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5/12/04 09:24
장용석군이 은퇴하는 인터뷰에서까지 안좋은감정을 내비칠건 아니지 않느냐.....하는 분도 계신데요.
장재영해설이 조작한 수준이 어느정도냐면 스타에서 벌탱3부대정도로 끌고나갔는데 질럿드라군2부대에 허무하게 막히는 수준이랄까요.진형잡고 어택땅만 찍어도 절대 이기는 상황이었는데 전멸했죠.인구수차이가 20가까이 났던걸로 기억합니다-_-;장조작 저러면 안되는데 말이죠.
05/12/04 09:40
워크래프트3에서 눈에 보이지 않는데 영향을 미치는 수치로는 충돌크기,선회속도,빌드타임등이 있습니다.문제는 워3에서 충돌크기란 놈이 엄청나게 크게 작용하는 놈이라 문제죠..
05/12/04 09:57
후후 장조작..
예전에 김동준해설과 특집방송에서 1:1중에, 물론 다른손으로 가리긴했지만 fu** you를 하는 모습보고 정말 실망했었죠. 그 후에 맵조작 쾅! 터지고 아예 인간적으로 상종하고 싶지도 않은 사람입니다.
05/12/04 10:00
개인적 생각으로는 이중헌 선수 말이 맞다면
장용석 선수만 억울하고 피해자 운운할 입장이 아닌거 같은데요. 물론 억울한 입장이기야 하겠지만; 오크에게 다한 모든 나엘이 다 억울하겟죠. ..근데 장재호 선수는-_-...
05/12/04 10:32
지수냥~♬/그 차이가 워3에서는 얼마나 중요한건지 알고 하시는겁니까? 체력 1만 남아도 살아 남으면 그대로 유닛이 남는 워3에서 말입니다.
05/12/04 10:32
장재영씨가 나쁜짓한건 알구요..전 워크시스템을 잘모릅니다만은
오크 -피온- 체력 회복률 : 0.25 -> 0.45 -그런트- 건설 시간 : 30 -> 28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60 -> 1.55 -레이더- 건설 시간 : 28 -> 26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85 -> 1.70 [인스네어] 마법 유효 범위 : 500.00 -> 600.00 쿨다운 : 12.00 -> 11.00 -타우렌- 건설 시간 : 44 -> 40 체력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5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90 -> 1.80 -트롤 헤드헌터- 건설시간 : 20 -> 18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2.31 -> 2.20 -트롤 버서커- 공격 쿨다운 시간 : 2.31 -> 2.15 -디몰리셔- 건설 시간 : 40 -> 37 공격 쿨다운 시간 : 4.50 -> 4.30 -코도 비스트- 건설 시간 : 30 -> 27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5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44 -> 1.35 [디바우어] 마법 유효 범위 : 100.00 -> 120.00 -윈드 라이더- 건설 시간 : 35 -> 32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40 -> 0.80 -트롤 배트라이더- 건설 시간 : 28 -> 22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4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80 -> 1.70 [언스테이블 컨콕션] 마법 유효 범위 : 400.00 -> 450.00 부분 데미지 반경 : 200.00 -> 250.00 -트롤 위치 닥터- 건설 시간 : 30 -> 27 마나 회복 : 0.67 -> 1.00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75 -> 1.65 [힐링워드] 마법유효 범위 : 500.00 -> 600.00 -샤먼- 건설 시간 : 30 -> 27 마나 회복 : 0.67 -> 1.00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2.10 -> 2.00 [퍼지] 마법 유효 범위 : 700.00 -> 750.00 존속 기간 - 영웅 : 5.00 -> 5.30 -스피릿 워커- 건설 시간 : 38 -> 35 체력 회복률 : 0.25 -> 0.45 회전 속도 : 0.5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75 -> 1.65 -그레이트홀- 건설 시간 : 150 -> 138 -스트롱 홀드- 건설 시간 : 140 -> 130 -포트리스- 건설 시간 : 140 -> 130 -타우렌 토템- 건설 시간 : 70 -> 65 -스피릿 로지- 건설 시간 : 70 -> 65 -비스티어리- 건설 시간 : 60 -> 55 -와치타워- 건설 시간 : 60 -> 55 -부두 라운지- 건설 시간 : 60 -> 55 -블레이드 마스터- 마나 회복 : 0.01 -> 0.02 체력 회복률 : 0.25 -> 0.50 회전 속도 : 0.6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77 -> 1.75 [블레이드스톰] 쿨다운 : 180.00 -> 170.00 효과 영역 : 200.00 -> 260.00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치명타 