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Date 2020/07/11 23:45:15
Name 무적LG오지환
Link #1 직접
Link #2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8&aid=0002878347
Subject [스포츠] [KBO/LG] '굉장히 힘들어하더라, 눈 딱 감고 내보낼 것'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8&aid=0002878347

류 감독은 부진의 원인에 대해 "심리적인 게 아닐까. 쫓기는 것 같다"면서 "안 맞을 때, 경기장을 뛴다든지, 웨이트 훈련을 한다든지 자기가 스스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코치나 누가 옆에서 이야기를 해도 잘 안 들린다"며 바람을 이야기했다.

진짜 오늘 운영은 어이가 없어서 화도 안 납니다.
주전 선수니깐 이겨내야한다? 그게 받는 연봉의 책임감이다. 다 좋습니다.
그런데 선수가 영 밸런스 안 맞으니깐 퓨처스 가서 감 좀 찾고 오면 안 되냐고 타격 코치한테 물었고, 그걸 전해 들은 감독이 이렇게 나오는건 진짜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네요.

채은성 당연히 살아나야하는 LG의 중심타자 중 한명 맞습니다.
그런데 감독 평소 방침대로 하다가 본인이 생각해도 이건 아닌 것 같다고 코치 찾아가 2군 좀 다녀오면 안 되냐고 물어볼 정도면, 이미 주전으로 나가면서 감 찾을 단계는 지난 것 아닙니까?
뭐 그렇게 주구장창 내보내는 와중에 타순 조정이 있었냐? 그것도 아닙니다.
맨날 3번 아니면 5번에 나와서 욕받이 만드는데, 이게 정말 감 찾는데 도움이 되는겁니까?
이천웅도 한달반을 삽질하는데 1번에 계속 박았죠. 이번주는 살아나는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삽 드는 한달반 동안 내내 1번에 계속 박아뒀어야만 살아날 수 있는거였나요?

시즌초에 유강남, 오지환 타석에서 개삽질할 때 LG팬들이 참을 수 있었던건 단순히 이 둘이 수비의 핵이여서만은 아니죠.
둘이 8,9번에 나란히 붙어서 삽질하니깐 가끔 8번타자부터 이닝 시작할때는 투아웃 먹고 시작하는게 답답하긴 해도, 최근 채은성처럼 '야 왜 하필 네 앞에만 이렇게 찬스가 걸리냐? 너도 참 운도 없다 어휴' 하는 수준은 절대 아니였죠.
이 둘처럼 대안도 확실치 않고, 특히 오지환처럼 빠지면 팀 수비 자체가 흔들릴 정도의 수비에서의 영향력을 갖춘 것도 아니고, 대신 긁어볼 자원이 없는 자리도 아니라는 점이 더 환장하게 합니다.

감독이나 코치가 지금 더럽게 안 맞고 있는 선수 잘 맞게할 수는 없어도, 적어도 타순 조정이나 휴식 부여나 이런건 해줄 수 있는거 아닙니까?

오늘 잘맞은 타구는 야수 정면으로 가고, 12회말에도 살짝 벗어나서 장타가 파울이 되는 불운한 장면도 있었는데, 그러면 뭐합니까 그 타구 날린 다음에 감을 잡은게 아니라 투수가 자기 머리 높이로 던진 공 휘두르고 삼진 먹는데 말이죠.
지금 채은성의 컨디션은 마지막 스윙이 본인의 모습이고, 아깝게 파울로 바뀐 타구 이런건 운이라고 봐도 무방할 지경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시즌 끝나고 보면 채은성이 당연히 홍창기, 김호은보다 나을겁니다.
그런데 그 더 잘 할 선수가 완전 멘탈 나가서 2군 가서 힐링하고 오겠다는데도 굳이 6번에 쳐박아서 욕받이 만드는 운영은 진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선수가 평소보다 부진해도 박아둬서 살아나길 기대하는 것도 어느 정도 선이 있죠.
라모스랑 김현수도 6월에 5월보다 못했는데 쟤들 2군 보내자! 타순이라도 내려봐라! 하던 의견 없었죠.
당연히 없죠. 둘 다 6월에 드럽게 못한 것 같은데 라모스는 6월 OPS가 .802였고-물론 중순까지 열심히 벌다 하순에 다 까먹은 수치긴 합니다만-, 김현수는 .764였거든요. 그거 한달 참으니깐 지금 둘이 이번달에 .939, 1.133 찍고 있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천웅 꼬라박았던 6월 OPS .641이고, 채은성 6월 .685, 7월 .367 찍고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타순도 안 내린건 믿음이 아니라 방치라고 봅니다.

