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7/03/03 01:52
저도 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데
기획쪽은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상황이나 타이밍 그리고 보고대상에 따라 답이 다르게 됩니다 더 정치적이고 능구렁이 같은 사람이 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감도 갖으시구요 다만 글쓴분처럼 뭔가 계기로 말리기 시작하면 계속 겉잡을 수 없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경우는 다른 팀 가거나 다른 회사로 옮기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제가 첫 회사에서는 보통 두번째 회사에서는 바보 세번째 회사에서는 좋은 평가 받고 있는데 사실 저는 그다지 변한게 없거든요 윗사람과의 궁합이 중요한 것 같아요 윗사람이 바뀔거 같으시면 버텨보시고 아니면 내가 나가는 수밖에요
17/03/03 11:18
제가 작년까지 기획업무하고 있었는데,
아래사람이 욕 안 먹으려면 A는 이러저러한 장단점이 있고, B는 이러저러한 장단점이 있으니 결정은 상사께서 해주십시오. 이렇게 전화 끊는게 최고죠. 내용은 내가 다 파악하고 있으니 알려주겠지만 결정은 니가 해라고 할까;;; 상사가 나중에 야 왜 B로 하라 그랬어라고 물어보면 아 제가 그래서 B는 이런 단점이 있다고 말씀드리지 않았습니까 식으로 빠져나가기도 편하고, 야 B로 하길 잘했다 그러면 아 B는 이런 장점이 있으니까요. 역시 탁월한 선택이십니다 하고 아부하기도 편하더라구요.
17/03/03 12:51
위에 Obama님이 말씀 하셨듯이 A장단점 B장단점을 미리 설명하는게 그 다음 수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설사 상사가 입장을 바꿀 때에도 대응이 편해요. 그리고 자신은 A라고 생각하는데 상사가 B라고 하면 그때마다 살짝 포인트 한번 집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status를 정리하면서 서로 생각하는 근거랑 '그럼에도 너는 B라고 주장하는거지?' 이런식으로요 책임소재가 명확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