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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10/20 00:24
지금보다 프로게이머 위상도 형편없었고 태동기라 판도 너무 작았고
뭣보다 사람 갈갈갈갈하는데 전혀 죄책감 위화감 없었던 야만의시대라
+ 24/10/20 01:27
김현진 선수는 제노스카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선수입니다. 4:2로 6차전에 끝내버릴 생각입니다. (제노스카이는 7경기)
+ 24/10/20 00:38
2004년은 태동기라 하기엔 어느정도 성숙되는 과정 쯤에 있었다고 보기에 정상참작이 안됩니다
심지어 저시기에는 프로게이머에 대한 내용이 초등학교 교과서에 있을 정도였어요 그냥 말도 안되는 일인겁니다 한빛소프트가 스타크래프트 유통사였으면서, 돈을 그렇게 많이 벌었으면서 게임단에 대한 지원은 왜 그리 열악했는지 그렇게 덕장이라고 불리던 이재균 감독은 스폰서 작업과 관련된 사업을 면밀하게 했는지 재검토가 필요한 때라고 봅니다 이스포츠 초창기 인물들 다시 한 번 쭉 재평가 되어야 되요 특히 과거 스타판에 있었던 인물들 중심으로요 지금도 롤판에서 실력안되는데 도대체 무슨 능력을 가지고 계신지 아직도 감독하고 계신분도 있죠?
+ 24/10/20 00:50
저 당시 안정적인 스폰서 가진 팀이라 해봐야 KTF매직엔스랑 SKT T1 딱 둘이었을겁니다. T1은 저게 SKT 스폰들어와서 창단 첫시즌이었고 저거 직전에는 한빛과 하등 다를바 없었죠. 심지어 저시즌 네이밍 스폰도 못따던 팀이 11팀중 5팀...(SG패밀리, KOR, Soul, POS, Plus...)
+ 24/10/20 00:54
2004년경이면 당시에 모기업 지원을 제대로 받은 게임단이 KTF와 티원 정도 밖에 없는데 무슨 성숙되는 과정인가요... 그나마 그 티원 조차 창단 첫해였고요
+ 24/10/20 01:17
1. 2004년이 스타판이 성숙되는 과정 쯤도 아니었고.... 그냥 스타1 시절 전체가 e스포츠의 태동기라고 봐야합니다
2. 한빛소프트는 당시 워3 확장팩 프로즌쓰론의 유통권한을 손오공에게 뺏기면서 매출 꼬라박고 있었습니다(패키지 시장 전체가 침체되면서 손오공도 꼬라박고 있었던게 함정). 그나마 모아왔던 돈으로 '탄트라'를 만들었다가 시원하게 말아먹은게 딱 저 때 쯤입니다. 3. 시간이 많이 흘렀고 이제 업계를 떠나버려서 발언이 자유로워진 증인(?)들도 많아서 나무위키 등에 찾아보시면 재평가 이미 다 되어있습니다
+ 24/10/20 00:40
천지개벽 수준이라는 드래프트 세대들도 말도 안되는 대우 많았는데, 저때는 여전히 과반수는 그냥 숙식 제공만 안정적으로 해도 감지덕지하던 시기....
연봉만 1억 받는 게이머와 개인리그 우승해도 0원 받던 게이머들이 공존했던 시절이죠 크크
+ 24/10/20 00:49
저때야 뭐.... 개인리그 우승해도 떼이는 시절이고 크크크크크 진짜 S급 + SK나 KT같은 대기업 아니고선 걍 힘든 시절이었죠 그나마 프로리그가 좀 정착되면서 잘하는 선수도 개인리그 못해도 프로리그 성적만으로 연봉 많이 받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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