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6/02/18 13:50
사도신생은 TVA 총집편이라 생략하셔도 무방합니다.
만화책으로 제가 읽어보지를 못해서 나무위키 내용을 봤는데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과 내용상으로는 크게 달라보이지는 않네요. TVA 25&26화는 스토리 이해에는 도움이 안될겁니다. EOE 사건이 일어나는 중 등장 인물의 심리적 모습을 표현하는 내용이라...
16/02/18 14:04
만화책은 읽지 않아(정리된 문서만 봄) 잘 모르겠으나 스토리나 설정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원래 TV판 25, 26화는 스토리가 진행되는 게 아니라 일종의 신지의 독백 비슷하게 시청자가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소리가 나올 법한 내용으로 쭉 구성되어 있습니다. 뜬금없이 계속 알 수 없는 내면 심리 묘사만 계속하고 고맙다고 하며 끝나버리는 게 TV판이고... 이 내면 묘사를 대신해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이 앤드 오브 에바 극장판입니다. TV판 24화 이후의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윗 분들도 말씀하셨지만 사도신생은 총집편이라 그냥 패스하셔도 되고요. 엔드 오브 에바와 만화책은 설정이나 스토리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만화책에선 이카리 겐도가 AT필드를 전개한다든가, 엔딩이 루프물처럼 현대 사회에서 평범한 학생인 아스카와 신지가 만나는 것으로 끝나는 것으로 아는데, 엔드 오브 에바에서는 겐도가 AT필드를 전개하거나 하진 않고... 엔딩 역시 전혀 다릅니다. 신극장판이야 이것들과도 또 아예 다르죠. TV판을 보신 후에 엔드 오브 에바를 보시고 신극장판으로 넘어가시면 되지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