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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8/13 23:47
원붕이 너무 높아서 낮아보이는 거지 고민 이야기하기엔 이미 매출이 너무 높아보이긴 합니다.
대놓고 원가절감한 부분도 많은 게임이라.
24/08/13 23:47
대중성 결점이라 해봐야 백남준 로그라이크인데, 핵심적인 컨텐츠라 그대로 갈 수 밖에 없고, 하고 있는 입장에서 몇가지 결점이라면 붕스나 원신에 비해 초기 용량이 너무 크다는게 생각보다 커 보이더군요. 캐릭터 매력도도 좀 부족하고 거기다 캐릭터수가 아직 부족한 편이라 어느정도 쌓여야 제대로 된 원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정도가 있을듯. 액션겜이라 플레이의 한계가 붕스에 비해 확실히 제한적이더군요.
근데 지표로 보니 일본에선 엄청 자리 잘 잡았네요. 콘솔쪽에서 강한건가
24/08/13 23:51
젠존제는 성장시스템을 바꿨어야 했다고 봅니다...
방어전 해보면서 느낀점이 캐릭터 스펙을 다 올리면 금방 깨질텐데 라는 생각만 들더라구요 회피하고 격파하고 그로기에 극딜하고의 반복이라 앞으로 얼마나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하긴 합니다.
24/08/13 23:57
젠존제의 문제가 아니라 원신 붕스 bm의 매운맛을 본 유저들이 젠존제에는 돈 많이 안쓰기로 최대한 기본캐에 명함정도로만 플레이해야겠다고 다짐한게 크지 않나 싶습니다.
24/08/14 00:17
사실 성장 시스템은 미호요라이크라고 봐도 될 정도니... 이 정도로 빠짐 2버전에서 붕스 정도의 인플레이션 나겠네요. 청의 걸러야겠네요 크크크
미호요 성장시스템이 사실... 후반이 좀 귀찮아요. 주옵 맞추는 것도 지원이 있긴한데. 아 언제 디스크 파밍하지 이런 느낌이라.
+ 24/08/14 00:28
액션이나 스토리, 캐릭터 등 게임은 미호요 게임 중 역대급으로 잘 뽑았는데 탐색파트 호불호가 강하고 원신이후 전통의 과금형식이지만 3연타 그대로 박다보니 유저들 과금피로도가 큰게 또 아프지 않을까 합니다. 반천이 유저 떨구는데 엄청 효과 좋은것같은데 왜 이악물고 냅두는지 쩝. 붕3은 확정인데...
+ 24/08/14 01:19
어쨌든 반천 시스템으로 여기까지 잘나갔으니, 내부에선 완벽한 BM이라고 판정하고 있지 않을까요.
어딘가 NC가 떠오르는 부분이긴 하지만...
+ 24/08/14 00:51
요즘은 패키지시장보다 모바일이 더 뚫기 어렵죠. 본문에도 나오지만 24년에 나온거 중에서는 젠존제만한 성적이 없으니까요.
차트봐도 상위권 대부분은 성공후 고여버린 게임들이고 어쩌다 마케팅 떡칠로 신규게임 하나 둘 정도 치고올라오는 형국입니다. 원신나오기 전에만 해도 매달 기대신작게임 쏟아지고 사전예약 이것저것 하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뭐 사전예약 해본지도 오래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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