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8/11/05 00:11
저 분 유도실력은 어느 정도인가요? 옛날에 봐서 잘 기억은 안 나는데 경기장에 대회 우승기 같은 거 들고 찾아 온 장면이 있었던 것 같은데
18/11/05 00:41
저 분은 도대회 우승자입니다.
일본에서 도대회 우승자면 (개개인의 재능과 노력이 당연히 고려되어야겠지만) 올림픽 메달을 노리는 인생을 살아도 문제 없는 인생/재능입니다. 그리고 그런 재능을 강백호는 유도 한 번 안 해보고 순수 재능으로 이겼습니다. 저 만화에서 등장인물 농구실력보다 더 만화스러운 것이 있다면 그것은 유도에 대한 강백호의 재능일겁니다.
18/11/05 00:14
개인적으로 유창수가 제일 웃겼던 부분은..
서태웅, 정대만, 송태섭, 강백호가 시험 낙제를 받아서 전국대회에 못나갈뻔 하는데 교무실에 유창수가 들어올때 였습니다. 유창수 : 푸하하하! 주전 4인방이 낙제인 주제에 전국제패라니..! 채치수 : 그러는 유도부는 어떠냐? 유창수! 유창수 : 나 혼자다! 유창수 : (엎드리며) 저도 부탁드립니다!
18/11/05 00:28
그만큼 강백호가 일본에서 1위할 가능성이 낮기도 하죠.
게다가 강백호는 무거운 체급일텐데, 일본 1위라고 세계 1위할 가능성도 낮고요.
18/11/05 00:44
배운적이 없으니 기술은 당연히 없고 힘이 무식하게 세고 작중 표현을 보면 빠르게 배우고 운동 신경이 좋으니 배우면 잘 하겠군요 크크
18/11/05 11:57
배우면 잘 할 거라고 말하기 쉽지 않아요.
일단 만화에서 이야기한 강백호의 재능은 유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에서요. 위 장면을 굳이 표현하자면, 마라톤 선수로 탐내는데 50미터 달리기를 마라톤 실력자를 상대로 어쨌든 이긴 것과 비슷합니다. 어쨌든 빨리 달린 거니까 마라톤도 잘 할 거라고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럴거면 단거리 달리기를 하는 것이 낫죠. 마라톤부만 따졌을 때 단거리가 빠른 선수라도 영입하고 싶은 거야 당연하지만, 그게 그 선수에게 좋은 결정이라 할 수 있을까요?
18/11/05 00:27
저때 유도를 했으면...
일본 대회-세계 대회-타격이 약한것도 아니니 종합격투기 전향-소연이 찜쪄먹는 미녀와 결혼... 어디서 많이 본거같은? 별개로 타사이트에서 강백호 유도vs농구 얘기에 아이돌을 했어야 하는 상이었다 란 얘기를 보면 또 솔깃... 그 외모에 어떻게 중학교때 50번연속으로 차였을까...
18/11/05 01:06
윗글을 보시면 개장수님도 나쁜놈인거 인정하실겁니다.
매번 폭행에 아집으로 가득찬, 팀원의 배려따위 하나도 없는 독불장군 리더. 심지어 자신의 진학을 위해 치명적 부상을 입은 후배를 가차없이 쓰고 버림..
18/11/05 00:37
- 진지 먹겠습니다.
강백호의 신체능력에 가장 어울리는 건 농구기도하고, 격투기를 했더라도 타격기를 해야지 유도는 아니죠. 일본 유도가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는건 어릴 때부터 유도를 해 온 사람들이 많아서 기술적으로 앞서있기 때문인데, 강백호는 초보자니까요. 거기에 유도는 격투기라 체급이 갈리는데, 같은 체급이라면 다리가 짧은 편이 유리하죠. 무게 중심이 낮으니까. 근데 강백호는 체중에 비해 키가 매우 커요. 현실적으로 말하면, 강백호가 아무리 신체능력이 뛰어나더라도 고등학교때부터 시작해서 1학년때 현대회 출전이나 가능할 지 의문이고, 아주 현실적인 목표를 '대학진학'이라고 가정하면, 유도를 한 강백호보다 농구를 한 강백호 쪽이 체대에서 특기생으로 선발할 가능성이 훨씬 높죠.
18/11/05 11:49
강백호가 뛰어나지 않다는게 아닙니다.
단지 유도 1위는 금메달 가능성도 있으니까 잘못된 선택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데, 그렇지않다는 이야기를 하는거죠. 중학교 유망주 스카우트하는 것도 아니고, 같은 학교에 있는 유망주를 스카우트하는데 열내는거야 전국1위가 될 재능이 아니어도 합니다. 유창수가 열심히 스카우트하려했으니 재능이 엄청나다고 볼 근거는 아니라는 거죠. 카나가와현 1위라지만 유도는 체급이 있으니 카나가와 현만하더라도 1위는 여러명입니다. 게다가 고3때 첫 전국대회 진출이면 전국적으로 그리 기대되는 인재도 아니예요. 유창수가 이미 자기학교에 입학한 선수의 써클을 유도부로 하기위해 애쓴다는게 그렇게나 가치있는게 아닙니다.
18/11/05 02:01
어릴때 봤었지만, 일본의 유도인기를 느낄수 있었죠.
유도 재밌지? 하는데 저도 끌렸네요. 유창수 지금 보니깐 존잘.크크 거기에 저 실력이면, 역변하는 소연이보다 더 이쁜 와이프 얻고 유명인으로 잘 살듯 크크.
18/11/05 03:01
현실의 일본이라면 유도를 해야겠지만, 슬램덩크 세계는 일본고딩이 NCAA급 농구를 하는 가상세계란 점을 생각하면 농구가 맞는 선택입니다. 게다가 일본고딩이 심심치않게 NBA움직임을 빼다박은 기술을 보여주죠.
18/11/05 10:54
농구는 월클을 생각도 못하겠지만 유도는 기대라도 해볼수 있으니까... 제가 강백호라면 유도....로 가기전에 소연이랑 잘 해야하니까 닥치고 농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