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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4/07/31 12:15:51
Name 퓨어소울
Subject [콘솔] 세키로 1회차 용의귀향 후기 (수정됨)
제 첫 소울류 게임은 스틸라이징이라는 게임이었습니다 순한맛 소울류 정도 되고 딱히 안해도 될 게임인데 PSN 가입시절 무료로 풀려서 엔딩까지 봤습니다 이 게임으로 소울류의 룰을 알게되었습니다 화톳불, 돈=경험치, 죽으면 돈 다 떨구는 시스템 등등
PSN에 있는 블러드본과 데몬즈소울도 여러번 해보려고 했지만 블본은 시점 돌릴때 눈이 아프더군요 데몬즈소울은 그래픽은 좋은데 그래도 게임이 너무 옛날 스타일이라는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포기
지금은 PSN 연장 안하고 할인때마다 하나씩 사서 하는데 가격은 쌀수록 좋고 가급적 컴플리트판이면 좋겠고 PSN에 안올라올것 같은 게임 위주로 사고 있습니다 이 조건에 해당되는걸 고르다보니 옛날 게임만 남더군요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그래서 고른게 세키로, 제 첫 프롬 작품이자 두번째 소울류 게임인데 쉽지는 않았습니다만 또 아예 못할 정도는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단 공부? 노력? 어느정도의 패턴 파악은 필요해요
이미 나온지 5년된 게임이라 각종 공략 꼼수가 많이 있습니다 의부 잇신 빼면 다 꼼수 원패턴으로 깼습니다

의부부터가 원패턴이 안되는 시점인데 원패턴 갉아먹기로 하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다른 패턴 대응시 한번이라도 실수하면 피가 엄청 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부터 여러가지 패턴 보고 패턴마다 내가 딜 넣을 타이밍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잇신 얘는 총 4페이즈라 패턴 파악부터가 힘들더군요 겐이치로1페 잇신1페 하면서 느낀게 갉아먹기로 피를 깎아서 잡는게 아니라 패턴을 알아서 체간 쌓아서 인살로 잡아야 되는구나(이 게임의 룰을 막보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말은 그 전까지는 날먹 꼼수로 왔다는 거죠)
그런데 체간을 쌓으려면 적과 칼을 계속 맞대야합니다 멀리 있으면 체간 내려가니깐... 그런데 패턴 모른채 공격할수 있나요? 난 맞으면 한방인데 결국 공부 노력으로 패턴 숙지...
겐이치로1페 잇신1페는 노력해서 됐는데 그래도 잇신 2-3페는 어렵더군요 결국 또 원패턴 날라찍기만 노려서 2페는 화통으로 3페는 불사베기로 깼습니다

엔딩봤다고 이 게임 다 알았다 이런 생각은 안들더군요 그래도 게임사가 의도했던건 어렴풋이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겐이치로1페 잇신1페에서만 했었던 상대 체력이 줄지 않아도 체간이 쌓이고 그렇게 주고받다가 만피에서 인살 이게 참 뽕맛 있더군요 다회차 요소 있으니 한번 더 가보려고 합니다

결론 : 그래픽이 동시대 게임 비교 뛰어나진 않고 그외 자잘한 스토리도 전 재밌게 했습니다만 다채롭다 풍성하다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이 체간-인살 전투 시스템을 19년에 만든 게임사가 대단하고 이런 면에서 좀 앞서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체간-인살 시스템과 보스패턴을 알고있다면 영화같은 전투장면을 만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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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수원
24/07/31 13:51
수정 아이콘
세키로는 파면 팔수록 제작사가 뭘 의도했는지가 보여서 참 재밌었습니다.
액션이 쉴 새가 없이 펼쳐지는 게 반대로 간보기의 극한인 다크 소울과 반대의 느낌을 줄 수 있어서 둘 다 참 재밌었지요.

https://youtu.be/Na_aK-aEeTo?si=-v4xhgSc00mbJqCD

https://youtu.be/epAGc9-DObw?si=KxA63YyJwvhv5gNE


모든 패턴을 튕겨내고 선공 후공에 따라 내 공격을 넣으면서 그걸 주고받는 그 손맛이 정말 짜릿합니다.
퓨어소울
24/07/31 14:07
수정 아이콘
와 잘 봤습니다 초보의 눈으론 의부 2페에서 구석에 몰려서 폭죽이랑 불사조 위험했는데 침착하게 빠져나오시네요 잇신에서는 내 체간이 아슬아슬한데도 뒤로 안빼시고 계속 버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전 간파부터 완벽하게 해야겠어요 많은 공략들 봤는데 간파는 거의 실수가 없더라구요
두억시니
24/07/31 14:05
수정 아이콘
거대원숭이는 혹시 체간으로 안잡으셨나요 궁금
꼼수도 거의 패링해서 채간쌓는 방식일건데
퓨어소울
24/07/31 14:08
수정 아이콘
앞으로 미끄러지면서 휘두를때 점프하고 불사베기 반복이요 결국 갉아먹기였죠
두억시니
24/07/31 14:14
수정 아이콘
아하 그러셨군요 잡는게 사람마다 다 다르니 흐흐

