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03/11 01:36
대단하긴 하지만 글쎄요..
사실 서울의대 상위권으로 갈 정도면 서울치대 갈 수 있고, 고시 하나 상위권 합격할 정도면 다른 고시들도 합격하기는 어렵지는 않아서.. 고시 3관왕이니 다수 자격이니 할때마다 그렇게 대단한가 생각이 들긴 합니다. 해당 분야에서 논문쓰고 프랙티스 정립하는 분들보다 훌륭하거나 대단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듯 해요. 게임으로 치면 부캐 여럿 만들어서 lv 50 3개 찍은 사람과 lv 80찍은 사람의 차이랄까요..
21/03/11 06:19
비슷한 연배로 추정되는 다른 치과대학 교수님 한분은 치대 졸업 -> 의대 편입 -> 의대 인턴 -> 치대 인턴 및 레지던트 -> 박사 및 교수 테크를 타셨는데, 그 교수님 현재 전공을 생각하면 다 계획된 방향이셨을거에요.
귀찮아서 더 찾아들어가보진 않았는데 이분은 정황상 평범(?)하게 치전 졸업한 치과의사로 사신다고 하면 방황을 많이 했구나..는 느낌이 더 강하긴 합니다. 사실상 깊게 공부한 스펙이 없는 거라서... 그래도 학교 간판으로 미디어에 어필하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생 많이 하셨을텐데 어쨌든 올바른 길 잘 찾아나가셨으면 좋겠네요.
21/03/11 08:58
그냥 대단한 사람이네하고 넘어가면 될것을 쓸데없는 짓이네 그렇게 폄하하는 댓글달면 좋은 일이라도 생기나요? 그냥 다른거 다 제외하고 40살 안된 서울대출신 치과의사라는 스펙만으로도 대단한건데요
21/03/11 10:04
공대랑 치대를 나온 사람이나, 공대랑 의대를 나온 사람이라고만 하면 그냥 대단한 사람이네 하고 넘어갈 수도 있겠는데, 공대 의대 치대 다 나온 사람이 그 둘보다 딱히 더 대단한 건지 잘 안 느껴지니까 그렇죠. 그냥 의대 치대 둘 중 하나만 하는 게 더 낫지 않나 싶고요.
21/03/11 10:13
다른거 다 떼고 서울대의대 출신 치과의사면 대단한거 아닌가요? 계층방정님은 얼마나 대단한 인생을 살고계신지 궁금하네요. 대단한 인생 살면 다른 사람 인생에 대해서 이게 효율적이고 저게 효율적이고 그렇게 말해도 되나봐요.
21/03/11 10:20
치과의사가 본인 소개에서 서울대 치대 의대 다 나온 걸 전국 유일이라고까지 해서 강조하고 있으면 그걸 세일즈 포인트로 내세우는 거 같으니, 그걸 읽는 사람들이 굳이 순순히 받아들여줘야 할 이유는 없죠. 좀 과장하면 제품 광고에 제품이랑 별 관련 없는 수상실적 일일이 다 나열해서 보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거든요.
21/03/11 10:43
그걸로 유튜브나와서 전국유일, 대단하다고 광고하니까 그러는 거죠.
저게 전국 유일인 건 저분이 대단해서가 아니라 시간이 아까워서죠.
21/03/11 13:05
2부리그 선수가 축구의 신이라고 유투브 홍보하면 그 사람이 나보다 축구를 잘하건 못하건 별로 신 같지 않다고 할 수 있는거죠. 거기서 니들은 축구를 얼마나 잘하냐 묻는 건 논점 이탈이죠...
21/03/11 13:29
대한민국 기준으로치면 학벌의 신 맞죠. 민사고 서울과고 서울대공대의대치전이면 우리나라에서 저분보다 학벌좋다고 말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나요. 이게 유튜브 홍보다 뭐다를 제외하고 보면 일반인 기준에서 보면 대단한 사람맞죠. 강성태도 공부의 신 타이틀 쓰는데 저분이 학벌의 신 타이틀 못쓸게 뭔가요. 개인이 개인 유튜브에 과장 허위없이 사실만 적시해야되는것도 아니구요. 뭐 피지알에 고학력자분들 많은거 아는데 되게 쓸데없이 엄근진하네요.
21/03/11 13:35
강성태 공부의 신이란 타이틀 보고도 한 마디 할 수 있는거죠 강성태가 진지하게 그걸로 홍보한다면 크크 그런 이야기도 못할 이유가...
물론 대단한 건 맞습니다만 과대 광고 지적하는 거 가지고 뭐라 하기엔 좀 쓸데없이 엄근진한게 아닌가..
21/03/11 13:45
과대광고 지적하는걸로 뭐라했나요? 댓글 반응들 보면 굳이 서울대 공대 의대 치대 나올 필요없다. 저럴 시간에 다른 걸 했으면 더 성공했다. 사실 저게 불가능해서 안하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굳이 할 필요가 없으니 안하는 것이다. 같은 댓글 반응들 보고서, 다른 타이틀 다 떼고 30대 서울대의대 출신 치과의사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쓴거죠. 그리고 다른 사람이 안한 나름 유니크한 업적이니 자랑할만하죠. 뭐 인터넷에 올라오는 게임업적 자랑하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효율적이라서 자랑하나요. 그냥 본인이 이룬 성취에 대한 자랑이고 딱히 틀린 말도 아닌걸로 유튜브 하는건데, 그걸로 왈가왈부하며 누군가의 인생을 재단하는게 꼴보기 싫었네요. 역시 스펙괴물들이 모여 있는 피지알이라 그런가, 그냥 4년제 대학나온 일반인인 제가 좀 이상한것 같아요
21/03/11 09:28
마케팅 포인트로 영상을 찍으신 듯 한데...
서울대 의대나오고 치대 나온 것보다 서울대 치대 나오고 치과병원에서 인턴 레지던트 한 것이 치과진료에는 더 도움이 될 듯 한데요. 그리고 학벌의 신이라 하려면 박사학위 정도는 기본으로 있어야... 입학의 달인이라면 모를까
21/03/11 09:50
저분의 능력이 대단하고 서울대 의대 커리어는 대단한데 거기서 더 깊게 가지 못하고 가짓수만 늘리는건 본인 만족 외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저정도의 능력자라면 한 길을 깊게 파는게 본인 및 사회에 더 큰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21/03/11 13:43
공부 잘하고 방황도 좀 하신 느낌. 그리고 엄밀하게 의대와 치대를 동시에 졸업할수 있나 하는 의문이 드네요. (순차적으로 졸업한게 아니고 동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