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자유 주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 토론 게시판의 용도를 겸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7/22 21:09
평시에 외국인 만나면 극 I가 되는데
술만먹으면 극 E로 변해서 다른날 같은 외국인 만나면 와 너 말 개쩔어라는 소리를 듣는 사람인거보니 외국어는 자신감인거 같습니다. 크크
25/07/22 21:12
외국어는 진짜 자신감이 맞습니다. 마음 편하게 먹고 '개소리 해도 다시 말하면 되지' 정도 생각하고 말하니 부담이 없으니까 술술 나오더라고요 흐흐. 그래서인지 오히려 외국어로 말할 때 더 외향적이게 되는 게 재밌습니다.
25/07/22 22:00
외국어는 자신감인것 같아요.
저랑 영어 실력 대동소이 하거나 저보다 월등히 잘하는 친구가 난 못해 절대 못해 그러는데 막상 외국인과 대화해보면 아시안 영어 유창히 못하는거 이해해주고 말 천천히 해주고 반복해주고 다 배려해주는데 완벽한 문법 센텐스 발음 그거 못해도 어떻게든 대화는 되더라구요.
25/07/23 08:31
맞아요. 한국인이나 일본인 보면 교육상 정확성에 대한 강박이 엄청나서 말을 잘 못하더라고요. 사실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 경우가 대다순데... 그리고 비원어민이랑 대화할 땐 어차피 상대도 막 틀려서 더더욱 신경 쓸 필요가 적은데 말이에요.
어깨에 힘만 빼면 은근 잘 할 수 있고 재밌는데 좀 아쉽습니다 여러모로.
25/07/23 11:05
(수정됨) 요새 전화영어 원어민 선생님으로 프롬프트 짜고 챗지피티랑 음성 대화하는데 많이 놀라고 있습니다.
대화 수준이나 톤도 이미 인간과 거의 같게 구현되어 있어서 놀랍고 이거로 제 회화도 느는게 보여서 놀랍습니다. 모든 분야가 그렇겠지만 교육쪽에 ai가 혁신을 가장 크게 가져다 줄 거 같아요.
25/07/23 14:18
그쵸. AI가 영어 스피킹엔 진짜 혁명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챗지피티나 그록을 주로 쓰는데 놀라워요 여러모로.
의지와 프롬프트 짜는 감각만 있다면 영어회화는 진짜 이제 AI로 충분히 씹어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귀찮으면 다른 언어학습 전용 앱도 괜찮다고 생각하고요.
25/07/23 14:16
수많은 음성 AI를 사용해봤는데 초보한텐 챗지피티 고급 음성 모드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로 얘기하다 중간에 한국어로 되묻거다 할 수도 있는 게 사기라... 무료 사용자도 하루 10분은 사용할 수 있고요. 일반 음성 모드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25/07/23 12:57
아이고 선생님! 코로나 시국에 링x 관련 글을 올려주신 분이시군요!!
그때 , 조금 흥미를 느꼈다가 코로나가 끝나가는 무렵부터 저도 그 앱을 사용했었는데요, 정말 재미있는 일 많았습니다. 이참에 감사 인사 남깁니다. 개인적으로 사진 올려놓고 친구사귀는게 목적인 언어교환앱(예. 헬xx x)을 매우 싫어해서 링x가 꽤 좋았는데 요샌 영어학습자들만 남은 상황이어서 재미가 없어진지 오래입니다. 마음은 일본인이 많다고 들었는데 앱의 분위기는 링x에 가까운지 헬xx에 가까운지 알고싶네요.
25/07/23 14:13
어이쿠야 그러고보니 그런 글도 쓴 적이 있었죠.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마음은 제가 글 쓸 당시 링비에 가까운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언어교환앱은 아니고 그냥 말 그대로 전세계 랜덤 통화라는 느낌이라... 한국인하고도 매칭시켜줄 정도니까요. 그냥 잡담하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