확률 : 15.00 -> 20.00 도움말 수정 : 15%의 확률로 일반 공격 데미지의.... -파시어- 마나 회복 : 0.01 -> 0.02 체력 회복률 : 0.25 -> 0.50 회전 속도 : 0.4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2.28 -> 2.10 [체인 라이트닝] 마법 유효 범위 : 700.00 -> 800.00 효과 영역 : 500.00 -> 550.00 목표물당 데미지 감소 : 0.15 -> 0.10 -스프릿 울프, 다이어 울프, 쉐도우 울프- 체력 회복률 : 0.25 -> 0.50 회전 속도 : 0.60 -> 0.80 -타우렌 치프틴- 마나 회복 : 0.01 -> 0.02 체력 회복률 : 0.25 -> 0.50 회전 속도 : 0.4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2.05 -> 2.00 [쇽웨이브] 마법 유효 범위 : 700 -> 800 쿨다운 : 800 -> 7.80 효과 영역 : 125.00 -> 135.00 거리 : 800.00 -> 830.00 최대 데미지(랩1) : 900.00 -> 1100.00 최대 데미지(랩2) : 1560.00 -> 1800.00 최대 데미지(랩3) : 2400.00 -> 2800.00 최종 영역 : 125.00 -> 135.00 [인듀런스 오라] 효과 영역 : 900.00 -> 950.00 -쉐도우 헌터- 마나 회복 : 0.01 -> 0.02 체력 회복률 : 0.25 -> 0.50 회전 속도 : 0.4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2.28 -> 2.10 [서펜트 워드] 마법 유효 범위 : 500.00 -> 550.00 존속 기간 : 40.00 -> 43.00 쿨다운 : 6.50 -> 6.20 [핵스] 마법 유효 범위 : 800.00 -> 850.00 존속 기간(1랩보통) : 15.00 -> 17.00 존속 기간(2랩보통) : 30.00 -> 32.00 존속 기간(3랩보통) : 45.00 -> 47.00 존속 기간(1랩영웅) : 4.00 -> 4.30 존속 기간(2랩영웅) : 5.00 -> 5.40 존속 기간(3랩영웅) : 6.00 -> 6.50 쿨다운 : 7.00 -> 6.80 힐링 웨이브 - 마법 유효 범위 : 700.00 -> 800.00 쿨다운 : 9.00 -> 8.50 효과 영역 : 500.00 -> 550.00 목표물당 데미지 감소 : 0.25 -> 0.18 나이트 엘프 -위습- 회전 속도 : 0.60 -> 0.50 [디토네이트] 효과 영역 300.00 -> 270.00 -아처- 건설 시간 : 20 -> 21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60 -> 0.40 -헌트리스- 건설 시간 : 30 -> 33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60 -> 0.40 쿨다운 시간 : 1.80 -> 1.85 -드라이어드- 건설 시간 : 30 -> 33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2.00 -> 2.10 [슬로우 포이즌] 존속 기간(보통) : 5.00 -> 4.80 존속 기간(영웅) : 1.00 -> 0.80 -레이브 스로워- 건설 시간 : 48 -> 52 공격 쿨다운 시간 : 3.50 -> 3.70 -포그리프- 건설 시간 : 30 -> 33 체력 회복률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1.05 -> 1.15 -포그리프 라이더- 체력 회복률 : 1.00 -> 0.80 공격 쿨다운 시간 : 1.10 -> 1.20 -키메라- 건설 시간 : 60 -> 65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2.50 -> 2.65 -드루이드 오브 탤런- 건설 시간 : 22 -> 25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6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1.60 -> 1.70 [사이클론] 마법 유효 범위 : 600.00 -> 550.00 존속 기간(보통) : 20.00 -> 18.00 존속 기간(영웅) : 6.00 -> 5.70 페어리파이어 - 마법 유효 범위 : 700.00 -> 650.00 -드루이드 오브 클러-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60 -> 0.40 -베어 폼- 체력 회복률 : 1.00 -> 0.70 회전 속도 : 0.60 -> 0.40 [리쥬버네이션] 마법 유효 범위 400.00 -> 380.00 -마운틴 자이언트- 건설 시간 : 50 -> 55 체력 회복률 : 1.50 -> 1.00 공격 쿨다운 시간 : 2.50 -> 2.60 -페어리 드래곤- 건설 시간 : 25 -> 28 체력 회복률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1.75 -> 1.85 [마나 플레어] 효과 영역 : 750.00 -> 700.00 -트리오브 라이프- 건설 시간 : 110 -> 115 -트리오브 에이지- 건설 시간 : 140 -> 145 -트리오브 이터니티- 건설 시간 : 140 -> 145 -에인션트 오브 로어- 건설 시간 : 70 -> 75 -에인션트 오브 윈드- 