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피는 우리 몫! 'GOAT 호소인' 호날두 "메시가 나보다 낫다고? 전혀…이제는 겸손하지 않겠다"
https://m.sports.naver.com/wfootball/article/477/0000578079
‘무관? 상관없다’ 호날두, GOAT 논란에 “월드컵? 내 꿈 아니다” 호날두, 메시와의 비교에 단호한 일침
https://m.sports.naver.com/kfootball/article/109/0005426050
‘GOAT 논쟁 방어?’ 호날두, 월드컵 가치 축소 발언에 비판 거세
https://m.sports.naver.com/kfootball/article/109/0005426558
영국 방송인 피어스 모건 :
"많은 사람들이 메시가 당신보다 낫다고 이야기한다."
호날두 :
"메시가 나보다 낫다고? 나는 거기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겸손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이미 오래전에 '세계 최초의 억만장자 운동선수'에 올랐다."
"지금까지 존재했던 축구선수들 중 가장 완벽한 건 나라고 생각한다. 축구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최고로 사용할 줄 안다. 헤더, 세트피스, 왼발 모두 잘 쓸 수 있고, 빠르고 높이 뛸 수도 있고 피지컬도 좋다."
"사람마다 메시, 펠레, 마라도나 등을 취향에 따라 선호할 수 있고 존중한다."
"하지만 나를 두고 완벽하지 않다고 말하는 건 거짓말이다. 내가 가장 완벽한 선수이다. 나보다 더 나은 선수를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월드컵 우승은 내 꿈이 아니다. 월드컵 우승은 나를 최고의 선수로 만드는 기준으로 삼을 수 없다. 월드컵은 고작 6~7경기 대회인데 고작 7경기 이겼다고 역사상 최고 선수가 되는 것이 과연 공정하다고 생각하냐? 사람들이 월드컵 하나로 나의 커리어를 판단한다면 그것은 불공정하다."
"나는 이미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며, 그것은 트로피로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20년 넘게 이어진 노력과 성과로 증명하는 것이다."
'GOAT 호소인' 호날두가 또 본인이 GOAT라고 주장하고 있네요. 대단한 선수는 맞고 월드컵 트로피만으로 선수를 평가할 수 없다는 건 맞지만 어째 되게 추해보입니다. 본인이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올렸다면 저런 소리를 안 했을 것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