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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19/10/16 19:48:34
Name Leeka
File #1 card.JPG (265.7 KB), Download : 0
Subject [LOL] 레전드 오브 룬테라 짧은 후기



- 등급에 맞는 만능카드, 또는 재화를 통해 원하는 카드를 직접 제작하는 방식의 카드 획득 시스템



짧은 후기를 뭐 이래저래 공유 드리자면


1. 과금 정책

> 게임을 할 때마다  전략적팀전투 패스를 생각하면 쉬울것 같은데.. 게이지가 상승하고.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경험치를 통해 보물상자를 레벨업 시켜서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고, 재화를 벌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카드는 획득한 재화로 만들거나, 등급에 맞는 만능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만능카드는 과금 또는 리워드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즉 꾸준히 플레이 하면서 원하는 카드를 지속적으로 제작 가능.
단. 원하는 카드를 빨리 얻고 싶다면 과금 필요.

정도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데요.


향후 정식 서비스 시 리워드 수준같은걸 알 수 없기에 실제 과금이 어느정도 일지는..




2.  기본 시스템

- 베이스는 매직더게더링을 하셨으면 쉬운데.. 하스스톤을 했던 분들 기준으로 설명 드리자면


> '서로 카드를 한장씩 번갈아가면서 냅니다' (또는 패스도 가능합니다)
>> 특정 옵션의 카드(신속)는 연속으로 낼 수 있습니다.


> 공격턴인 플레이어가 (칼이 표시되어 있어요).   공격 액션을 취하면 공방 페이즈로 넘어갑니다.
> 공방 페이즈에서는 새로운 유닛을 소환할 수 없으며. (공격/방어측 모두)..
방어측은 공격측이 올린 챔피언을 누구로 막을지. 또는 안막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선택이 끝나면 전투를 하게 되고. 전투 이후에 남은 마나를 다시 소환하거나. 스킬을 써서 없앨 수 있습니다.




3. 특이한 시스템

- 마나를 남길 경우. '최대 3마나까지.. 스킬에 사용할 수 있도록 넘어갑니다'

- 영웅은 레벨업 조건을 만족하면. 레벨업 하면서 더 강해집니다.



4. 번외

- 6개 지역중 1지역 or 2지역 으로 덱을 만들 수 있고. 무슨지역 덱인지는 표시해줍니다.

- 필드에 캐릭터는 최대 6마리까지 배치 가능합니다.

- 덱 구성은 챔피언 최대 6종 + 카드는 40장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에는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한 사람은 안왔으면 좋겠습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 안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칼라미티
19/10/16 20:01
수정 아이콘
매더개 라이트버전 느낌이네요.
비역슨
19/10/16 20:04
수정 아이콘
잠깐 스트리머 방송으로만 봤지만 특별한 매력은 없는것같은 느낌이더군요.
게임 나오고 나서도 좀 봐야겠지만..
바부야마
19/10/16 20:05
수정 아이콘
챔피언6개로 덱을 짠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네요.
오호츠크해
19/10/16 20:09
수정 아이콘
하스스톤 이후로 일단 IP가 든든하면 한번 만들어보는거 같아요. 하스스톤만큼 성공한 건 없었던거 같지만요.
시간이지나면
19/10/16 20:16
수정 아이콘
IP자체가 좋으니 이것저것 만들어 보는건 좋은데 완성도만 높았으면 좋겠습니다. TFT도 완성도가 제대로 되지 않았었고..
거울방패
19/10/16 20:30
수정 아이콘
> '서로 카드를 한장씩 번갈아가면서 냅니다' (또는 패스도 가능합니다)
>> 특정 옵션의 카드(신속)는 연속으로 낼 수 있습니다.

음.. 이거 아티팩트랑 동일한 룰이네요. 이 룰 자체는 정말 좋은 룰인지라 그대로 베낀건 좋은거같습니다.

지역 2개를 쓴다는건 듀얼이 된다는건데 듀얼 패널티는 뭔가요?