건설 시간 : 60 -> 75 -에인션트 프로텍터- 건설 시간 : 60 -> 65 -키메라 루스트- 건설 시간 : 80 -> 85 -인탱글드 골드마인- 건설 시간 : 60 -> 65 -키퍼 오브 그루브- 체력 회복률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2.18 -> 2.25 [엔탱글링 루츠] 마법 유효 범위 : 800.00 -> 700.00 쿨다운 : 8.00 -> 8.20 [트랜퀼리티] 효과 영역 : 900.00 -> 850.00 -프리스티스 오브 문- 체력 회복률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2.46 -> 2.50 [스타폴] 효과 영역 1000.00 -> 900.00 -데몬 헌터- 체력 회복률 : 0.50 -> 0.40 회전 속도 : 0.50 -> 0.40 [마나번] 마법 유효 범위 : 300.00 -> 270.00 쿨다운(랩1) : 7.00 -> 7.20 쿨다운(랩2) : 6.00 -> 6.20 쿨다운(랩3) : 5.00 -> 5.20 이몰레이션 - 효과 영역 : 160.00 -> 140.00 -디몬 폼- 회전 속도 : 0.50 -> 0.40 -워든- 체력 회복률 : 0.5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2.05 -> 2.10 [쉐도우 스트라이크] 마법 유효 범위 : 300.00 -> 270.00 쿨다운 : 8.00 -> 8.20 팬 오브 나이프 - 쿨다운 : 9.00 -> 9.20 효과 영역(랩1) : 400.00 -> 380.00 효과 영역(랩2) : 450.00 -> 430.00 효과 영역(랩3) : 475.00 -> 450.00 최대 총 데미지(랩1) : 300.00 -> 280.00 최대 총 데미지(랩2) : 625.00 -> 600.00 최대 총 데미지(랩3) : 950.00 -> 870.00 -아바타오브 벤전스- 체력 회복률 : 1.60 -> 0.90 회전 속도 : 0.60 -> 0.40 -스피릿오브 벤전스- 회전 속도 : 0.60 -> 0.40 공격 쿨다운 시간 : 1.35 -> 1.45) 우호적 중립 -알케미스트-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나가 씨 위치-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팅커-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다크레인저-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비스트 마스터-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호크, 썬더호크, 스피릿호크- 체력 회복률 : 1.00 -> 0.25 회전 속도 : 0.60 -> 0.40 -퀼비스트, 다이어 퀼비스트, 레이징 퀼비스트- 체력 회복률 : 1.00 -> 0.25 회전 속도 : 0.60 -> 0.40 -파이어 로드-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라바 스폰 소환] 쿨다운 : 32.00 -> 34.00 소울 번 - 쿨다운 : 12.00 -> 13.00 인시너레이트 - 존속 기간 : 2.00 -> 1.70 [라바스폰] 회전 속도 : 0.50 -> 0.40 공격 효과 범위(약한 데미지) : 75 -> 45 공격 효과 범위(전체 데미지) : 25 -> 10 공격 효과 범위(중간 데미지) : 50 -> 25 [판다렌 브루마스터]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회전 속도 : 0.60 -> 0.40 [드렁크 헤이즈] 마법 유효 범위 : 550.00 -> 510.00 존속 기간(보통) : 12.00 -> 11.00 존속 기간(영웅) : 5.00 -> 4.50 쿨다운 : 12:00 -> 13.00 효과 영역 : 200.00 -> 170.00 빗나갈 확률(1랩) : 0.45 -> 0.20 빗나갈 확률(2랩) : 0.65 -> 0.35 빗나갈 확률(3랩) : 0.80 -> 0.45 도움말 내용 : 표준 확률 도움말로 수정 [브레스 오브 파이어] 마법 유효 범위(1랩) : 375.00 -> 350.00 쿨다운 : 10.00 -> 11.00 효과 영역 : 100.00 거리 : 375.00 -> 340.00 최대 데미지(1랩) : 520.00 -> 400.00 최대 데미지(2랩) : 1040.00 -> 800.00 최대 데미지(3랩) : 1400.00 -> 1200.00 최종영역(1랩) : 300.00 -> 250.00 -핏 로드- 충돌 크기 : 32.00 -> 35.00 체력 회복률 : 0.25 -> 0.10 좀깁니다만은 네이버에서 찾았습니다.. 오크는 죄다상향 나엘은 죄다하향같은데요. 이런행동하고 저렇게 사는거보면 상종할가치도 없는인간인거같군요
05/12/04 10:33
루루//봐줄만하다는게 아니라 질럿드라군 2부대 벌쳐탱크 3부대 비유는 오바라는 말을 하고싶은건데요 라고 위에 적었습니다 ㅇ,.ㅇ;
워3 안한지 오래됬지만 프로게이머들조차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데, 맵조작이 밝혀지고 나서야 난리가 난거죠 -_-
05/12/04 11:04
워크에서 저정도 변화면, 질거 이길정도죠, 공속이 거의 10%씩 다 붙은것 같고, 게다가 이속증가와 회전속도.... 전투력에 큰 영향미치죠...
