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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8/20 12:08
장의사는 조만간 너프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1턴에 나오고 뒷패가 받쳐주면 진짜 겜이 초반에 확 기울어버리는게 너무심해서;; 운빨겜이라는 소리가 더 창궐할거 같아요 코를 높이던지 빛의 수호자처럼 공격력만 증가된다던지 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필요해 보입니다. 1코에 나오는애가 체력이랑 공격력이 마구 늘어나는데 침묵말고는 대책이 없어요 진짜 흑마의 경우 고작 1코 장의사한테 영불을 바로 쓰는게 좋은 방법이라는 얘기도 많을정도니;;
14/08/20 12:11
'장의사' 내고 '동전' 내고 '간식용 좀비'내는거죠 1턴에 2/3 2/3하수인이 필드에 깔립니다 그중에 하나는 죽메하수인이 나올떄마다 1/1씩 성장하구요
14/08/20 12:13
후턴에 장의사-동전-간식용 좀비 콤보요.
나는 2코인데 상대 필드에 2/3짜리 하수인 두마리에 한마리는 뒷패에 따라 계속 성장하고 상대가 사제면 간식용 좀비는 4턴까지 살아남아서 아키라도 나오면 저한테 5뎀...
14/08/20 12:12
이번 성기사 직업 카드 퀘스트는 진짜 욕 나오더군요
핸드 망하면 다시 해야 하고 위니덱으로 짜여진 거라 상대 덱에 녹아 버리고.. + 로 질때마다 켈투자드 신나서 40골 벌었다느니 하면서 도발까지...
14/08/20 12:25
법사와 성기사에게 신카드를 줘서 살아나나 하는데, 하필이면 사냥꾼들이 득실대는 시대가 와서 슬픕니다. ㅠㅠ 섬광.. 하..
그래도 전의 명치만 치는 양상이 줄어서 일단 만족입니다. 하지만 장의사가 1턴부터 나오면...
14/08/20 12:34
비밀법사로 전설달면서 느낀건 생각보다 냥꾼상대로 높은 승률이 나온다는겁니다.
드루,냥꾼,도적,전사 상대로 70~75% 사이의 승률이 나오는데 냥꾼에게 높게 나와서 좀 의아하긴했습니다. 섬광을 항상 염두해 둬야하긴하는데 비밀이 5장 들어가 있으니 섬광으로 다 치울수도 없고 과학자와 키린토로 공짜로 걸리기도 하고 마법차단과 터지면 섬광의 드로우도 한장 날라가니 엄청 손해는 아닌듯했습니다. 대신 필드정리 광역기를 포기하다보니 주술과 기사상대로 힘들긴한데 잘 없는 클래스고 냥꾼 전사를 많이 잡고 흑마랑 반반하니 약하다는 느낌은 별로 없더군요.
14/08/20 12:48
요새 투기장에 맛들여서 골드가 안 모이네요. 승률이 개판이라...돈이 벌리지도 않고 크크크
과금해서 낙스 열지 안 열지 고민 중입니다. TCG게임 과금은 잘 만하면서 왜 이건 과금하기 싫은 건지 흐흐흐
14/08/20 13:18
성기사 아직 연구가 되어봐야겠지만 다른 직업에 비해서 뭔가 아쉽습니다. 하다못해 3/2 가 아니라 2/3을 올려주는 건다면 좋겠는데..
14/08/20 18:13
나무를 하수인에 박아서 죽이면 부활을 하는데... 그냥 명치 때리고 저절로 죽는 경우엔 살아나지 않습니다.
상대가 상대 턴에 때려죽이면 또 부활할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데 여기까진 해보질 못해서요.
14/08/20 15:30
그리고 전사는 죽음의 이빨을 장착하면서..
8코에 14딜이 가능해지면서 킬각을 당기게 됨 + 5체력 하수인 처치&마격이 더 쉬워지면서 정점으로 달리고 있는 상태가 오고 있네요. 전사는 아직 미숙해서 그런데 어떻게 8코-14딜이 되는지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5체력 하수인이랑 마격은 무기 죽음의 메아리 덕인 것 같은데...
14/08/20 15:32
미리 죽음의 이빨을 장착해두고
8코에 그롬 내고 -> 죽음의 이빨로 명치 치면 4뎀 + 죽메 발동 -> 그롬이 격노되면서 공 10으로 변경 -> 그롬으로 명치 치면 10뎀 추가. 기존엔 내면의 격노를 쓰지 않는한은 8코에 그롬 격노 시키는게 어려웠는데 (그래서 9~10코에 소용돌이나 감독관이나 방밀로 격노시켜서 때렸죠) 이젠 죽음의 이빨을 미리 껴두면 바로 그롬 10뎀을 써먹을수 있게 된거니까요. 마격은 무기 죽메로 1뎀 광역으로 줄수있으니 쉬워졌고. 5체력 하수인은 죽음의 이빨로 때리면 4뎀 + 무기 죽메로 1뎀. 해서 5뎀이 딱 들어갑니다.
14/08/20 15:33
죽음의 이빨을 미리 들고있다는 전제죠.
