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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1/08/13 14:16:20
Name 이호철
File #1 1.png (76.5 KB), Download : 32
출처 루리웹.나무위키
Subject [게임] 한국 인디게임 킥스타터 근황


엑스컴이나 시스템 쇼크, 젤다의 전설 등 각종 고전 게임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이재준, 이재혁이라는 한국인 형제가 이 게임을 만들고 있다. 구상부터 기초적인 제작까지 약 2년이 걸렸다고 한다. 다만 우려되는점은 이 두 개발자 형제의 정체가 인터뷰 외에는 크게 알려지지 않았다는 점. 앞서 해보기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문제점들을 이 게임 역시 피해갈 수 없다. 하지만 막장 일변도를 걷고 있는 한국 게임계에 경종을 울릴 작품으로 기대

그리고 21년 7월 29일 각종 매체에서 공지된 기간을 넘어도 출시가 안됐고 킥스타터에서 해외 유저 위주로 난리가 났다
[개발자는 공지도 올라오지도 않고 잠수 탄 상태]
유저들은 플스 쪽 개발자를 구인하는 공고를 발견해 이쪽에 [전혀 개발이 진척되지 않은걸로 예상]하고 있다.
이제 국내 유저들은 게임 발매를 포기하는 수순에 들어가고 있다.

- 나무위키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ldi/little-devil-inside/comments
5,126 backers pledged AU$ 306,515 to help bring this project to life.

https://namu.wiki/w/%EB%A6%AC%ED%8B%80%20%EB%8D%B0%EB%B9%8C%20%EC%9D%B8%EC%82%AC%EC%9D%B4%EB%93%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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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21/08/13 14:17
수정 아이콘
아니, 이 게임은 소니에서도 야심차게 밀어주던 게임 아닌가요? 어쩌다가 ...
티모대위
21/08/13 14:18
수정 아이콘
요새 국산 인디게임 쏠쏠하게 잘나가던데
찬물을 끼얹는 소식이네요
담배상품권
21/08/13 14:18
수정 아이콘
-킥-
Hudson.15
21/08/13 14:20
수정 아이콘
그걸 믿었음?
21/08/13 14:25
수정 아이콘
(수정됨) 1. 넷마블이 끼어있어서 그냥 런은 못합니다.

2. 제작사에서 최근 PS5 개발 신규인원 공고냈습니다.
(블라인드 상에서 안좋다고 가지말라고 말이 많음)
이호철
21/08/13 14:26
수정 아이콘
공지한 발매일보다 늦으면 늦는다고 머리박고 공지라도 쌔리던가
아니면 아예 발매일을 공지하지를 말던가
홈페이지 가보니까 마지막 공지가 1년도 더 된거더군요.
런 못하는건 다행이지만 책임이 없어보이네요
이쥴레이
21/08/13 14:27
수정 아이콘
지분 투자까지 받고 뭘 하는건지..
Lord Be Goja
21/08/13 14:31
수정 아이콘
근래(데자뷰나 그녀의 기사단같이 시간이 좀 지난거 빼고) 국산 인디게임중에 최고라고 생각하는게 팀파이트 매니저인데(컨셉도 좋았지만 계속되는 사후지원이 특히) 그건 사전펀딩을 제작자가 극혐하시더군요.

저도 개인적으로 퇴마무녀이야기 - 퇴마무녀유희 라는 rpg작품을 개발한 일본의 인디개발자의 신작이 기대가 되서 2년이상 cI-EN을 통해 후원했는데,후원자가 늘어나니 개발속도도 전작들 보다 훨씬 느리고..어느순간부터 일부러 질질 끄는 모습까지 보여서 그만뒀습니다.

사람은 돈이 궁해야 일을 한다는게 진리인듯. 고흐도 배불렀다면 작품숫자가 절반으로 줄지 않았을까..
21/08/13 15:06
수정 아이콘
그러게요 팀파이트 매니저는 꽤 성실하게 패치도 내고 소통하고 스팀 과금모델도 특이하게 해놨더군요 크크
크레토스
21/08/13 14:41
수정 아이콘
대기업들도 게임출시 일정이나 예산 못 맞추고 뻥튀기 되는 겅우 허다한데 인디게임은 거의 무조건이라고 봐야죠..
그러니 사전 펀딩 같은거 받으면 안됨.
RapidSilver
21/08/13 15:10
수정 아이콘
올해초에 인디 액션게임 하나를 후원했는데
리워드 수령은 물론이고 큰 기업이랑 퍼블리싱 계약 이후에도 꾸준히 개발상황 업데이트 해주시고, 베타테스트도 중간중간 계속 진행하고 있어서 더더욱 믿고 있습니다.

사실 이정도 성의 보이기가 쉽지 않지만 돈을 미리 받았다면 이렇게 하는게 맞겠죠.
21/08/13 15:18
수정 아이콘
저도 인디게임 몇번 후원해봤는데
정해진 일정 지켜지는 경우가 없다시피하더라고요.
건강문제가 생기기도하고(꾀병라고 보기엔 1,2인 개발자들 개발환경이 대개 건강 문제 생기기 딱 좋은건 맞은지라)
개발경험이 별로 없어서인가 처음부터 일정 자체가 무리인 경우도 많고요.
요즘은 공지일정은 참고만하고 퀄과 꾸준한 공지만 기대하고있습니다.

근데 저정도 규모인데 무책임한 대응은 처음보긴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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