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2/01/13 04:52:28
Name 우승
Subject [LOL] LCK 개막전으로 간단히 살펴본 이번 시즌 변화 감상
- 용패치

오늘 화공용은 등장하지 못했고 티원 광동 2세트에서 마공용이 등장했는데
양팀이 차원문으로 한번씩 이득을 보는 모습이 정확히 포착되면서 그 전술적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화공용이 나왔을때 프로들이 이를 어떻게 해석할지도 꽤 기대가 됩니다.

- 텔패치

라인을 가리지 않고 모든 선수가 공통적으로 라인전이 중요해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건 당연히 바텀라인전인데 초반 뒷텔이 방지됨으로써 바텀 라인전 주도권 및 선푸시의 중요도가 굉장히 올라갔습니다
그래서인지 노블레쓰로 대표되는 오래된 탱포터 메타를 마침내 벗어나 소나 카르마 등 유틸폿이 마구 등장하는 메타가 나오고 있습니다.
케리아 리헨즈와 같이 유틸폿을 잘 다루는 선수가 이득을 많이 볼 것으로 보입니다.

바텀 라인 구도의 신선함은 반길만 하나 전반적으로는 호불호가 꽤 갈리는 패치로 보입니다.
대회 기준으로 현재까지 모습으로는 전라인에서 이르면 전령싸움 늦으면 포탑방패 사라지기 전까지 치열한 라인철권이 이어지는 상황인데
막상 합류가 제한되다보니 초반 단계에서 게임을 터뜨리는 결정력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3:3 소규모교전이나 4인다이브로 화끈하게 상체 중심 스노우볼을 굴려나가는 맛을 기대하는 분들은 대체로 아쉬워하는 것 같네요.
탑미드에서 게임을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볼멘소리도 나옵니다. (쿠로피셜: 미드 영향력 너무 없다)

- 목표물 현상금 시스템

라인전이 극도로 중요한 메타이긴 한데 또 한편으로는 목표물 현상금으로 인해 후반 역전의 가능성이 올라간게 이번 메타입니다.
마침 오늘 DRX 대 샌박전에서 7천골차 대역전승이 있었는데 웃긴게 이 경기는 기이할 정도로 현상금이 안 걸렸습니다
샌박은 현상금을 안먹고도 저 돈을 역전한 셈이죠

라이엇 패치노트를 보면 [경험치, 골드, 처치한 드래곤, 철거한 포탑] 으로 현상금이 계산된다고 하는데,
골드차와 포탑차가 상당한 수준이었는데도 현상금이 안걸리던걸 보면 용차이가 현상금에 상당히 크게 관여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DRX가 이를 노리고 용을 내줘서 의도적으로 현상금 관리를 한것이라면 센스있는 운영이라고 할 수 있었겠습니다만
하필 대역전을 당해버려 없던 일이 되었습니다.

현상금 시스템의 효과에 대해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패스파인더
22/01/13 06:41
수정 아이콘
미드 너무 배부른거 아닙니까 크크
더치커피
22/01/13 08:33
수정 아이콘
마법공학 용버프 중에 스킬가속 증가라는 게 있던데, 스킬가속의 의미가 뭔가요? 스킬 투사체 속도인지 스킬 쿨타임인지 헷갈리네요
22/01/13 08:37
수정 아이콘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반찬도둑
22/01/13 08:44
수정 아이콘
요즘엔 스킬 쿨타임=스킬 가속으로 이름이 대체되서요
나선꽃
22/01/13 09:26
수정 아이콘
와우 가속 스탯 처럼 이제 쿨타임이 최대 40%제한이 아니라 스킬가속 스탯에 따라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신 수치가 올라갈수록 스탯 효율이 낮아지는 거죠.
더치커피
22/01/13 11:23
수정 아이콘
와 쿨타임감소면 엄청 좋네요
파란무테
22/01/13 10:08
수정 아이콘
쿨타임감소 -> 스킬가속 용어가 변했고, 그 의미도 변했습니다.
22/01/13 11:36
수정 아이콘
쿨타임 감소 : x초 쿨타임이 nn% 단위로 감소. Ex) 쿨 60초에 20% 쿨감을 먹이면 48초로 줄어듬
스킬 가속 : 스킬 가속이 nn배 붙으면, 해당 스킬을 같은 시간 동안 1.nn배 더 많이 쓸 수 있음. 스킬가속 25가 붙으면 같은 시간 동안 4번 쓰는 스킬을 5번 쓸 수 있게 됨.
22/01/13 11:40
수정 아이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스킬 가속 : 100 / (100 + 스킬 가속)

