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4/29 21:44
위에 많은 분들이 지적하셨지만 그래도 댓글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남겨보자면,
사진을 보자마자 본문과 상관없이 그런(?) 외향을 강조한 직원이 있는지부터 찾아봤습니다. 이게 혐오정서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성소수자 그 자체에 대한 혐오는 절대 아니고, (전 성소수자들을 존중해야한다는 입장입니다) 기존의 잘 나가던 작품들에 PC를 끼얹는 사례들을 많이 접하다보니, 그런 부분에 거부감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실력이 아닌 PC함을 강조하는 제작자들이 특히 외모를 그렇게 꾸미는 경우가 기억에 쎄게 각인되었습니다. 성소수자들이 자연스럽게 양지로 나오기 위해 작품들에 PC를 넣는다는 것은 알지만 그로 인해 좋아하던 작품들이 게임,영화,드라마 가리지 않고 망가지는 것들을 많이 봐서 이런 생각이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블랙펜서나 브로크백 마운틴,콜미바이유어네임 등등 LGBT를 주제로 만든 좋은 작품은 충분히 존중받겠지만, 인어공주, 백설공주, 롤의 바루스, 오버워치 솔져의 게이설정 추가등등 잘된 작품에 무임승차하는 경우는 오히려 LGBT에 대한 거부감만 생기거든요. 암튼 그렇습니다.
25/04/29 22:00
(수정됨) - 만약 기존의 작품들에서 성소수자들이 배제되어 있었다면 일단 거기부터 큰 문제였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무임승차라는 표현에도 동의하지 않습니다.
- 한편, 말씀하신 부분들을 모두 감안한다 하더라도 '정상인'이라는 표현을 쓴 이상 편견에 기반한 혐오표현임을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그런 부분들을 문제적이라고 생각하셨을 수는 있겠지만, 적어도 표현은 다르게 써야겠죠.
25/04/29 22:15
본문의 '정상인'이란 표현에 대해선 덧붙일 의견이 없습니다. 명백히 잘못된 표현이니까요
기존에 있던 타인이 잘 만들어 놓은 작품 안에 맥락에도 맞지 않고 설정마저 파괴하는 PC요서 추가에 대해서는 무임승차란 표현보다 더 나은 표현이 생각나지 않네요. 쿠마님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거부감의 표현으로 다른 적절한 표현이 생각이 안 나네요.
25/04/29 22:32
네 저도 ZOFGK님의 동의를 구하면서 드린 말씀은 아닙니다. (ZOFGK님 원댓글에 그 외에도 동의하지 않는 것은 많았으나, 그런 걸 일일이 논하기 위한 댓글이 아니었고요)
'그런 견해의 차이를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본문이 잘못되었다'는 의견을 다시금 이야기하고자 했던 것이었습니다.
25/04/29 22:00
요즘 게임사에서 저런 사진 찍으면 그쪽 뷰류의 스트레오 타입인 분들이 안 계신 걸 거의 못 봤는데 다들 너무 평범해서 당황스러울 정도네요 크크
25/04/30 00:36
게임 자체로만 이야그 하자면
지금 5시간째 하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네요. 음악 분위기 연출 전투 게임방식 전부 고점 주고 싶네요. 올해 고티라는 소리 허언은 아닌거 같습니다. 외주가 있다지만 이걸 30명아 만들었다고? 몬헌 와일즈만 200시간 넘게 달리다가 이제 내려두고 33 원정대 하고 있습니다. 하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