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이전 질문 게시판은 새 글 쓰기를 막았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9/03/09 21:51
1. 맞습니다. 자폭한 레이가 신지와 가장 오랜시간을 보낸 레이고 그 다음 레이가 새로운 레이죠. 그래서 레이가 의미심장한 대사를 합니다. (자기가 복제된 인간중 한명이라는 뉘앙스의) 리츠코는 레이가 복제인간이라는 사실이 극비이기 때문에 숨긴 것이구요.
2. 양산형 에바는 제레에서 만든겁니다. 모두 S2기관을 탑재하고 있고, 카오루의 더미가 작동하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뭐 실험에 성공했니 뭐니하는 '과학적' 접근을 할 수 가 없죠. 신의 영역에 도달한 상태니까요. 제레가 자신들의 목적 (전 인류를 말살시키고 새로운 neo 인류를 만들겠다는)위해 만든 에바니까요. (그 자세히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그 의식을 하기 위해서는 초호기 포함 몇 마리의 사도를 필요로 하는데 그 사도 역활을 하기 위해 만든 에바가 양산형 에바죠) 3. 롱기누스의 창 역시 그 의식을 위해 필요한 재료라고 생각됩니다. 월면에 있었던것을 제레에서 가져왔겠죠.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오루는 제레의 명령을 받고 네르프로 들어갑니다. 즉 사도와 제레는 이미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고 제레는 네르프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죠. 사도와 접촉하는 제레의 수완이면 롱기누스의 창정도를 다시 가져오는것은 일도 아니겠죠) 사실 이 부분은 저도 추측입니다. 4. 맞습니다. 리츠코는 이카리를 사랑하고 있는데 이카리는 일편단심 유이였죠. 그에 대한 분노때문에 이카리가 유이를 만나지 못하게 죽이려고 했던겁니다. (이카리가 네르프에서 이루려고 했던것은 유이를 다시 만나는것이었습니다. 이카리가 유독 레이를 아끼고 다정하게 대하는 모습역시 이때문이고 아마 그런부분들을 리츠코는 계속 질투해왔겠죠)
09/03/09 21:51
1. 19화에서 폭뢰로 자폭했을 때는 살았는데, 나중에 고리형태의 사도에게 침식당해서
에바 자체로 자폭했을 때 두번째 레이가 죽어서 세번째 레이로 대체한 겁니다 2. 제레에서 만들었을걸요 3. 양산형 롱기누스창입니다 4. 네. 같이 죽으려고 한 거 같은데 마기가 거부했죠. 5. 이카리 사령관의 손에 아담이 이식되어 있었고 그걸 레이에게 집어넣는 장면입니다 6. 5번에 답변했음.
09/03/09 21:52
1. 레이는 복제인간이라 대체품이 얼마든지 있습니다.. 병실에서 신지에게 레이가 아마도 자신은 3번째라고 말했으니 2번째(애니 내내 나오는..)은 죽었고 3번째 레이가 나온겁니다. '비밀로 해'라는 대사는 기억이 안나서 뭘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2. S2기관 자체는 완성되었지만 에바에 넣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4호기에 넣으려다가 실패해서 독일인가에 있는 네르프 지사 하나가 날라갔죠.. 그 이후에 양산형에 넣을 정도로 안정화 시킨거 같습니다. 3. 가짜 롱기누스의 창입니다.. 달에 꽂혀 있는게 진짜 롱기누스의 창이고요.. 4. 맞습니다.. 둘 다 겐도를 좋아하죠.. 그런 아저씨가 뭐가 그리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마기는 리츠코의 어머니를가 심어져 있는 컴퓨터 입니다.. 여자로써, 엄마로써, 학자로써.. 하나의 인격이 하나의 컴퓨터가 된겁니다.. 그중 여자로써의 인격이 겐도가 죽는걸 원치 않았기에 자폭을 거부한거고요.. 리츠코가 겐도를 죽이려 했던건 아마도 겐도의 마음이 일편담신 유이였기에 그랬던거 같고요 5. 에바에서 현실적임을 찾으면 안됩니다;;; 특히 뒤로 가면 갈수록 현실성따위와는 점점 멀어져 갑니다.. 왜 그런게 가능한지 왜 그런 장면을 넣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6. 카지가 준건 복제한 아담의 수정체(혹은 새끼)입니다.. 네르프 본부 지하에 있던 롱기누스의 창에 꽂혀 있던 아담(혹은 리리스)가 그게 자란거고요..
09/03/09 21:54
이카리의 매력은 앞서간 '나쁜남자' 컨셉과 '능력' '시크함속에 있는 다정다감함' 정도겠군요.
+ 제가 답글을 다는동안 질문이 추가되었군요. 이카리 손에 이식되어있는 아담은 tv판을 보시면 아주 짧게 1초정도 나옵니다. 이카리의 손이 나오고 거기 아담이 박혀있죠. 그걸 레이에게 집어넣는장면이 그 말씀하신 장면입니다.
09/03/09 21:59
Latanta님// 겐도 손에 아담이라니.. 좀 충격이네요..
그럼 네르프 본부 지하의 리리스는 그 수정체가 자란게 아니라 이전에 이미 아담을 복제해 뒀던건가 보군요.. 완전 잘못알고 있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