솔직히 롤토체스 생각면서 전혀 기대 안됐는데 방송이나 정보 보면서 생각보다 깊이가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지는거 같아서 기대가 꽤 됩니다.
RapidSilver
19/10/16 20:30
수정 아이콘
(수정됨) 상대적으로 흥하긴 무적권 흥할것같아요. TFT도 롤 기대치에 비교해서 생각보다 빨리 식은거지 다른 체스류 생태계를 다 파괴하다시피했고
지금 롤 그래픽이랑 이질감없이 인터페이스를 친숙하게 만든점도 굉장히 플러스요인이 될것같구요.
(개인적으로 히오스가 부진한 요인중 굉장히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이질감이라 생각해서..)

지금 라이엇이 롤 프랜차이즈로 뭘 만들든 대부분 잘될것같기도 해요.
격투겜이든, 카드겜이든 우선 이스포츠화는 기본으로 깔고갈테니, 모든 재야의 다른 격겜 카드겜 하던 유저들이 전부다 달려들겠죠.
플레이어들에게도 매력적인 시장이니까요.

다만 개인적으로 턴이 여러 페이즈로 구분되는게 왠지 모르게 불편한 옷을 입은 느낌은 듭니다.
사실 이게 카드게임에선 그닥 특별한건 아니지만 페이즈구분이 표면적으론 없는 하스에 너무 적응되서 그런거겠죠 크크
19/10/16 20:35
수정 아이콘
듀얼 페널티는 특별히 없습니다.

단지 카드 능력중에 일부가 '같은 지역' 에만 적용되는 기능들이 어느정도 있는 정도?

뭐 예를들면 정예에 매번 버프를 적용하는 카드가 있는데. 정예 카드는 다른 지역에 없거든요..
거울방패
19/10/16 20:50
수정 아이콘
그건 조금 아쉽긴하네요.

듀얼은 스킬마나 최대제한이 좀 더 작다던지 방법은 많았을텐데...
19/10/16 21:01
수정 아이콘
돌붕이라 그런 건지 영 그래픽도 타격감도 거기에 방식도 와닿지 않더라구요. 뭐 제가 돌붕이라서 그렇습니다만... 정식 출시가 되면 지금보단 더 재밌겠죠?
네~ 다음
19/10/16 21:02
수정 아이콘
카드겜에 얼마나 적응하느냐가 중요하겠는데 한국에서는 흥하지않을것같다는게 일단 제 생각..
19/10/16 21:06
수정 아이콘
저도 해본 바로는 나름 tcg스런 깊이가 있으면서도 또 나름 캐주얼하다는 느낌인데, 이게 양쪽 유저층을 다 끌여들일지 아니면 두 마리 토끼를 다 놓치게 될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19/10/16 21:26
수정 아이콘
영웅 레벨업시 카드 한장만 강화되는건가요? 아니면 3장 전부 강화되는건가요?
롤비전문가
19/10/16 21:35
수정 아이콘
10주년 행사 롤파크 초대되서 가신건가요??
andeaho1
19/10/16 21:42
수정 아이콘
겜플레이가 잼있는것도 중요하지만 보는 재미도 있어야한다고 보는데.. 다른 TCG에 비해 보는 재미도 떨어지는거같구요 음..
이니핸스_나코S2
19/10/17 00:33
수정 아이콘
1) 게임이 파악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각각이 의미하는 바가 뭔지 맞아도 보고 때려도보는 한 시간 정도?) 그렇지, 재미는 확실히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덱이 서로 물고 물리게 될지 상향 평준화가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그 정도 분석 능력도 없고..)

2) 경험치 차는 속도가 빨라 카드는 생각외로 금방 모을 것 같긴하네요.. 이 정도로만 유지해주면 정말 재밌게 할 것 같아요
자하르
19/10/17 01:00
수정 아이콘
롤토체스 이후로 얘네 개발력을 전혀 기대 안합니다.
라이엇에 대한 제 생각은 롤 역대급으로 하나 얻어걸린 개발사일뿐
개발력자체는 진짜 수준이하라고 봅니다.
오리아나
19/10/17 08:59
수정 아이콘
접속 가능하다고 메일이 왔네요.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orz
마빠이
19/10/17 16:34
수정 아이콘
패키지 게임 하나 개발해서 빵뜬 회사도 아니고
인디게임으로 시작해서 무려 10년 동안 패치로
최대 온라인 게임을 운영하는 회사인데 운빨취급은
전혀 공감이 안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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