전 엔딩 전부보고 스피드런 보는데
2넴이엇나요 소 정면에서 다 패링해서 순식간에
체간쌓고 잡아버리는게 되게 인상적이엇네요
즐거운 다회차 되시길 바랍니다
24/07/31 14:32
수정 아이콘
세키로는 왜 DLC가 안 나왔을까 의문만...
나름 흥행도 했고 원하는 사람도 많았을 텐데 안나와서 아쉬워요.. 그럼 2편이라도 좀..
퓨어소울
24/07/31 14:45
수정 아이콘
PS5로 고오쓰 정도 듀얼센스만 됐더라도 더 재밌었겠다 느꼈습니다 용의귀향 엔딩은 완전 DLC 예고인데 없네요
파고들어라
24/07/31 14:33
수정 아이콘
세키로가 서로 칼 맞대면서 싸우도록 만들어져서 '피하고 때려야지~' 하면 손도 발도 못 쓰고 두들겨 맞다가 죽어버리는데 '나도 모르겠다 으아아!' 하면서 칼질 하다보면 이길 때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다크소울3를 잡아봤다가 군터에서 바로 접었습니다.
퓨어소울
24/07/31 14:47
수정 아이콘
저도 중간보스들은 그렇게 잡은 애들 꽤 있습니다 재덩어리도 쓰고 어그로 초기화 쓰고 별의별 방법으로
미드웨이
+ 24/07/31 19:26
수정 아이콘
바닥 청소하면서 시간 끌수록 유리한 기존 소울류와 다르죠. 전 그래서 세키로가 제일 좋았습니다.

정말 액션영화에서나 볼법한 쉴새없는 공수전환이 이뤄지죠.
퓨어소울
+ 24/07/31 19:35
수정 아이콘
제가 그렇게 빙빙 돌면서 한칸씩 피빼며 진행했는데 엔딩도 봤겠다 이제 보스와의 재전투로 연습하고 해보게요
롤랜드
+ 24/07/31 19:37
수정 아이콘
액션 게임의 정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후속작이 안나오긴 너무 아까운 시스템...
퓨어소울
+ 24/07/31 20:05
수정 아이콘
네 서로 맞대다가 한방으로 결정낼수 있게 전투 시스템을 멋지면서도 재밌게 만들었어요
+ 24/07/31 20:00
수정 아이콘
세키로가 처음엔 어렵지만 패링 익숙해지면 젤 쉬운 소울겜 아닌가 싶어요. 전투도 소울류 중에 가장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퓨어소울
+ 24/07/31 20:10
수정 아이콘
이 게임으로 프롬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져서 세키로 마스터 한 후에는 엘든링 도전해보게요
하카세
+ 24/07/31 22:00
수정 아이콘
세키로 하다가 저는 깨달음 얻은 순간이 소리로 패링하고 있을때 였습니다 크크 체간이 쌓일때는 확실히 검소리가 달라요. 그거 깨닫는 순간 미친듯이 재밌어짐
퓨어소울
+ 24/08/01 00:16
수정 아이콘
소리도 다르고 이펙트도 더 크죠 패링만 있으면 그래도 할만할텐데 하단에 찌르기에 가불기까지 있어서 아직 어렵네요
interconnect
+ 24/08/01 00:37
수정 아이콘
세키로가 패링+간파 둘 만 익혀도 엔딩을 볼 수 있고, 또 반대로 글쓴이처럼 여러가지 재미있는 기술을 이용해서도 엔딩을 볼 수 있죠.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DLC를 안내겠다고 선을 그었는지는 아쉬울 뿐입니다.
퓨어소울
+ 24/08/01 03:57
수정 아이콘
저도 패링을 하고싶었지만 몸이 안따라줘서 어쩔수 없이 온몸비틀기를... 근데 결국 패링 간파 기본기로 깨는게 쉽게 가는 길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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