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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3/09 22:09
어제 배송 왔던데 저도 기대중입니다 오랜만에 스위치를 꺼내들 예정.. 옥토패스는 사놓고 손도 안 댔지만 스토리가 나쁘지 않은가 보군요
22/03/09 22:33
택틱스 오우거 팬이었던지라 하고는 싶은데 할 게임이 너무 많이 쌓여 있네요 일단 엘든링부터 해야 흐흐흐...
가격 떨어질때쯤 중고로 업어와서 해봐야겠습니다.
22/03/10 00:11
1회차 자유엔딩 보고 2회차 진엔딩 루트 타고 있습니다
게임 잘만들었고 재밌어요 직업이나 스킬 쪽 자유도가 너무 옥죄어 있긴 한데 많은 캐릭터들을 제공하면서 캐릭터의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함 인 듯 합니다 대부분 캐릭터가 나름 활용도가 있는데 롤랜드는 진짜...개쓰레기...안키울수도 없는 캐릭이라 눈물납니다 ㅜㅜ 그리고 난이도가 생각보다 상당하더라구요 노말난이도도 해본 SRPG는 물론 턴제형 JRPG 게임에서도 탑급인 거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레벨로 민다가 안먹혀요 장기나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수를 생각하며 싸워야하더군요 스토리는 엔딩보면 답나오죠 회차플레이해라 3개 일반엔딩 다 배드엔딩에 가까운 찝찝함을 주는터라..
22/03/10 00:28
몸이 너무 약해서 기병이 돌진하기가 너무 빡세죠 크크크크
기병 활용할 평지맵도 별로 없고;;; 험지맵이 많은데 반대로 그래서 안나나 미로 같은 휙휙 돌아다니는 기동력 좋은 어쌔신 캐릭터들이 고성능을 보이고
22/03/10 01:08
육성 자유도를 막아서 이런 난이도가 되는거 같아요.
슈로대가 아무나 pp 로 스킬 다 달아줄 수 있어서 밸런스 붕괴된 것처럼.. 좋은 선택이였다 봅니다. 그리고 빈칸에 찍어도 마법 나가서 어설프게 흩어놨다간 다 녹더라구요 크크
22/03/10 09:59
이 게임은 레벨 노가다가 불가능합니다. 중간중간 모의전 한두번 정도는 해주는 게 좋긴 한데, 이것도 걍 새로운 모의전 나왔네? 한번만 해보자 정도면 충분하고 그 이상의 레벨링은 애초에 적정레벨 넘어가버리면 경험치를 안 주기 때문에 할 수가 없어요.
옥토패스 재밌게 하셨다면 재밌으실 겁니다.
22/03/10 10:04
저도 리뷰쓰려다가 말았는데, 어제 1회차 엔딩봤습니다. 주말에 2회차 시작하려고 합니다.
스토리가 재미있긴 한데 어떤 파트에서는 50분동안 스토리만 진행할때가 있더라구요... 아쉬운점 2개가 있는데, 1) 대화할때 캐릭터 얼굴이 대화창에 안나오는점 2) 스토리진행 전투시 시네마틱이 없는점 그래픽 노블이라고 할정도로 스토리 중점을 주면서 2개 정도는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22/03/10 13:49
대화가 길다고 하는데 전체 게임 분량 중 전투(세팅 포함)와 그 외 비중이 어느 정도일까요?
파엠 풍설처럼 전투8~9 : 학교1~2는 재미있더라구요.
22/03/10 13:59
대화 초반에 좀 많은거고 그 이후로는 딱히 긴 편도 아닙니다 딱 1~3장까지만 저렇습니다
제가 이번에 그 유튜버나 블로그? 리뷰어들 보면서 아 얘네들 게임 끝까지 안하고 마치 한거마냥 어디 해외 웹진이나 블로거 리뷰 복붙하면서 리뷰하는구나라고 느낀게 이 게임하면서였네요 비주얼 노벨 운운 전투 레벨링 노가다 운운 하길래 그런줄 알았는데 풍화설월이나 예전 고전게임 랑그릿사 같은 게임보다는 대사가 많은건 맞지만 이외 JRPG 게임이랑 비교해서 딱히 많은 편도 아니고 전투 레벨링 노가다도 안되는 게임이고 풍화설월보다도 전투 더 빡세게 해야하는 게임이에요
22/03/10 15:32
지금 하는 중이라 스포부분은 넘겼습니다.
전투시 케릭터 활용부분은 많이 공감합니다. 이거저거 다 키우게 한건 좋네요. 다만, 성장의 커스텀이 너무 좁은게 아쉽습니다. 진급시 두 유형 중에 선택하는 방식+ 악세사리를 다양하게 제공 요렇게만 해줬어도 더 재밌을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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