05/12/04 11:05
지수냥// 프로게이머들조차 차이를 느끼지 못할정도로 티가 안나지만 게임에는 확실히 영향을 미치는 부분들을 수정했습니다. 빌드타임 저정도 수정하면 전체적인 빌드가 빨라지고, 공속이나 스킬을 저정도 수정해두면 눈에 확 띄지는 않지만 분명히 전투에는 큰 영향을 미치죠.
개인적으로 저는 프로게이머들이 전혀 눈치를 못챘다기보단 설마 그런 조작을 했을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중헌선수의 글에도 보면 분명히 장재호선수랑 같이 VOD를 보다가 그 경기를 보고 장재호선수가 '오크 너무쎄 어떻게 이겨' 이런식으로 얘기했다는거를 알수있죠. 오크 55대 나엘 80. 이거 오크가 그렇게 이긴다는거 자체가 장재영의 조작이 얼마나 대단한 건지를 보여주는겁니다.
05/12/04 11:06
이글 파문 일었을때..
장재호 선수가 연습중에서.. 오크 너무 세다고.. 안죽는다고 해서 이중헌 선수가 눈치를 챘다고는 했습니다.... 뭐 이중헌 선수의 말이였구요... 장용석 선수가 은퇴를 하는것을 보면....... 쩝.. 안타깝네요.
05/12/04 11:15
55대 80 경기를 보고 싶군요..얼마나 큰 차이가 났는지..-_-;;어느 경기인지좀 알려주실 분 안계신가요??? -_-;;
05/12/04 11:16
그냥 드라군 공속 올려주고 실드차는 속도 두배 질럿 스피드 상향
드라군 공격시 경직시간 감소 질럿, 드라군 생산속도 향상 하템 마나 충전속도 상승 벌처 속도감소 벌처 탱크,생산시간 증가 탱크, 벌처 쿨타임 증가 시즈 포신 돌아가는 속도 증가 마인 스플레쉬 범위 감소 시즈 스플레쉬 범위 감소. 이러면 이해하시기 편할까요...
05/12/04 11:20
허허 so what 이라.. 그나마 한글로 [그래서 어쩌라구?]라고 댓글 안단걸 위안으로 삼아야 할까요? 최후의 최후의 양심은 남아있는듯 해서 말입니다. 하지만 말하는 걸 보니 전혀 반성도 뉘우침도 없나보네요. 정말 인간말종인가봅니다. 워3 게임계를 망쳐놓고 수많은 워3 프로게이머들의 미래를 망쳐놓고도 저러고 다닌다니..
05/12/04 11:28
블루로즈경기는 1경기구요. 우주에 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이터널션샤인님... 최원일선수 프랜지업글사건은 네티즌들의 엄청난 항의에 의해서 재경기를 하기는 했는데...이미 그전에 최원일선수가 은퇴선언한 뒤라서 재경기에서 무기력하게 졌었죠. 저도 아까전에 장용석vs김홍재선수 1경기를 보고왔는데 글쎼요... 그런트레이더가 잘 안죽기도 했지만 나엘의 화력이 분산되어있었고 무엇보다도 워든이 팬오브나이프를 안찍어서 워든이 제대로 활약을 못해준걸로 보입니다.
05/12/04 11:40
워3에 대해 하나 아는것 없는 제가 봐도 기분 나빠지는 저질 유머네요
어떻게 자신이 저지른 행동 때문에 은퇴에 까지 이른 선수의 마지막 글에 'So what?' 이란 댓글을 달수 있단 말입니까? 물론 펌글이라고 해도 말이죠. 직접적인 관계가 아닌 이상에야 함부로 말할수는 없는거지만 제가 아는 상식선에선 정말 인간 말종이라고 밖에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05/12/04 11:47
참고로 스타크래프트 계의 맵에서는 일어나기 힘든일입니다. 워크처럼 마치 게임의 속성을 바꾸는것같은 선회속도, 범위 등등을 스타크 맵에디터로는 바꿀수가 없거든요.. 그런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차이가 많아선지 몰라도 워크는 리플레이를 볼때 꼭 그맵이 필요하다죠. 스타는 아무리 미세하게 조정한다 하더라도 테란의 빌드타임을 늘리고 플토의 빌드타임을 줄인다면 왠만하면 다 눈치 챕니다. 생각외의 타이밍에 드라군수가 불어 있거나라도 하면 경험 많으신분들은 눈치 채거든요..
05/12/04 11:48
음.. 그때 경기를 회상해 보면 확실히 김홍재 선수가 괴력을 발휘한 것도 있었습니다. 힐스가 장난아니게 잘 들어가고, 워드도 굉장한 힘을 발휘했죠. 물론 조작이 되어서 차이가 꽤 심하게 벌어졌다는데는 동의합니다.
