗄 때 꿀렁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상황이고 평지에서 그런다면, 특히 차가 조금 오래된 것이라면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고요.
일반적으로 주차는 1. 브레이크를 밟은 채로 기어를 N 단에 놓은 다음, 2. 파킹 브레이크를 걸고, 3. 다시 기어를 P 단에 놓은 다음 4.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게 좋다고 들었고, 저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쨌든 간에, 파킹 브레이크 완전히 걸리는 거랑, 기어도 P 단으로 완전히 옮기는 거 두 가지 다 끝낸 다음에 일반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야 하는 게 맞습니다. 파킹 브레이크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P 단으로 옮긴 다음에 바로 브레이크에서 발 떼면 완전 평지 아닌 다음에야 좀 꿀렁거리게 됩니다(사실은 앞뒤 경사가 좀 있으면 기어 P단 → 파킹 브레이크 순서로 해도 조금은 꿀렁거릴 겁니다. 반대로 해야 하는 게 맞을 겁니다.). 완전 평지에서도 그런다면...... 어쩌면 점검을 받아봐야 하는 상태일 수도 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