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5/05/14 17:06
피오나와 이비 둘 다 솔플이 상당히 좋습니다
굳이 새로운 캐릭을 키우고 싶은게 아니라면 계속 키우셔도 되고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고싶으시다면 리시타나 허크 추천드립니다
15/05/14 17:13
그렇군요 흐.. 너무 오랫만에 들어가서 플레이하려니 컨트롤이 적응이돼지 않아서 시나리오 진행도 어렵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차라리 새로 키우면 적응하기 쉽지 않을까 했었죠 흐흐.. 답변 감사드립니다.
15/05/14 17:38
저희 회사에 다니는 프로 마영전 게이머에 의하면 솔플위주라면 피오나가 괜찮다고 합니다. 엄청 쎈걸 원하면 또 다르고...라고 하네요. 크크
피오나가 성형수술도 하고 신규스킬도 넣어줘서 좋긴 한데, 개편 후 묘하게 옆그레이드 느낌이라고 합니다. 근데 개편한지 얼마 안되서 당분간 다시 개편할 일은 없을 것 같다고 하고요. 여하튼 스탯 빵빵하게 찍으면 딜은 나쁘지 않게 나온다고 합니다.
15/05/14 17:49
프로마영전 게이머...크크
피오나 신규 스킬들이 아직 적응이 안되네요. 예전에는 조금더 묵직한 느낌이었는데 가벼워진 느낌도 들고 흐.. 답변 감사드립니다. 피오나 조금더 적응해봐야 겠어요.
15/05/14 17:43
오나 이비 둘 다 상향 덕분에 상당히 강해졌습니다.
솔플은 9캐릭 전부 할만해요. 누가 더 세고 약하고 하는 건 결국 레이드에서 누가 더 딜링 많이 하느냐 하는 이야기니까요. 요즘 AP모으기 쉬워져서(1일1회 한정 레이드와 기사단에서 무조건 50씩 줍니다.) 신캐릭 하셔도 괜찮을 겁니다. 근데 밑천이 없어도 괜찮으신 건가요? 원하시면 최소한의 장비 정도는 만들어드릴 수 있는데….
15/05/14 17:51
그렇군요 흐흐.. 장비는 일 돌아온 용병단 선물? 인가로 30일 짜리 샤이닝 윌세트 주길래 입고 있어요.. 돈이 없어서 새로 나온 스킬들을 못배우 고 있긴한데 적응할때쯤되면 살아남을 돈은 좀 모이지 않을까요 흐흐..
15/05/15 15:48
아, 그게 있었죠…. 다행이네요.
이미 캐릭터 정하셨을지도 모르겠는데 추가팁 조금 드리자면, 요즘 만렙 찍는 건 쉬워서(시즌2 퀘스트맵 찾아다니시면 마구마구 오릅니다. 거기에 요즘 무슨 경험치 이벤트 같은 것도 하는 거 같더군요.) 만렙 너머를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팅에 상대적으로 돈이 더 드는 캐릭터로는 공속의존이 심한 린, 아리샤, 해모나, 창시타, 낫비(개편 전 기준입니다. 개편 이비 안 해봤어요.)가 있구요, 또 크리티컬의존이 심한 검시타가 있습니다. 린이나 아리샤는 공속이 일정수준(40 선?)까지 맞춰주지 않으면 아예 딜사이클이 달라져서 소문만큼의 성능을 못 내구요, 검시타도 여타 캐릭터보다 크리티컬이 높아야 유일신이라는 이름값을 합니다. 문제는 공속은 강화(12강 이상)로, 크리티컬은 정령작으로 잡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인챈트로 잡을 수 있는 밸런스나 공격력에 비하면 돈이 많이 들죠. 물론 솔플 지향이시면 앞서 댓글 드린대로 모든 캐릭터가 할만한데요(심지어 최약체로 분류되는 검벨라, 기둥카록, 블래스터카록마저도 솔플성능은 준수합니다) 이 게임 자체가 결국 레이드를 유도하고 있어서 말이죠…. 기껏 키웠는데 레이드에서 안 받아주고 눈치주고 그러면 속상하니까요. 일단 저도 전캐릭 만렙유저라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움 필요하시면 PGR 쪽지 주세요.
15/05/14 17:52
네. 이비가 상향 받았다고 해서 잠깐 해봤는데 조작방식이 제가 플레이 했을때랑은 많이 달라져서 그런지 어렵더라구요.ㅜㅜ 답변 감사합니다.
15/05/14 20:56
플레이했을때랑 달라졌다는건 정말 예전에 플레이 하신건가요? 지금의 이비는 첫개편이후로 약간의 변경만 있어서 그렇게 바뀌진 않았을텐데..
15/05/14 21:29
네 흐흐. 예전에 스킬창에 파볼넣고 쓰던때 이야기죠... 스킬슬롯 5개 가지고 있을떄...
그 이후에 낫 나오고 나서는 거의 낫으로만 다녀서 언제 집중이 생겼는지는 모르겠네요. 써본거 같긴한데 기억이 희미하네요 크...
15/05/14 20:16
본캐 스태프 이비, 제1부캐 검 피오나, 제2부캐 듀얼소드 벨라 하고 있습니다.
스태프 이비가 상향이 돼서 제법 괜찮아지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최강의 반열에 든건 아니더라고요. 강한 캐릭을 원하신다면 아직은 허크, 총 카이, 듀얼블레이드 벨라 정도가 좋다고 생각하고요. 리시타나 아리샤는 데미지는 강하지만 컨트롤을 좀 타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피오나는 재미 면에서 비추 합니다. 스태프 이비는 상향된데다가 재미는 있지만 요즘 너무 흔해졌어요. 린은 재미는 있지만 컨트롤을 탑니다. 카록은 상향이 필요한 캐릭터 입니다.
15/05/14 21:35
강하지 않더라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있으면 좋겠는데, 피오나가 예전에 그 묵직한 손맛이 없더라구요 ㅜㅜ
스태프 이비도 스킬쓰는게 익숙하지 않고... 그나마 낫비가 조금 나은거 같구요. 말씀해주신거 보고 조금씩 해봐서 직접 재미있는걸 찾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흐흐..
15/05/14 21:47
오나는.. 하지 마세요. 딜이 문제가 아니라 메커니즘이 어딘가 빗나가버린 느낌입니다. 물론 솔플은 좋습니다.
이비는 솔플이 좋진 않지만 예전처럼 답도 없는 수준은 아니고 딜이 어마어마해져서 솔플하기엔 충분합니다. 아리샤가 참 좋긴한데 말씀하신대로 타격감이 문제죠. 그걸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이외에 솔플 좋은 건 검시타 정도가 있고 카록이나 검벨도 개편 방향에 따라 가능성이 있죠. 일단 지금 가장 괜찮은 건 검시타입니다. 파티플에서도 최강캐 자리에 있기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