장재영씨, 오래 사실 것 같은데요. 욕을 한바가지씩 먹을테니 말입니다. 하하
05/12/04 11:50
눈에 모이지 않는 저 변경사항들이 전체적인 게임에 엄청난 영향을 줬겠죠.. 생산시간이 수초 줄고 초당 영점대지만 회복률이 늘고.. 전체 게임시간을 봤을때 엄청난 거죠. 특히 오크종족의 특징을 생각해 봤을 때 모든 변경사항들이 오크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05/12/04 12:07
warcraftxp 에서의 반응은 좀 다르네요.REX 클랜에 저런글을 올린것 자체가 장재영씨에게 시비걸러 올린거 아니냐.그런 반응은 당연한거다.
라는 투군요.
05/12/04 12:09
정말 장작가가 바꾼게 많긴 한데 정작 이 대회에서 장재호 선수가 전승우승 했죠.ㅡㅡa(올라가면서 오크를 제법 만난 것으로 기억하는데..ㅡㅡ)
05/12/04 12:23
밀가리님// 문제는 결승까지 올라가는 과정에서조차 전승이었다는 겁니다.ㅡㅡa 에디트 안된 맵에서야 안드로족으로 오크 때려잡는게 당연하다 치더라도요.ㅡㅡa
05/12/04 12:28
마법이나 사정거리, 체력 회복 속도 등은 스타의 에디트로는 확인이 불가능하지만 지금처럼 일반인은 맵 에디터를 통해 열지도 못하게 하는 시스템 하에서, 리플레이도 유포되지 않는 상황에서, 방송 경기만 보고 맵 에디트가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쉽지 않죠. 더구나 최근 골든 마우스 등 음모론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구요.
그렇다고 경기를 밀리 게임 형태로 진행할 수도 없고... 지금처럼 폐쇄적인 운영 방식 하에서는 의심이 가도 깨끗하게 상황을 증명시킬 방법도 없죠. Heidelloon님// 블리즈컨 경기에서 박정석 선수가 리버의 스캐럽 데미지 업그레이드를 3번 해서 리버의 데미지를 175까지 늘렸던 사건입니다. 재밌는 것은 박정석 선수가 경기는 졌다는 것이죠.
05/12/04 12:28
시비걸러간 것 맞죠. 시비던지, 혹은 좀 뭐 느끼는것 없냐?는 냉소의 의미겠죠. 그래서 장씨가 어쩌라고! 라는 심정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그간 해온 것도 많은 데 한번의 실수가 이렇게 아주 역적 취급 받으니 말입니다.
그런데, 그러면 무플로 응했어야죠. 억울한 심정을 백번 생각해도 저런 대응은 옳지 못하죠. 나이 어린 初딩사마도 아니고 말입니다..
05/12/04 12:38
글쎄요, 장재영씨가 정말 잘못한건 저두 알고, 저도 한때 천정희선수의 팬으로써 장재영씨 사건 터졌을때 엄청 욕하고 그랬지만, 장재영씨가 운영자로 있는사이트에 대놓고 저글을 올리는건 좀 그런것같네요..; 장재영씨가 다른곳에서 보고 반성했더라도, 저런 곳에서 보란듯이 올리면 화가 나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장용석선수 맘은 이해가 가지만 글을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서 작성한 감이 없잖습니다. 물론 승부조작이있었다는것으로 워크계에 큰 실망을 느끼고 여러가지 잃은게 많겠지만, 글 전체적으로 그사건때문에만 워크를 떠난다 이런 뉘앙스를 주면서 '돈안되는 워크 배신하고 돈되는 스타로 간다' 라는 비난을 피해가려고 하는것같네요..;
05/12/04 12:39
밑에 딴따라마인드란 인간의 댓글도 가관이네요... 저런 댓글까지 보니까 드디어 장재영이란 인간에 대해서 세삼 원래 이런 인간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때 그의 플레이에 환호했던 저가 밉습니다. 렉스클랜에 짱박혀서 레이드나 하시길 빌겠습니다. (너무 자극적인 댓글이었다면 죄송합니다.)
05/12/04 12:48
스타는 사정거리나 체력회복 같은 건 조작이 안되는 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빌드타임은 가능하겠네요... 근데 스타는 그런 타이밍에 죽고 사는 게임이니 금방 탄로날 것도 같구요
05/12/04 13:05
이런 맵 조작사건에도 불구하고 안드로 장은 외국오크유저중 최고의 오크유저였던 마누엘 선수를 안드로메다로 보내셨습니다....
이걸 보면 장재호가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보여줬지만 맵 조작사건은 저도 워3유저로서 흥미가 떨어지더군요...
