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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1/05/03 11:20:45
Name 추천
File #1 AKR20210503053300017_01_i_P4.jpg (204.3 KB), Download : 193
Link #1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5032408Y
Subject [기타] 스마일게이트, 경력 개발자 500명 공채…"창사 이래 최대"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경력 게임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채에서는 총 500명을 뽑을 예정으로, 이는 창립 이래 최대 규모다.

채용 법인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스마일게이트 RPG 등 총 3개 법인으로, 그래픽·기획·서버·클라이언트·PM(프로젝트 매니저) 등 개발 전 분야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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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류진
21/05/03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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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개발자분들 신나실듯 그동안 진짜 대우 못받아왔는데 ㅠㅠ
리자몽
21/05/03 16:42
수정 아이콘
한 3년 전까지만 해도 개발자 분들 얘기하는거 들어보면 짠내나고 치킨집 언제 창업하냐 얘기하시던데

코로나 이후론 갓 개발자로 티어가 엄청 올라갔죠 @_@
개구리농노
21/05/03 12:20
수정 아이콘
난 왜 컴공과를 가지않았나.....
로피탈
21/05/03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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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공인데 개발자 하기 싫어서 다른 직군으로 돌렸는데..흑흑
21/05/03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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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난 왜 개발을 안하고 기획을 선택해서...후...
코코볼
21/05/03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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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22222222
21/05/03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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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본문에 개발 프로젝트 기획이랑 PM도 뽑네요...
21/08/01 01:28
수정 아이콘
일반적으로 개발자 500명을 뽑는다는 얘기는 프로그래머를 뜻하는 게 아니죠.
운영이나 경영직원이 아닌, 게임을 만드는 직원 500명을 뽑는다는 뜻
21/05/03 15:00
수정 아이콘
왜 난 임베디드개발자를 선택한 것인가..
21/05/04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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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로 엄청 희귀하다고 대우가 좋다던데... 소문과 좀 다른가여?
21/05/04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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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에서 저는 좀 더 마이너한 영역에서 일하고 있어서 갈 곳이 별로 없습니다...쥬륵...
에프케이
21/05/03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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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17년전의 나는 왜 SI를 택했는가..
플라톤
21/05/0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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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나는 수학 좋아했으면서 문과를 갔는가..
나선꽃
21/05/03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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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쓴줄...
플라톤
21/05/03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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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만큼이나 국어랑 역사가 너무 좋았었습니다. 과학은 물리만 좋고 나머진 반반이었고요...

내가 왜 그랬을까 ㅠㅠ
식스센스
21/05/07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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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21/05/03 16:34
수정 아이콘
경력 개발자...
리자몽
21/05/03 16:41
수정 아이콘
이번에 에픽세븐 관련 인원도 뽑겠죠?

요즘 밸런스 개판인데 좀 좋아지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쟐의 무수한 IT 관련 분들의 눈물이 보이네요 ㅠ
아이고배야
21/05/03 17:03
수정 아이콘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 자체 개발이 아니라 슈퍼크리에이트에서 개발한걸 퍼블리싱 하는거라 저 공고랑은 상관 없어요 크크
리로이 스미스
21/05/03 18:28
수정 아이콘
한쪽 성 혐오하는 사람들은 걸러서 뽑았으면 좋겠는데.
HA클러스터
21/05/03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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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문제가 생기는건 개발자보다는 기획, 디자이너 쪽이 많더군요.
그랜드파일날
21/05/11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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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이야 확고한 남초 아닌가요?
일러나 아트쪽이 좀 많이 걸릴듯...
레너블
21/05/03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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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과 게임 기획은 다른건가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GjCKetaHi
21/05/04 00:10
수정 아이콘
기획자가 기획한 게임을 개발자가 개발합니다.
거울방패
21/05/04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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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게임 개발자라는 단어가 좀 애매한데..

작은 범위로는 프로그래머만을 뜻하고 큰 범위로는 게임 개발에 영향을 끼치는 프로그래머 기획 아트까지 전부 포함하는 의미로 쓰입니다.

그래서 개발자라는 애매한 단어를 쓰느니 그냥 프로그래머라고 확실히 명시하는 편이 낫죠..
열혈둥이
21/05/04 10:22
수정 아이콘
기획자가 이렇게 만들자!고 계획을 짜면
개발자가 저렇게 만듭니다.

그래서 기획자는 아는게 많아야돼요. 기본적인것도 모르면서 이렇게 만들자 하고 말도 안되는소리 하면
그때부턴 기획자가 아니라 입털개로 바뀜 이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그래픽영역도 마찬가지입니다.
묵리이장
21/05/07 15:59
수정 아이콘
기획자는 보스, 개발자는 부하들이죠. 열심히 하는 일개미들
21/05/11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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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아닙니다. 그런 개념이라면 PD가 보스고, 기획자는 전달자고 개발자가 부하들입니다.
하프늄
21/05/07 16:31
수정 아이콘
대충 큰 틀에서 보자면
게임 기획은 보스를 얼마나 낼지, 낸다면 난이도는 어떻게 할지, 보상은 어떻게 할지, 유저들의 평균 트라이 횟수는 몇으로 하며 최종 드랍템을 얻기까지 몇주가 걸릴지를 복합적으로 설계하는 직군입니다.

게임 개발은 그렇게 기획안이 나오면 그걸 실제로 만드는 직군입니다.
감전주의
21/05/03 22:31
수정 아이콘
경력 개발자 500명을 다 뽑을 수 있을까
케이아치
21/05/04 19:53
수정 아이콘
ㅠㅠ.. 5년 개발하다가 5년 전에 다른 테크트리 탔는데..
21/05/06 07:14
수정 아이콘
개발자분들이 이제서야 조금씩 제대로 대우 받는 것 같아서 좋네요. 아직 개선해야할 부분도 많지만 점차 개발자에 대한 인지와 입지가 개선되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김소현
21/05/08 18:41
수정 아이콘
대한민국에서 이쪽 일은 가망이 없다 생각해서 전직한 나 자신 반성해..
21/05/09 20:30
수정 아이콘
본문에도 있듯이 요즘 개발자엔 기획직군도 포함해서 얘기해요. 예전에는 프로그래머만 얘기했지만..
앓아누워
21/05/11 18:42
수정 아이콘
그냥 원래 게임 회사에서 게임 내에 들어가는걸 만들면 다 개발자라고 했죠. 아트, 기획, 클라 가릴거없이,
다른 업계 사람들은 좀 생소하게 생각하더라구요 크크
21/05/10 20:00
수정 아이콘
개발자코인 존버 성공
퀀텀리프
21/05/12 00:03
수정 아이콘
인터넷 모바일 코인 AI 게임 AR VR 전기차 플랫폼 핀테크 유투브 쇼핑몰 등등등등등
대 IT의 시대가 도래했네요.
기계 화학 전자가 사람으로 보면 근육과 장기에 해당하고
IT는 신경계통과 뇌에 해당하는데 이게 제일 나중에 뜨는 군요.
서린언니
21/05/12 01:03
수정 아이콘
뽑는건 좋은 일인데 언제 짤릴지 모르는게...
홍콩야자
21/05/18 13:50
수정 아이콘
스마게는 돈도 잘벌고 모아 놓은것도 많으니 안정적인 편일것 같네요.
제육볶음
22/04/10 17:46
수정 아이콘
무슨 작품을 만들려고 ... 기대가 되긴하네요 AAA급 하나 뽑아주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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