1. 그롬 헬스크림 소환 2. 죽음의 이빨로 적 본체 공격 4데미지 3. 죽음의 이빨 소용돌이 효과로 그롬 헬스크림 격노 4. 그롬 헬스크림 적 본체공격 10데미지
14/08/20 19:08
현실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게 함정이죠. 방밀은 버텨서 전설캐리하는 방식이지 명치덱이 아니에요. 슬슬 딜하기 시작하는게 빨라야 5턴이죠. 그전엔 공1짜리 2짜리로 교환하기 바쁩니다. 솔직히 5턴도 교환하기 바쁘죠. 한8턴은 되야 제대로 딜하기 시작합니다. 8턴 킬각이요? 킬각안잡히면 다행이죠. 물론 아버지 격노시킬 방법이 많아진건 참 좋긴합니다.
14/08/21 06:46
그런 상황이 언제나왔는지 궁금하네요. 8턴에 킬한다라 죽메 발동 마무리가 8턴되자마자 나오는건 보기힘들어요. 그게 자주나오면 누가 알렉쓰나요. 나오기전에 끝나는데 주돚전 정도에나 나올라나요. 레니아워가 도끼바꿔차서 마무리한 경기도 마나는 10이었어요. 다시 말하지만 핵심은 8턴킬입니다. 많이 나올리가요.
14/08/21 07:02
아 아버지를 마무리용으로 쓰는게 아니라 8턴에 박아버린다는 소리군요. 킬각을 당긴다는 소리를 8턴에 마무리한다는 소리로 이해했는데 그렇게 이해할수도 있긴하겠네요. 음 별로 좋아보이진 않긴 하는데 나머지 전설인 알렉을 무용지물로 만들어버리는 전술이라... 머 알렉 안쓴다면 고려해볼만하긴 하겠어요.
14/08/21 07:18
8턴에 14딜 박아버리면 상대는 계산할게 없어지죠. 마무리 카드를 써버렸는데 끽해야 피울 7뎀 계산해야 되려나요. 머 현실은 아버지부터 정리하고 생각해야겠지만요. 오히려 안박아야 상대가 계산합니다. 보통 피 12 넘길려고 하겠죠. 거기에 무기 차면 그 대미지 + 시킬거구요.
14/08/21 07:29
그게 아니라 상대방은 6~7턴에 뼈장착하면 그때부터 저 데미지를 계산하면서 플레이 해야하니까요.
자신이 뭐 필드를 완벽히 장악하고 있으면 모를까 그게 아니라면 저게 신경쓰일 수밖에 없다는 거죠. 8턴에 14데미지 줄수 있는 콤보가 있는 직업이 없으니까. 손 카드 몽땅 소모하는 법사나 흑마면 모를까..
14/08/21 07:42
다른 예로 드루를 들자면 상대는 자군야포각때문에 9턴이 되면 최소한 피 15는 맞추려고 합니다. 근데 드루는 방밀과는 다르게 필드 잡고 명치치려고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9턴에 마무리 자군야포가 자주 나오지만 전사는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입장이라 8턴 마무리 아버지가 어렵다는거죠. 그래서 아버지 격노시킬 수단이 많은건 좋은건 맞지만 그게 킬각을 당겨주는건 아니라는게 제 입장이구요. 아버지는 마무리용이지 중간에 피빼는건 알렉이나 라그가 해야 할 일이죠. 그걸 아버지가 해야 될 필요는 없어요. 그럼 마무리하기 더 힘들어지죠.
14/08/21 00:41
제가 그롬을 안쓰는 방밀덱을 사용해서 그런가요 죽음의 이빨카드는 도통 사용할데가 없어보입니다
2개카드가 함축되어있다는 느낌으로 활용해보려고 했지만 더 좋은 카드가 너무 많아서 결국은 빼게 되는 느낌 피울이나 전쟁도끼에 비해서 효율성이 떨어지는것같은데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떠신가 궁금합니다
14/08/21 02:01
어제 한중 마스터즈 예선전 경기를 쭉 보니 아케나이트보다 1코스트 낮은 게 꽤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저기 위의 다른 분 말씀처럼 격노 만들기에도 좋고, 고통의 수행사제랑 같이 드로우를 하기에도 좋고, 광역 딜이라는 게 무시 못할 자원인지라.. 언제나 적 필드 위에 혼자 나와 있는 단일 대상만 죽인다면야 말씀하신 게 맞지만 필드에 적 하수인이 하나 둘 더 생길 때마다 거기에 들어가는 딜이 1씩 더 늘어나는 거기 때문에 가치가 꽤... 본래라면 귀찮은 존재여야 할 새끼거미가 전사 앞에서는 영 힘을 못 쓰더군요 흐흐
14/08/21 02:57
소용돌이 사용 안하시나요? 똑같은 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죽음의 이빨 장착하고 한대때린다음 다음턴에 고통의 수행사제 내고, 무기로 적을 죽이면서 1장 드로우도 가능하고 적에게 무기로 때리기 아픈 하수인이 있을때 다른 하수인이나 영웅을 때리고 마격으로 마무리도 가능합니다. 우리편에 방어구 제작자랑 하수인 잔뜩 소환해놓고 방어도를 올리는데 사용할수도 있구요. 결론은 지금 죽음의 이빨은 op중 op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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