05/12/04 13:09
스타포트나 사이언스 베슬 퍼실리티, 하이브 등의 후반 건물 빌드타임 5초씩 줄면 알아챌 사람 전국에 10명 이하일 것으로 보입니다. 보나마나 거리가 가까워서 타이밍이 빠르다거나 그 선수가 잘해서 타이밍이 빠르다거나 이런 식으로 생각하겠죠. 아니면 심지어는 "하이브를 굉장히 빨리 갔네요!" 나 "사이언스 베슬 타이밍이 굉장히 빨라요!" 라고 해설까지 곁들어 질 수도 있겠죠. 어쩌면 맵 제작자가 맵 벨런스를 맞추기 위해 고의로 임의 조작할 수도 있구요. 지금처럼 불투명한 상태의 맵 유포는 그런 추측을 없애지 못하게 합니다.
05/12/04 13:19
박정석 선수 사건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 주실 분 없나요?
스캐럽 데미지 업그레이드를 3번했다는 말이 도무지 이해가 안되네요.. 업그레이드를 눌렀는데, 또 그 업그레이드가 남아있었다는 건가요? 그런건 유즈맵에서도 못 본 거 같은데...
05/12/04 13:25
안티테란님// 맵 만드는 사람 입장에서 그런 식으로 리플 다는거 상당히 불쾌하네요.
퍼실리티 빌드타임 이런것들은 컴퓨터 지식만 있다면 맵에 락 안풀고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맵에 락을 걸어 유포하는것은 한쪽 스타팅만 무한맵이라든지 하는 식의 수많은 사기맵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차피 맵에 걸린 락도 허술한 편이라 크래킹 딱 저 정도 하는 사람도 마음먹고 하루이틀 잡으면 풀 수 있습니다. 유게에서까지 저런 리플 보니까 참 생각할수록 짜증나네요.
05/12/04 14:02
스타크 맵퍼들은 당근 조작같은건 의심하지도 않으니 신경쓰지마시고 맵이나 제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이번 개척시대도 프로게이머들이 불만이 많은듯한데.. 좀 제대로 만듭시다..
05/12/04 14:15
지금 가보니 장재영씨 리플로 더 추가해놨네요.
백번이고 더 얘기해주지. 용석이가 워크를 그만둔게 과연 모두 나 때문일까? 그 이전에 워크판에 비전이 없어 진게 모두 나 때문일까? 그래 모든게 나 때문이라 칩시다. 그럼 용석이가 게임을 그만둔다는 이 상황에 지금 나보고 뭘 어쩌라는거죠? 공개적인 곳에 다시금 對장용석 사과문이라도 쓰라는건지. 외국으로 망명을 가라는건지. 아니면 요즘 즐기는 WoW라는 게임에서도 추방되라는 건지. SO WHAT?? 사실 장재영씨가 잘 못한 일도 있긴 하지만 장재영씨가 운영하는 저 곳에 저 글을 올린 사람이 더 웃기는군요... 어차피 다른 사이트에서 볼 텐데 꼭 그렇게 까지... 마치 대놓고 옆에서 비꼬는 듯하죠.
05/12/04 14:26
Forgotten_님// 저도 맵 만드는 것을 취미삼아 많이 했던 사람이라서 드리는 의견입니다만 의심받는다고 흥분하시는군요. 님께서 짜증내셔도 어쩔 수 없습니다. 컴퓨터 지식만 있다면 맵에 락 안풀고도 알 수 있는 방법이 있겠죠. 꼭 그 맵이 방송경기에서 쓰인다는 보장은 없지만 말이죠.
워크에서의 사건도 맵 제작자가 잘못했던 일도 아니었는데 괜히 엉뚱한 분이 흥분하시는군요. 찔리는 부분 없으시면 그냥 자중하시길. 맵 제작자가 잘못했다고 탓한 적도 없고 어쩌면 그럴 수도 있다는 의심의 리플을 달았을 뿐입니다. 기분 나쁘시면 앞으로도 그냥 열심히 맵 만들어주시면 되는 일이구요. 여기서 무슨 말씀을 하셔도 한 번 의심 가지기 시작하면 쉽게 풀리지 않는 것 아시지 않습니까? 의심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흥분성 리플을 다시면 '혹시 들킬까봐 저러나?'라는 새로운 의혹을 가질 수 있음도 아시잖습니까? 공식적인 활동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경솔하게 생각하시고 리플 다는 행동 안하셨으면 좋겠군요. 제가 하는 의심은 스타계에는 절대로 맵 에디트 등의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나오는 말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의심이 가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는 내용의 리플을 달으셨으면 더 좋지 않으셨을까요?
05/12/04 14:27
저 so what의 의미는 "장용석이 은퇴했는데 어쩌라구?"의 의미보다는
"이 글을 여기다 올려? 어쩌라구?"의 의미가 크겠죠; 뭐, 둘다 기분은 나쁘지만요..
