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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5/13 22:01
바텀이나 탑은 라인이 길어서 걸어가기 귀찮거든요.
그리고 대회 보는 사람들이 미드의 중요성은 많이 들어봐서 미드를 가는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14/05/13 22:02
"솔로 랭크에서는 어차피 정글 장악이나 와드 박는 건 미드를 밀건 다른 라인을 밀건 비슷비슷하죠."
이 부분을 전 공감하기가 굉장히 힘드네요... 팀 게임처럼 솔로랭크에서도 확실히 와드 범위가 넓어지고 정글 장악이 쉬워지던데.. 그리고 그 정글 장악을 바탕으로 탑과 바텀 타워 철거가 좀 더 수월해지죠, + 용과 상대 정글에서 끊어먹기가 가능.. 엄청난 이득이죠
14/05/13 22:04
미드타워를 밀게되면 상대 정글을 장악하기 쉬워집니다. 그리고 상대정글을 장악하는데 성공하면 상대가 탑이나 봇의 라인클리어나 버프사냥 등 불가피하게 정글로 들어올 때 짤라먹으면서 급속도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게 가능해지죠.
탑이나 바텀을 밀면 그 부근의 정글만 장악이 가능하지만 미드를 밀면 블루 레드 양쪽 정글을 모두 장악 가능해집니다. 초중반 맵컨트롤의 중심에 있는 정글러를 많이 해보시면 한타준비가 아직 덜된 상황에서 미드타워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잘 느끼실수 있을 겁니다.
14/05/13 22:12
솔랭에서도 미드가 훨씬 가치가 커요. 솔랭이라도 용타이밍은 잡고 나름대로 버프 싸움도 합니다.
이유 자체는 프로에서 미드를 우선하는 것과 같죠.
14/05/13 22:12
탑 모여 하는것보다 미드보여하는게 덜이상하니까?
시야장악을 할때 먼저 민 타워를 위주로 상대정글에 와드를 박기시작합니다. 그런 이유도 있는듯
14/05/13 22:30
양쪽 정글 시야 관리가 힘들어지는 게 가장 큽니다. 우리 정글 통해서 탑봇 4인갱 갈 수도 있고, 버프컨도 가능해집니다. 그걸 피하려고 와딩을 해야 하지만 와딩하다 짤리기도 쉽죠. 그렇다고 내버려두면 우리팀의 동선이 너무 제약돼서 각자가 고립되구요.
그리고 한타 이기면 가장 빠르게 다다를 수 있는 곳이 보통 미드타워라서, 미드타워를 많이 깨놨다면 후반에 한타 이겼을 때 게임 끝낼 확률이 훨씬 높아지기도 합니다.
14/05/13 22:34
탑레인 타워는 맵 왼쪽 정글, 바텀레인 타워는 맵 오른쪽 정글 시야에 관여하지만
미드레인 타워는 미드레인 양쪽 시야 장악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유저가 와드 박으러 가는 동선이 편해진다는걸 제외해도 미니언 = 움직이는 와드 인데 아군 타워가 있는곳 뒤로는 적군 미니언(=적군 움직이는 와드)이 못 들어오죠 와딩이 아니더라도 챔피언 시야만봐도 맵의 정중앙이면 아무래도 한 쪽으로 몰린 탑바텀 타워보다는 챔피언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이겠죠
14/05/13 22:40
정글러 해보세요. 미드 타워 있고 없고가 동선에 지대한 영향을 줍니다.
오브젝트라고 할만한게 블루,레드,용,바론 정도인데 미드 타워 없으면 우리팀 정글로 버프먹으러 갔다가 순삭당하는 일이 많습니다. 용,바론만 노리고 있다가 블루,레드를 한타이밍도 못먹게 되면 실력차가 안난다고 가정할시 그 라인은 파괴됩니다.. 특히 미드가 블루가 있고없고에 차이를 많이 느끼죠.
14/05/13 23:12
많은 분들 의견 감사합니다. 미드랑 타 라인이랑 시야 장악에 큰 차이가 난다고 보시는 군요. 답변 잘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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