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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9 20:14
전투는 파고들 요소도 많은거지 엄청 단순하게 접근하는것도 가능한 스타일이니까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전투의 분량이 지대한게임은 절대아니에요(이동속도빨라지는 모드를 깐상태로 다회차를 해서 대화장면을 막 넘기면 플탐이 1/3으로 줄어드는 수준인데요,대화컷신이랑 모험하는 시간이 그만큼 길어서 그렇습니다.)오히려 전투가 편법이 많아서 너무 쉽다는 지적이 나와 난이도들이 추가되었을정도거든요
24/11/29 20:15
캐릭빌드에 대한 파워차이는 분명히 있는데,그게 어느정도 OP냐 차이지 게임 못하는 망캐이런게 있는게 아니라서 플레이어와 파티 캐릭터들은 초반만(12렙이 만렙인데 4렙정도 되면 이제 주력패턴이 생긴다고 보시면되요) 딱 지나면 겁나쌥니다...진짜 처음 만 좀 비등비등해요
+ 24/11/29 21:40
전투방식이 가장 유사한 게임은 엑스컴1정도 생각하시면 될거같긴한데
파이터/바바리안이 플레이가 직관적이고 (딜링)고점도 괜찮습니다. 도적은 중반부턴 딜포텐보고 가는 직업은 아니고(딱 초반에 불리점이라는 요소를 이해하고 플레이할때만 쌔고 레벨이 오를수록 약해지는..),그외에 바드와 팔라딘은 성능이 좋고 캠페인적으로 편리한 요소가 있지만 어느정도 시스템에 대해 배울요소가 있어서 얘네는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지시면 중간에 클래스리셋을 한후 선택해보시는게 나을겁니다.(주인공으로는 바드와 팔라딘이 가장 좋다는평이였어요). 스팰캐스터들은 좀 지나면 딜보단 유틸리티가 남는애들이니 나중에 생각해보세요.
+ 24/11/29 22:01
파이터 바바리안으로 도전해보겠습니다! 선악? 관련해서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어느쪽을 고르든 페널티는 없나요? JRPG는 맘대로 고르라고 해놓고 은근히 악한 쪽으로 선택하면 페널티를 주는 경우가 많아서...
+ 24/11/29 22:04
네 스토리 관련인물을 죽였을때 그 인물이 주는 스토리가 없어질수는 있어도 그냥 뒤통수치고 퀘 보상을 챙기거나 한다고 시스템적 패널티를 받진 않습니다.뭐 파티원중에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순있겠지만 사이는 금방 또 좋아져요
+ 24/11/29 21:42
여기서 엑스컴과 유사하다는건 탱커를 내세워서 그 친구힐해서 살아남을수 있는게 아니라(어그로 개념이 없고,갑옷 튼튼하면 오히려 잘 안때리려고함) 근처의 지형,적의 배후판정등으로 명중/피타격 확률이 바뀌는 시스템인데 이건 그냥 커서대면 유리점/불리점으로 알려줍니다.
+ 24/11/29 21:44
몽크와 레인저쪽은 게임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나면 굉장히 강한 패턴이 나오긴하는데 입문용으로는 권하고 싶진않네요 일단 폼이 안나잖아요
+ 24/11/29 20:23
그렇지만 유튜브에디션으로 스토리를 즐기는건 비추인데요
그렇게보기에는 이야기 템포가 너무 느린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굵직한 시나리오의 진행보다는 캐릭간의 상호작용과 선택 그런게 재미있는거라 직접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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