05/12/04 14:32
EzMura// 어휴야..추가 댓글은 더 가관이군요.
제가 글쓴이면 이렇게 답변 달아 놓겠습니다. 백번이고 더 얘기해주지. 재영이가 화를 내는 게 과연 모두 나 때문일까? 그 이전에 x개념으로 조작해 놓고 선수들 미래를 짓밟아 놓고서는 글 하나 보고 꼬장 부리는 것도 모두 나 때문일까? 그래 모든게 나 때문이라 칩시다. 그럼 재영이가 화를 내는 이 상황에 지금 나보고 뭘 어쩌라는거죠? 공개적인 곳에 對장재영 사과문이라도 쓰라는건지. Rex 아이디를 완전히 지우라는건지. 아니면 자중의 모습이라고는 보이지도 않는 저 모습을 보고 그만 닥치라는 건지. SO WHAT??
05/12/04 14:35
저 글을 저기다 가져다 놓은 것이 So what? 이라고 물을 만큼 기분이 나빴다면, 글을 지우든가 했어야죠.
여태까지 조금이나마 갖고 있었던 "그래도 능력은 있었는데" 식의 동정심마저 싹 쓸어 가는군요.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05/12/04 14:39
장재영씨 추가댓글입니다
상식적 개념을 수반해서 일의 상황과 그에 따른 사람의 말이나 글을 읽어내는 능력들이 많이 부족하신 분들이군요. 난 방법론에 있어 큰 실수와 잘못을 저질렀다 했지 그 동기와 취지에 있어서는 전 세계 누구와 얼굴을 맞대고도 지극히 당당하게 지난 3년간 내가 일했던 과정과 생각들을 가감없이 풀어 얘기해 줄 수 있어요. '그 때'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러하듯이. 당신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워크와 e스포츠라는 세상에 전혀 사리사욕을 둘 이유도 그럴 가치도 없는 사람이었기에 그당시의 동료,선배,후배들과 지금도 떳떳하게 변함없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주- 상식적으로 말이지. 자기 잇속과 뱃돼지 불리기를 위해 남 철저하게 등쳐먹고도 뻔뻔히. 오히려 더 잘사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세상에 아무리 심심하다 그래도 자신이 하던 일과 관련된 일련의 문제의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나 조용히 자기 삶을 사는 사람에게 그가 떠난 곳의 안좋은 일을 아직도 그의 탓인듯 몰아세우는 그 발상이 안타깝기 그지없군요. 그럴시간에 팬으로서 워크판 부흥을 위해 내가 뭘 할수있나 진지하게 고려나 해보시든가.. 워크 팬들의 성향이 얼마나 패시브 했으면 일개 해설자가 어케든 판을 띄워보겠다고 그런 별 생ji랄/을 했을까 꼭 회고해 보시고. 2005/12/04 13:58:16 백번이고 더 얘기해주지. 용석이가 워크를 그만둔게 과연 모두 나 때문일까? 그 이전에 워크판에 비전이 없어 진게 모두 나 때문일까? 그래 모든게 나 때문이라 칩시다. 그럼 용석이가 게임을 그만둔다는 이 상황에 지금 나보고 뭘 어쩌라는거죠? 공개적인 곳에 다시금 對장용석 사과문이라도 쓰라는건지. 외국으로 망명을 가라는건지. 아니면 요즘 즐기는 WoW라는 게임에서도 추방되라는 건지. SO WHAT??
05/12/04 14:43
violet// 자기 사리사욕 챙기는 x시키들이 있으니.. 사리사욕 없이 부정을 행한 자신은 별 거 아니라는 말로 밖에 안들려요.
저 양반이 지껄이는 소리는.. 정말..정신연령이 심각하게 낮은건지.. 아니면 뻔뻔한건지.. 원초적 싸이코인가는 한번 심각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겠네요.
05/12/04 14:48
그래요.. 저기에 저런 글을 올린 사람도 정신 나간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왜 가만히 있는 장재영씨를 들쑤시는 지...
편협증인지.. 집착증인지... 궁금하군요.. 하지만, 제가 비판하고 싶은 것은 그 둘의 잘못의 대소가 아닙니다. 장재영씨의 태도를 보십시오. 저게 자중하고, 반성의 기미를 보이고 있어야 할 사람의 태도입니까? 어린애입니까? 저런 식으로 밖에 대응을 할 수 밖에 없는 장재영씨를 보고는 정말 비웃음을 지을 수 밖에 없네요..
05/12/04 14:50
그동안 시달린건 충분히 이해하고, 저 글을 저 홈피에 올린 의도도 잘못되었지만 자신이 했던 잘못에 대한 진정한 뉘우침이 없는거 같네요. 분명히 공정해야할 승부의 세계에서 조작이란 칼을 대어 잘못된 길을 들어서게 한 잘못이 있는데 그 잘못을 은퇴하고 조용히 와우나 하고 찌그러져있으니 충분히 책임 다 진것 아니냐는 식의 발언은 잘못된것 아닐까요.
