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9/19 19:00
세균 번식의 관점에서 보면 그냥 미지근하게 보관된 물을 마시는 것 보다 끓여서 살균된 물을 차가운 물로 식히는 게 좋았던 게 아닐까요?
25/09/19 21:24
근데 진짜 어떻게 이런 발상(네이밍센스, 그럴듯한 개소리)를 하는지 괜히 한의대 간게 아니구나 싶음. 쇼닥터들 진짜 더럽게똑똑합니다.
25/09/19 22:19
저런 걸 저렇게 가운입고 말하면 부끄럽지 않나?
이렇게 봐서 그런지 저 분은 생긴것도 사기꾼 같긴 합니다. 공중파 TV에서 PD들이 이 정도도 필터링을 안하나?
25/09/19 22:36
네??
저건 PD들이 저렇게 얘기해 달라고 한겁니다만... 제 경험담인데요. 예전에 방송국에서 연락이 와서 몇 번 인터뷰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이상한 내용을 물어보더라구요. 그래서 듣다가 그거 틀린 내용이라 그렇게 말하면 안됩니다 그랬더니 pd 왈 아 그렇게 말씀 못해주신다는 거군요 라고 말하더군요. 다른 방송프로에서도 3~4회 그런 과정 거치니까 그 다음부터는 연락이 없더군요. 그리고 매번 tv에는 그 틀린 얘기를 하는 의사나 한의사가 나오구요. 그때 알았습니다. TV 에는 맞는 말 하는 전문가도 필요하지만 틀린 말을 하는 전문가도 필요하구나. 그 이후 의학분야뿐 아니라 모든 분야의 전문가라는 사람의 인터뷰를 액면 그대로 못믿게 됐습니다. 그래서 세상에는 별 이상한 의학상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구나. 요즘 유튜브 쇼츠 보다가 피식 웃습니다. 내가 약사인데~~ 내가 내과의사인데~~ 하며 거짓말을 태연히 하는 광고들. TV 에 나와서 얘기하는걸 순수하게 출연하는 의사나 한의사에게 맡기는 pd는 없습니다. 다 의도나 상술, 협찬비가 끼어 있는겁니다.
+ 25/09/20 10:02
pd가 원하는게 저겁니다. 저런 이야기 안하면 방송을 못나가요. 방송 나가고 싶어하는 사람은 항상 있고요.
누군가는 헛소리하고, 진행자와 연예인들은 신기해하고, 누군가는 면박을 주고.. 이렇게 돌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한의사는 보통 신기한 소리하는 포지션으로 섭외가 되기 때문에
25/09/19 22:49
20~30년이면 교과서 두께가 거의 두 배가 되는 의학.
있던 내용도 사실이 아니게 되거나 더 좋은 방식이 있으면 빠지고 없어지는 의학. VS 벌써 몇 백년이 지나도 내용이 전혀 바뀌지 않고 맹목적으로 동의보감에는 ~~가 적혀있다 라는 한의학. 그동안 사람의 체질, 영양상태, 땅과 약초의 성질도 많이 바뀌었을텐데. 한의학의 문제는 믿고 안믿고의 문제보다는 객관화되고 통계적인 테이터, 동의보감 내용의 현시대의 재현성이 얼마나 되는지. 즉 한의학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서술할 수 있느냐가 핵심이겠죠. 동의보감에는 ~~라고 써있다 로 퉁치는거 말고 말이죠.
25/09/20 08:05
한의학계에서 한동안 한약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증명하려는 시도를 하다가 그만뒀죠. 과정이 진행될 수록 이미 검증된 약학의 기전을 따라가는 모양새라...
+ 25/09/20 10:01
그게 생각보다 단순한 문제는 아닙니다.
결국은 한의학은 한국에만 있다는게 문제고, 한국에서도 흔히 말하는 좋지 않은 대학에만 있다는게 문제죠. 연구를 하는 자본도 없고, 주체도 없어요. 게다가 엄밀히 검증이 되면 그건 그냥 의학이 되어버리지 한의학의 손을 떠나죠. 현실적으로는 그냥 의사나 제약회사에서 먹는게 더 돈이 되기 때문에... 그냥 총체적인 난국이라 한의사 제도 자체가 별 고민없이 만들어 놓은 제도에 가까워요
25/09/20 00:40
이런 루머도 있더라고요.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음양탕은 그냥 찬물과 따뜻한 물을 말하는 게 아니고, 지하수와 온천수를 말하는 게 아니냐고...
25/09/20 01:52
애초에 이 댓글에서도 믿으시는 분들 많은 냉수는 건강에 안좋고 온수가 좋다는 믿음 자체가 현대의학적 근거는 없고 이런 한의학적 썰 아닌가요?
중국인들이 그거 믿고 냉수 안먹고 미지근한 콜라 먹는거고.
25/09/20 07:41
냉수를 급하게 마시면 체온(식도나 위 등)을 일시적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는 않다고 의사 선생님한테 자주 듣는데요.
특히 감기 걸려서 병원 가면 찬물 말고 따뜻한 물 자주 마시라고 꼭 듣고요. 중국의 냉수에 대한 인식은 수질이 좋지 않고, 음식이 기름진데다 역병을 예방할 목적으로 물을 데워 마시거나 차를 선호하게 된 것이고요. 둘 다 미신으로부터 기인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 25/09/20 10:50
게르마늄 마케팅도 수십년을 맹위를 떨치다 진짜 방사능코팅한 라돈침대를 만나고서야 어느정도 제재가 됐죠. 자정될수가 없는 음모론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