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2/27 15:45
(수정됨) 2024년 최고는 에스파였죠. 그런데 평론가 다섯명은 잘못 적으신 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은 제가 정확히 모르겠고 룩삼이나 김뜻돌님이 평론가는 아니죠. 저 영상 어디에도 평론가 다섯명이란 언급이 없는데 왜 그렇게 적으셨는지 모르겠...
+ 25/02/27 15:59
평론가라는게 국가자격증이 있는것도 아니고 자기가 평론가다 하면 평론가 인거 아닌가 싶네요 저분들이 스스로를 평론가라고 생각하는진 모르겠지만
+ 25/02/27 16:04
(수정됨) 실제 평론가분을 제외하고는 다들 평론가라는 자의식이 전혀 없죠.
오히려 반대로, 더 가볍고 부담없이 소비해달라고 호소하면 모를까. 김뜻돌은 몇몇 문항 답변에 본인 이름과 앨범을 척 올려두기도 합니다(팬심으로는, 실제로도 오를 만하다고 느꼈습니다만 크크)
+ 25/02/27 16:11
김윤하씨 빼고 아마 평론가라 하면 다들 손 내저을 사람들이라 생각합니다.
음악과 가장 관련 깊은 우키팝님조차 본인 소개할때 평론가라 한 적은 못봤네요. 사실 유튜버들 대부분이 개인 의견일 뿐이다, 난 대단한 사람이 아니다 입에 달고 살죠.
+ 25/02/27 17:12
아니요 실제로 평론이라는 행위를 하지도 않고
그래서 평론가라고 생각하지 않는거지 욕먹을까봐 낮춰서 얘기하고 이런게 아닙니다 말씀하신 단군도 마찬가지고
+ 25/02/27 16:26
저분들 중에서 스스로 평론가라고 할 분은 김윤하씨 한 명입니다.
저 영상 어디에서도 평론가 다섯 명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았고요. 나머지 네 분이 음악을 많이 아시는 건 맞지만 저분들을 평론가의 범주에 넣진 않습니다. 아마 본인들도 그렇게 생각 안할 거고요. 글쓴 분이 어떤 부분에 있어 착오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잘못 쓰신 것 맞습니다.
+ 25/02/27 20:00
사실 저기서 몇분은 음악을 많이 아는것도 맞지 않아요
저분들을 무시해서 하는 소리가 아니라 일단 이재용 회계사는 채널 호스트라 저기 계신거고 룩삼은 리액션이나 표현이 좋아서 음악쪽 컨텐츠가 잘된거지 생각보다 음악을 많이 아는 편은 아님 오히려 선입견이 없이 듣다보니 좋은 리뷰가 나오는 쪽에 가깝고요
+ 25/02/27 18:49
올해의 프로듀서도 아니고 올해의 걸그룹에 트리플에스는 진짜 긁히네요. 의외로 평론가는 가수가 음을 만들어 내는 능력은 등한시 하는군요. 아이돌이라 잣대가 다른 건가
+ 25/02/27 19:06
(수정됨) 영상을 보시면 김윤하 평론가도 에스파에 대한 샤라웃을 충분히 합니다.
객관적으로 에스파임이 분명하지만 좀 다른 관점을 제시하겠다는 의미에서 스스로 '어그로를 끌려고' 트리플에스를 뽑았다고 표현하기는 했는데 본문에도 나온 '서울 소녀들의 이야기'라는 측면에서 뮤비와 노래를 분석하신 게 저에겐 꽤 참신했어요. 공신력 있는 투표를 하는 것도 아닌데, 저 정도의 시각을 제시하는 것 정도는 문제될 게 있을까 싶네요. '대안 걸그룹'이라는 화두로 QWER을 뽑은 우키팝도 마찬가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