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이전 질문 게시판은 새 글 쓰기를 막았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0/06/30 14:22
우선 게임을 소개한 여자사람에게... 저주를 퍼부으셔야 할것 같네요.
이제와서 그게임을 건드리시다니... FM과 문명에도 손대시길 바라면서... 1. 자원들은 마켓을 통해서 교환이 가능하며, 고급 단계의 유닛 생산이나 건물 건설에 필요합니다. 2. 사람들끼리 멀티할때라면 수동이 필수지만, 컴퓨터가 상대라면 그냥 자동해도됩니다. 단, 적의 첫 사정거리안에 고급유닛을 두어서 한방에 죽으면 안된다면, 수동 설정을 해둠이 좋습니다. 3. 공성전은 그대로 벽을 부수거나 문을 부수거나 혹은 적이 문을 열때까지 안을 공격할수 없습니다만, 날아서 이동하는 유닛은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웅의 마법을 사용해서 좀더 쉬운 공성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마나가 올라갑니다. 그외에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서 스킬을 배울수 있지요 그스킬에 의해서 이동거리가 늘어난다거나 마법을 배울 수 있으므로 좋지요. 전투술(?틀릴수도) 같은 스킬을 통해서 아군 유닛의 공격력이나 방어력도 올라갈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5. 영웅을 한명 더 고용해서 병력 셔틀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은 필드에 적과의 싸움에서 돈을주고 고용하거나 적들이 합류하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종족에 따라서 가장 유용한 유닛이 있는법입니다. 우선 고렙 마지막 유닛은 1마리가 적 1렙 유닛 천마리를 학살할만큼 강력합니다. 영웅의 기술은 스킬 트리가있어서 특정 스킬을 선택해야 마지막 최종 스킬을 배울수 있습니다. 수 많은 HOMM 커뮤니티에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음 저의 경우 전략에서 가장중요했던 점은 항상 패스파인딩을 통한 최대 이동거리 증가였습니다.
10/06/30 14:49
시즈플레어님의 답변에 추가해서.
4. 영웅의 공격력 - 전 크리쳐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영웅의 직접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영웅의 방어력 - 전 크리쳐의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영웅의 지력 - 영웅의 마나가 상승합니다. 영웅의 마력 - 영웅의 마법 효과가 상승합니다. 6. homm5는 스킬트리도 중요합니다. 물론 궁극기같은거야 캠페인에서나 보겠지만 어떤 스킬은 일부 종족에겐 축복이지만 같은 스킬인데 다른 종족의 영웅이 들면 꽝이고, 뭐 이런 느낌의 스킬같은것도 많으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역시 공략이나 가이드같은걸 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http://www.heroes2.com/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나저나 제 주변 여자 사람들은 와우나 아이온같은거나 하재서 영 별론데 부럽군요?!
10/06/30 14:56
1. 돈이나 목재 보석등의 자원은 어디에 사용하는 건가요?
오크 미션 첫판이 본진 없이 시작 하나 보네요. 기본적으로 자신의 성이 주어집니다. 그곳에서 1렙부터 최종 레벨 유닛까지 생산할 수 있습니다. 2. 전투시에 자동배치와 자동전투 시스템은 쓸만한가요? 음 잘 모르겠네요. 병력 피해를 줄여야 하는 상황이나 비등한 상황이면 직접 컨트롤하는게 좋을듯. 3. 공성전을 잘 하려면? - 장거리 사격 유닛, 마법, 비행유닛은 성문이 부숴지지 않아도 공격이 가능하죠. 영웅의 스킬 중에 투석기 능력을 강화 시키는 방법도 있고 마법 중에 성벽을 공격하는 마법도 있습니다. 우리 유닛을 적군 성문 앞에서 알짱 거리게 하면 적이 성문 열고 밖으로 나오더군요. 4. 영웅의 스텟이 미치는 영향? 영웅의 공격력은 영웅의 레벨과 스킬에 영향을 받았던 것 같고 스텟은 유닛에 영향을 줍니다. 유닛 공방 스탯에 영웅 공방 스탯이 플러스 됩니다. 영웅의 마력 스탯은 영웅의 마법의 위력에 지식 스탯은 마나통을 늘려주죠. 5. 병력을 빠르게 충원하려면? 본진 + 각종 주거지 + 본진의 업그레이드 + 성궤(특정 미션의 경우) 로 병력 증가 속도가 빨라지죠. 기본적으로 1주에 한번입니다. 6. 그외에 진행을 좀더 쉽게 하는 팁? 선빵 칠 수 있는 유닛을 잘 써야 됩니다. 이동거리가 높아서 먼저 치거나 턴이 빨리 돌아와서 먼저 치거나 장거리 유닛이라서 먼저 치거나 선빵을 잘 날리는게 유닛을 잃지 않고 전투를 이길 수 있게 하죠. 가급적 초반 전투에서 병력 손해 없이 이기는게 좋습니다. 병력 크기가 줄어들면 다음에 손해 안 볼 전투도 손해봐야 되고 자꾸 누적되면 병력이 불어나지가 않죠. 중립 몹 중에 먼저 선빵 맞아야 되는 적군(적군의 장거리 유닛등)은 나중에 우리 병력이 커지고 상대하는게 낫죠. 전 캠페인 할 때 영웅 궁극기 찍는 스킬 테크트리 탔습니다. 캠페인 아니면 궁극기 찍는 레벨에 도달하기 어려워서 님도 그렇게 해보시는게~! 동방의 부족은 확장팩이죠. 캠페인 스토리는 원본 - 운명의망치- 동방의 부족 순으로 이어지죠. 굳이 앞부분을 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하지만 스토리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생길지도. 어떤 패치를 설치하면 동방의 부족내에서 모든 캠페인 시나리오가 진행 가능했던 것 같은데. 음..
10/06/30 16:30
homm도 재미있지만 문명4 같은 주옥같은(발음주의) 작품들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은 다들 해주신 것 같은데 4번만 조금 보강하자면 영웅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해당 영웅이 통솔하는 크리처의 기본 공격력/방어력에 더해지는 것인데 크리쳐의 총 공격력/방어력이 상대방 크리처와 얼마나 차이나느냐에 따라 공격/방어시의 데미지/피해량이 변하게 되는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능력치 낮을 땐 별 차이 없는 것 같지만 능력치가 높아지고 유닛수가 모이기 시작하면 마법 쓰는 것보다 나을 때도 많죠.
10/06/30 17:13
실수하셨네요. homm3부터 하셨어야....좀더 오래 폐인생활을 하실텐데요 크크크크
위에서 추천해주신 heroes2.com 사이트, 정말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