지금도 충분히 힘드니까, 지금도 책임을 느끼고 조용히 살고 있는 중이니 내가 지금 활동하고 있는 이곳에까지 와서는 이러시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을 해야 올바른 순서 아닐까요? 저도 이제 장재영씨에 대해선 별 생각 없었지만 아직까진 그냥 그때의 조작도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인것 같네요. 워크판을 띄워볼려고 했다느니 이럼 곤란하죠-_-
05/12/04 14:55
아직 덜 늬우친것 같습니다.
애초에 '잘못한건 아는데, 동기가 순수하니까 내가 늬우칠것 따윈없다' 라는 식으로 생각할런지도 모르죠. 저런 글에는 무응답을 하는게 낫습니다. 저기다가 '용석아 형이 죽을 죄를 졌다' 라는 내용을 달기도 그렇고, 저렇게 발끈해서 so what 같은 짓거리하는 것도 그렇고, 그렇다고 지워버리면 또 그거가지고 욕먹을 테니까요. 생각이 많이 짧네요. 잘못을 인정하겠다고 생각을 했으면, 그냥 해야지 변명이나 붙여대고, 그간 쌓은 공도 인정안되고 욕먹는게 단순히 잘못을 했던 첫번째 이유에만 있는가..좀 생각하실 필요 있겠습니다 장재영씨..
05/12/04 15:02
그런 일을 했으면 적어도 몇년은 욕먹을 각오해야 합니다. 그걸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것.... 뉘우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본인이 한국인에게 'so what?'하는 기분이랄까요?
05/12/04 16:01
워크 초창기에는 아주 잠시 방송리그를 봤었는데... 제가 극초반에 즐길 때 언데드를 했던지라 같은 종족인 장재영씨에게 호감이 갔었드랬죠. 카리스마 있는 인상이라 -_-
조작 사건 때도 그때는 이미 애정이 떠나 있었던지라 안 좋은 일인 걸 알면서도 큰 관심은 없었는데.. 이건 완전히 제대로 못을 박는군요. 아무 대응을 하질 말던가.. 차라리 글을 지우던가.. 거의 최악의 대응을 한 거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남아 있던 관심도 싹 사라졌군요. 일개 유저의 애증도에 관심이나 있겠냐만은.. 인생 그렇게 살지 마쇼. 빼루씨.
05/12/04 16:39
욕만나오죠 장조작.. -_- 백번 만번 사과해도 모자랄판에 참..
저게 자기가 mw에서 서명에 쓴 "위풍당당"한 모습인가 껄껄
05/12/04 17:38
딱봐도 장재영씨가 잘못했고 뭐라그래도 할말없는거 아닌가요.
잘못한건 알겠는데...그래도+@ 이런건 아무 의미없는거 같아요ㅇ_ㅇ;;
05/12/04 18:12
사과해도 모자를 판에 저런 식으로 댓글을 달았다. 라는 건 분명 잘 못 된 일인건 알겠는데.. 렉스홈페이지 까지 가서 욕을 하고 한명이 마구 도배하고 있는 거 보면.. 또 꽤나 씁쓸합니다...
05/12/04 22:39
또 하나의 댓글 "스택,디어군//미안해서 어쩌나..." 하하 어이가 없네요. 마치 그냥 한명의 찌지리로 밖에 안보이는군요. 말 하는거 하나하나가 다 찌지리. 미안해서 어쩌나...So What? 참나 웃음밖에 안나옴. 참고로 저기 스택,디어군 이사람들은 장조작씨에게 뭐라고 하신분들.
05/12/05 00:14
결과론적으로만 말하면 온게임넷 통합결승이후로 다시한번 상승세였던 워3리그를 한순간에 멸망시켰다입니다. 적어도 국내에서 만큼은 말입니다...
05/12/05 00:23
한때는 장재영씨 팬이였지만.. 그 사건 이후로.. 조금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근데.. 링크된곳 가보니;; 리플이 더 과관이군요.. 자살하라니 어쩌라니..ㅡ 저러다가 나중에 면전대고 만나면 댓글다신분 얼마나 말 잘할수 있는지 궁금하군요.. 최소한의 예의는 쫌 지켜줬음 하는 바램이네요..
05/12/05 00:46
-_- 새 리플 또 있네요.
어떤 분이 장재영씨에 관련 된 새글에 답변 해보라고 하니.. 밑에 버젓이... "답변했다 조빵새야" -_-
05/12/05 17:48
이분 심각하네요;; 그런데 아직도 이분을 옹호하시는 분들이 있다는게;; 그런분들의 '관용정신'이라는 건 어느정도인지 ...덜덜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