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8/15 12:00
운좋게 스톡옵션좀 받아서 세금도 성실히 내고 안팔았더니 하락장때 처맞고 아직도 회복을 못하고있네요 크크
그거 텐버거 노리면서 존버중입니다.
25/08/15 12:06
전 회사에서 주식 받은고 세금 내는게 너무 아까워서 아예 매도 안하고 있습니다. 아니 사는것도 세금내는데 파는것도 세금내고 이게 이중과세 아닙니까? 죽을때까지 안팔고 버텨보려고요 ㅠ
+ 25/08/15 12:22
(수정됨) 부동산은 규제이전에 서울 매수를 했고, 주식은 얼마전에 한국장에 삼년넘게 물렸던거 최종 10퍼 정도 수익보고 털었습니다. 코스피 구조대가 다른분들도 많이 건져내주길 기대합니다.
정책에 대한 이야기를 안할 수 없는데, 집값이 오르는거에 대해 정부가 걱정하고 규제를 하는거는 이해가 됩니다. 저는 집이 어려워 정말 부모님에게 한푼 안받고 돈을 모았거든요. 취업하고도 십년은 월 삼십만원으로 식대와 용돈을 썼었어요. 힘들게 모아서 15년만에 집을 샀네요. 그 기간동안 집값 오르는거보며 별 생각을 다했었어요. 그런데 정부 정책이 너무 오락가락 합니다. 정권따라 달라질 수는 있다 생각하고 추구하는 바가 다른것도 충분히 이해하는데 부동산 정책이나 세금 정책 같이 서민들 삶과 인생의 계획에 큰 영향을 미치는것들은 정권과 상관없는 가이드라인이 있어야 한다봅니다. 여 야 모두 이런 부분에 대해 국민을 대변해서 협의를 해야한다 보는데 서로 흠만 찾으려 바쁘니 나라차원의 거버넌스 정책이 없어도 너무 없단 생각이 드네요.
+ 25/08/15 12:31
작년에 계엄할 때 코스피에 조선 방산 뷰티에 몰빵해서 올 6월 말까지 전체 자산 대비 70% 수익을 냈습니다.
7월들어 섹터 순환매가 이어지면서 방산과 뷰티는 모두 현금화했고 조선은 여전히 들고 있습니다. 이재명 정부의 1호 부동산 정책이 어떤 게 나오는지 보고 부동산에 대한 뷰를 정할 생각이고, 미국장과 코인은 숏, 국장은 약간의 우하향이라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트럼프가 아무리 유가를 찍어 눌러도 결국엔 인플레이션이 올 거라고 생각하고, 인플레이션이 지표로 확인되면 위험자산 선호도가 극도로 높은 현재의 시장에 발작이 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때를 위해 현금을 담아둘 생각입니다.
+ 25/08/15 12:53
저는 코인만 하는데 미주쪽에서 팔란티어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좀 찾아보니 굉장한 회사라고 느껴져서 미주한다면 팔란티어 적립식 매수 생각 있구요. 그리고,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인 서클이 나스닥 상장후 대폭등하면서 코인쪽에서도 스테이블코인과 관련된 프로젝트들이 주목받고 있어서 저도 스테이블코인 관련 프로젝트 유심히 지켜보고 있네요.
+ 25/08/15 13:22
역사적 고점 = 역사적 하락 가능성↑
이런저런 이유들로 미장의 폭락가능성이 1년내내 있었지만 결과는 파멸적 상승중이긴 하죠.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라는 말을 담아둘 필요가 있는 시기입니다.
+ 25/08/15 13:45
두나무, 빗썸 주식과 함께 비트, 이더 가지고 있습니다.
연금계좌는 미국ai섹터 etf와 금etf 은etf 한국 배당액티브etf있구요. 기본적으로 미국이 돈풀려고 작정하고 있고, 암호화폐에 베팅한다는 것을 고려하여 투자하고 있습니다.
+ 25/08/15 14:03
저는 살짝 뽀록이긴 한데 K-POP을 EPL과 비교한 게시물을 보고 K-POP 포커스 ETF에 투자했는데 괜찮은 수익률을 보고 있네요.
시기에 맞게 케데헌이 터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 같은데 결말이 궁금합니다. 비트는 저축의 개념으로 모으고 있습니다. 인플레를 이길 수 있는 투자 수단이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특히 하루 하루에 집중해야 하는 여유 없는 직장인에겐 말이죠.
+ 25/08/15 14:16
서울 부동산은 계엄 직후 바로 갈아타기 매수했고, 부족한 자금을 끌어모으다보니 다른 투자포지션은 들어가 있지 않네요. 주식 상승장에 속이 조금 쓰렸지만 집값이 그거보단 올라줬으니 그러려니...
생애주기상 현금 들어갈 일이 당분간 있을거 같아 투자계획이 없긴한데 다른 고수분들의 고견을 보고 배워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윳돈이 있어도 현금 들고 있을거 같긴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