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2/07/15 20:00
아이가 없으면 문제 없다고 봅니다만, 아이 있는 집에서는 진지하게 보는게 맞죠.
https://namu.wiki/w/%EC%98%81%EC%95%84%EB%8F%8C%EC%97%B0%EC%82%AC%EC%A6%9D%ED%9B%84%EA%B5%B0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원인 중 하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2/07/16 23:12
그냥 하나의 가능성이 존재하는 주장일 뿐이지 정설이 아닙니다.
오히려 윗분은 '가능성'을 열어두셨구요. 세로토닌 이슈 또한 여러 가능성 중 하나일 뿐입니다. 흡연자의 존재 또한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세로토닌 이슈와 동격의 원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2/07/15 20:03
이게 신뢰할만할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유해물질이 몸에 들어오는게 아니라도 담배연기도 그렇고 쩐내도 그렇고 필연적으로 민폐 끼칠때가 많죠
그냥 안피시는게 여러모로 좋아요
22/07/15 20:13
요즘들어 다시 길빵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 짜증이 밀려오네요.
오늘도 어떤 사람이 앞에서 가는데 흡연장소가 10초면 도착하는 것을 그걸 못 참아서 사람들 많이 다니는 길에서 담배 피면서 가더라구요.
22/07/15 20:25
니코틴이 어딘가에 가라앉아서 남아있을 수는 있는데 공기 중에 있는게 아닌 이상 그게 다시 다른 사람 체내로 흡입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사람 코는 진공청소기가 아니잖아요. 본문 자료에도 재흡입율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제시 못하고 있네요. 이건 너무 지나친 공포 마케팅인데... 이런 정보가 쓸데없이 퍼져서 흡연자들에게 과도한 압력과 피해를 끼치는 것도 지양해야 할 일입니다. 이렇게까지 할거면 그냥 법으로 금지하고 팔지 말자고 주장하는 편이 낫습니다.
22/07/15 20:32
맨 위 포스터에서 니코틴이 영아의 체내로 흡수되어 발생한 대사산물의 농도 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 분야는 연구 자체가 꽤 많이 되어 있어서... 아이가 있으면 한번쯤 생각해 볼만한 문제입니다.
22/07/15 20:38
위 자료와 아래 자료는 완전히 톤이 다르니까요. 위 자료의 경우에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왜냐면 니코틴은 피부로도 흡수되니까 흡연자가 아기를 만지거나 안아주거나 하는 경우에 아기 피부로 흡수되는 등 다양한 경로가 있을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아래 자료는 완전히 오버하고 있죠. 흡연했던 사람이 같이 실내에 있는 것만으로도 간접 흡연 상태라니... 일단 바닥이나 옷에 흡착된 니코틴이 다시 공기로 뿜어져 나오지 않는 이상 호흡기로 흡수될 일도 없고 또 다른 사람을 만질 일이 뭐가 있어서 피부 흡수가 되겠습니까.. 그리고 아기한테나 위험한 수준이지 성인이 그렇게 간접접촉에 의해 흡수되는 소량의 니코틴을 과연 걱정해야 할까요? 그리고 사실 니코틴 자체는 별 문제가 안되는거 아닙니까? 담배연기가 폐에 위험한거지... 피부흡수되는 니코틴이면 금연패치보다도 약한건데... 이건 거의 흡연자에 대한 혐오 조장 수준입니다.
22/07/15 20:49
간접흡연의 위험을 전혀 인지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일이 많이 있었죠.
억지부리는 것도 아니고 근거를 가지고 얘기하는데 흡연자들이 더 불편해진다는 이유로 말하는 것 자체를 비난하는것은 정당하지 않아보입니다. 신경 쓰던 안쓰던 피해가 가는걸 알고 있는게 모르는 것보단 낫죠.
22/07/15 21:02
뭔가가 '알려지는것'에 대해 불쾌감을 표하거나
좀 더 심한경우에는 뭔가를 '알게되는것'에 대해 불쾌해하는 사람들도 있죠 크크크 뭔가의 유해함을 알리는일이 왜그리 싫은걸까요 그리고 만약 틀린부분이 있어보인다면 반박자료를 만들어서 배포하면 됩니다. 충분히 건설적인 논쟁이 될것같은데요?
22/07/15 21:38
담배로 걷어간 세금으로 회사나 공공장소에 흡연부스 하나씩 만들어줘야죠
담배를 피지는 않지만 담배 피는 사람들 설 자리도 조금씩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필 곳은 없어지는데 팔고는 있고.. 3차흡연이라는게 좀 심각하긴 하다대요. 특히 애기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