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8/05/10 00:43
(수정됨) 구 삼성 선수들 (데프트, 마타를 비롯)은 삼성과 계약 해지하고 중국에 계약해서 넘어갔고
카카오는 KT랑 계약 진행 도중에 중국에 계약해서 넘어간게 첫째 문제고요. (이 사건으로 인해 LCK에 규정이 새로 생겼고.. 그 이후로는 다 규정에 의해서 제제받고 있습니다.) 모든 스포츠는 '계약 기간' 이라는게 있고. 이 기간동안에는 원소속팀에 우선협상권이 있습니다. 야구만 해도 과거에 FA 우선협상기간은 칼같이 끝나고 나서 원소속팀과 그 권한을 만료시킨후에 다른 팀과 계약..을 하곤 합니다. (지금은 템퍼링이 심해서 좀 유명무실하다는 이유로 KBO는 FA에 한해서는 변경되긴 했습니다. 당시 LCK는 해당 규정이 없었기 때문에 아쉽기는 하지만 어찌됫던 규정 위반은 아니고 이 이후에 규정이 생겼는데요. 이건 LCK만이 아니라 EU LCS, NA LCS, LPL등도 다 동일하게 생긴 규정입니다.) 카카오가 만든 진짜 문제는 루키나 다른 선수들과 다르게 카카오가 가면서 '팀과 선수들에게 다 말했다' 라고 했는데 아닌걸로 밝혀져서 왜 거짓말까지 하면서 이동하냐.. 라고 해서 카카오는 점화가 크게 됫죠. 루키도 같이 갔습니다만.. 특별한 이야기 없이 조용히 가서 루키는 카카오랑 다르게 별 이슈가 되지 않았고.. 실제로 인벤등에서 얼마전에 루키 인터뷰 올라오고 할때만 해도 루키는 꽤 우호적인 반응들이 많았고 보고싶어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카카오는 LCK 복귀하자마자 여론이 안좋아지고 바로 KT에 공식적으로 사과까지 할 정도.. 인지라
18/05/10 00:44
자기팀이랑 계약기간이 끝나기 전에 다른 팀이랑 몰래 계약하는 템퍼링이었죠. 뭐 거기까진 당시 규정에 없었기 때문에 넘어간다 치더라도
(카카오 덕분에 템퍼링 방지 룰이 생겼죠) 이후에 트롤쇼에서 '몰래 나간거 아니다, 팀원들은 알고 있었고 다같이 인사하고 나갔다'라고 인터뷰를 했는데 직후에 이지훈 감독이 롤갤에서 '그거 거짓말이다. 카카오가 다른 팀 간거 출국하는 날 알았다'고 반박했던 게 컸던 것 같아요
18/05/10 00:51
사실 중국행 직후에는 여론이 크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중국행하는거에 대해 응원하는 목소리가 많았고 다른 선수들이 행선지 밝혀지는데 카카오와 루키 선수가 마지막까지 안밝혀져서 걱정해주는 팬들도 많았죠.
근데 이후에 이 때 이적이 템퍼링이라는게 알려지고 트롤쇼에서 거짓말한 것까지 밝혀져서 이걸 아는 팬분들에게는 이미지가 안좋아졌습니다.
18/05/10 11:08
카카오 입장에서 실드를 쳐보자면 그 당시 롤챔 선수 관리는 아마추어 급이라 계약기간도 제대로 없고 당장 시즌 1번 못하면 너 나가 하는 일이 부지기수.
템퍼링 금지가 프로스포츠 에서 대부분 금지이긴한데 다른 스포츠는 계약기간이 정확하고 이를 지켜주기 때문에 좀 다른 상황이라고 봐야죠. 게다가 카카오는 kt b팀 갔다가 a팀 갔다가 팀 우승이라는 명목하에 푸대접 받아서 이적이야기 좀 많이 나왔죠. 근데 이제 루키를 꼬드긴 점, 방송에서 거짓말을 했다는 점 때문에 제대로 찍힌거죠. 말을 안했거나 연봉, 대우 문제로 프레임을 바꿨다면 그나마 덜 까였을 거 같습니다.
18/05/10 11:33
거짓말해서 미움산거 빼고 선수로써 잘못했냐 하면 아닌거같아요
규정도 없는상황이고 팀에서 최고대우를 약속한것도 아니고 그냥 계약끝나서 돈더주는데로 옮긴건데... 무슨 k리그 유스처럼 지원받아 큰것도 아니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