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마속 나무위키 문서 2.3. 가정의 패전 인용"그런데 여기서 마속은 제갈량의 명령을 무시하고 길목에 세워야 할 방어진지를 산 꼭대기에 세우는, 전쟁사상 다시 없을 바보짓을 한다.부장 왕평이 필사적으로 말렸지만 이마저도 무시해버린다."
18/11/05 20:05
(수정됨) 디아블로M에 대해 긍정적인 부분은
1.시장이 넓다 2.본사가 직접 개발하는것에 비해 개발비용이 굉장히 적을것.->손익 분기점이 낮아 왠만큼 망해도 이익 3.블리자드 본사가 지금 모바일게임 만드는거보다 차라리 넷이즈가 잘 만들거 같다는 느낌. 부정적인 부분은 1.이미지하락으로 장래매출 감소우려 2.비슷한 게임이 많아 생각보다 흥행이 잘 안될수도 있다. 인데 이건 분석보다도 댓글쓴이의 희망사항이나 마찬가지고 .. 블리자드의 미래는 디아블로보다도 워크래프트계열에(와우/하스스톤) 달려있을거 같은데 이쪽은 지금은 평가가 좀 나빠졌어도 여전히 해당업계 1위인게임들이라 되살아날수도 있어서 블리자드의 미래는 대체로 긍정적인거 같습니다. (최근 투자전적 : 리플 8백원에 물림 이더리움 35만에 물림)
18/11/05 20:10
만약 디아m이나 워크3 매출의 대부분이 중국발이라고 예상하고 매수하는건 바보짓이구요 (지금 정부에서 신규 게임 허가를 안내주고 있으니). 그게 아니라 서구권에서도 디아m의 반응이 폭발적일꺼다, COD가 포트나잇이나 펍지의 아성에 대항할만 하다 믿으시면 사셔도 될듯요. 저는 안삽니다.
저라면 오히려 스마일게이트나 펄어비스 살듯 (물론 안삼).
18/11/05 20:51
주식은 모르겠고 디아블로 시리즈에 대한 개인적 생각은
디아 2는 시대를 감안하면 대단한 명작이 맞지만 그 연장선에서 시스템이랑 그래픽만 개선한 디아3은 디아2의 후광이 없는 상황이면 한계에 부딫힌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시점에서 디아4가 나온다면 디아2-3-4 연장선으로 만들면 매우 부정적이고 이름만 디아4고 새로운 시스템, 새로운 장르로 RPG를 만든다면 모 아니면 도 가 나올 거 같은데, 디아M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18/11/06 08:42
저라면 매수할 것 같습니다. 대신 주식이란게 그렇지만 큰 이익을 본다는 느낌보다는 이자가 잘 나오는 저축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애초에 블리자드라는 기업을 매수하려는 것도 아마 같은 이유겠지요. 꾸준히 큰 이득보다는 소소한 이득을 챙기고 싶다면 적절한 주 같아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