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이전 질문 게시판은 새 글 쓰기를 막았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마속 나무위키 문서 2.3. 가정의 패전 인용"그런데 여기서 마속은 제갈량의 명령을 무시하고 길목에 세워야 할 방어진지를 산 꼭대기에 세우는, 전쟁사상 다시 없을 바보짓을 한다.부장 왕평이 필사적으로 말렸지만 이마저도 무시해버린다."
09/09/05 14:35
일단 프루나, 당나귀, 토렌트 류의 p2p는 무조건 불법이구요.
1원당 용량 얼마 씩 받을 수 있는 웹하드도 전부 불법입니다. 합법적 다운로드 지원 서비스의 경우, 용량에 따른 과금이 아니라 프로그램에 따른 과금이 있습니다 만, 이제 막 극장에 걸린, 혹은 막 극장에 걸렸던 영화들과 헐리우드 메이저 제작사들의 블록버스터들은 그런식으로 서비스 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매우 오래 된 영화가 아니라면 말이죠.
09/09/05 14:39
요새는 금지어가 많아서 딱히 추천해드리기가 애매한데...
전 썬폴더, 폴더플러스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고 있네요. 뭐 불법인 걸 알긴 합니다만...
09/09/05 14:56
답변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zephyrus님// 프로그램에 따라 과금하는 그러니까 합법적으로 영화를 볼 수 있는 사이트 주소 알 수 있을까요?
09/09/05 15:52
랑맨님// 일단 제가 알고 있는 곳은 클럽박스밖에 없네요.
웹하드든 p2p든 안쓴지가 워낙 오래돼서요.. 최근 클럽박스에 '그린파일'이란 제도가 있긴 하던데 원하시는 영화가 다 있진 않을것 같네요. 가격은 보통 2000~3000원이니 싼 가격이 아닙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제가 가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영화를 여러번 보는걸 즐기지 않고, 그냥 한 번 감상하시는 목적으로 합법적 경로를 찾으신다면 차라리 dvd대여점을 추천하고 싶네요.... 하지만 거의 다 망해서 요즘엔 별로 없죠-_-;;
09/09/05 16:56
굉장히 원론적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웹하드에서 다운로드만 받는 행위는 법적인 처벌을 할 근거가 없습니다. 물론 현재 법적용이 너무 고무줄이라 이상한 법조항을 들어서 (장물취득 이란걸 언급하더군요..)처벌을 할수 있다고도 말은 합니다만, 실제 그렇게 되진 않을거구요. 이번에 개정된 저작권법으로도 단순 다운로드 행위는 처벌할 근거가 없습니다. 즉 다운로드만 받는 행위는 모두가 불법으로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법이 아니란거죠.. 그러나 업다운이 동시에 되는 형태의 p2p에서는 처벌을 받습니다.공유를 했기 때문이죠. 또한 자신이 모르는사이에 공유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로 있는 파일구리의 경우 초기설정에서 완전히 업로드를 차단하시고,폴더 역시 새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그렇지 않을경우 모르는사이에 공유가 되버리니 주의하셔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