옛날 쿨감은 100%에서 단순히 사용시간을 깎아버리는 거였다면, 지금 스킬 가속은 방마저처럼 수치를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지게끔 설계되었습니다.
22/01/13 13:33
수정 아이콘
스킬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는 버프가 있다면 다른 건 둘째치고 버그 엄청 발생할 듯 크크크
더치커피
22/01/13 13:39
수정 아이콘
예 블크 로켓손이 빨라진다면 어떻게 될까 계속 생각했었어요 크크
티모대위
22/01/13 16:01
수정 아이콘
미드가 과연 라인지우개의 오명을 벗을 수 있을지!
LCK의 미드라이너들이 워낙 웅장해서 걱정없을 것 같지만 크크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게임뉴스게시판 게임게시판 임시 통합 안내 [20] 박진호 21/05/03 44282 20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280686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353935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495175 11
73517 [LOL] 4대 미드는 언제부터 해먹었나 [41] roqur3539 22/01/24 3539 0
73516 [LOL] 각팀별 LCK 마지막 우승 [13] 니시노 나나세1981 22/01/24 1981 0
73515 [기타] [철권] 2022 SUPER TOURNAMENT WINTER 경기결과 [14] Rated1461 22/01/23 1461 0
73514 [LOL] 또 역대급 LCK! [81] Leeka7766 22/01/23 7766 2
73513 [TFT] 롤체 시즌 6 마스터 달성 후기 [17] 태정태세비욘세1734 22/01/23 1734 5
73512 [기타] 늦은 유희왕 마스터 듀얼 리뷰 (최고티어달성) [14] 원장2789 22/01/22 2789 0
73511 [기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2.4 패치노트 공개 [66] 치느7071 22/01/22 7071 4
73510 [뉴스] 라이엇 게임즈 저작권 침해로 고소 [39] 5850 22/01/22 5850 0
73509 [LOL] 스크림이 잘 되고 있는 듯한 T1 [84] 비공개당당9741 22/01/22 9741 0
73508 [콘솔] 매우 늦은 섬의 궤적3,4후기(스포) [17] 이브이1487 22/01/22 1487 0
73507 [LOL] 참을만큼 참았다 커즈 아..... [104] 우공이산(愚公移山)10485 22/01/21 10485 7
73506 [모바일] [카운터 사이드] 스톰브링거 제이크 PV & 제이크와 유미나가 전해주는 스토리 총정리 2편! [1] 캬옹쉬바나620 22/01/21 620 0
73505 [LOL] 쵸비 정지훈 아시안게임 대표 내가 잘하면 나가게 될 것,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jpg [175] insane8841 22/01/21 8841 0
73504 [LOL] LCK CL 오늘 비공개 경기결과 및 2주차 까지 순위 [9] 아롱이다롱이2419 22/01/21 2419 0
73503 [LOL] 아시안게임 국대감독 자격요건.jpg [84] insane6815 22/01/21 6815 0
73502 [하스스톤] 22.2 정규전•전장 패치노트 [32] BitSae1810 22/01/21 1810 1
73501 [LOL] 대충 몇경기 했으니 Lck 스프링 플옵 예측해볼까요 [138] 마포구보안관6156 22/01/21 6156 0
73500 [기타] 유희왕 마스터 듀얼 최고티어 달성! [7] 황금경 엘드리치5319 22/01/21 5319 1
73499 [기타] 예상했던것보다 더 반응이 폭발적인 마스터 듀얼 [12] 차단하려고 가입함3693 22/01/21 3693 0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