오늘 투수 운영은 글로 쓰기도 싫을 정도로 짜증나서 언급도 하기 싫은데 딱 한마디는 해야겠네요.
감독님 우영이 10회에 안 올렸으면 그래 우영이 아끼려다 꼬였구나 대현아 진짜 어쩔려고 그래라고 생각했을텐데 기어이 2이닝 먹이시고 비기셨네요 크크

류감 사람도 좋고 하도 감독 바꿀 수 밖에 없던 팀의 지난 과거 때문에 올해 성적이 작년보다는 나아져서 재계약 좀 했으면 하는 마음은 여전합니다만, 라모스 부상 이후의 운영은 정말 답답하긴 합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독수리의습격
20/07/11 23:46
수정 아이콘
이거 삼성시절에도 류중일 감독의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 바뀌지 않네요.
무적LG오지환
20/07/11 23:47
수정 아이콘
사실 지금 LG 선수단이 류감식 운영을 했을 때 리턴값이 왕조시절 삼성 수준이라면 그냥 저러다 알아서 치고 올라가겠지 할텐데, 냉정히 이야기하면 그 시절 삼성 수준 리턴값을 기대할만한 선수가 부족하거든요(...) 그래서 더 답답해보이는 걸 수도 있다고는 생각은 합니다.
ioi(아이오아이)
20/07/11 23:54
수정 아이콘
'나믿가믿'이 류중일 감독을 상징하는 말이었으니,,,
20/07/11 23:54
수정 아이콘
롯데 허감독도 엔트리 운영이 경직되어서 욕 먹고 있는데 형제팀(?)인 LG 류감독도 비슷한 상황이네요. 근데 허감은 1년차 초보감독이라 쉴드칠 거리도 있지, 류감은 벌써 8년차인데...

올시즌에 만족할 만한 성적 못 내면 LG와 류감은 자연스럽게 이별할 거 같습니다.
20/07/12 00:04
수정 아이콘
올놈올 전략은 현장에서 올드스쿨이건 매니저형이건 줄곧 사용하는 유서깊은 전략이죠. 근데 보통은 진짜 리그를 대표하는 타자에게 그 정도 투자를 하죠. 그런 타자들은 맥시멈이 높고, 다년간의 검증을 통해서 성공률을 보장받았으니까요.

근데 채은성은 그정도급은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맥시멈도 WRC+기준으로 120~130 정도고 보여준것도 2년이고. 이 정도급은 기다리는것보다 그때그때 잘하는 대체선수가 있으면 돌려쓰는게 기대값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채은성이 올해 그냥 망할해라는것도 충분히 개연성이 있는 시나리오죠. 5년이상씩 꾸준했던것도 아니고..그리고 폭망까진 아니라도 WRC+ 2~30정도 차이는 커리어를 보내다보면 높아질수도 낮아질수도 있으니 채은성이 그냥 올해는 평범한 커리어를 보낼 해일수도 있는거죠.

간판선수에 대한 나믿x믿은 기대값이 좋은 훌륭한 전략이라면 A~B+급 선수에 대한 나믿x믿은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이라는 느낌이네요.
무적LG오지환
20/07/12 00:14
수정 아이콘
전 채은성이 120~140 범위에서 왔다갔다할만한 타자라고 생각하긴 합니다.
그리고 왠만큼 못했으면 감독이 확고한 주전 라인업 밀고 가는 것도 어느 정도 존중합니다.
왠만큼 못한걸 떠나서 선수가 내려가서 감 좀 잡고 오고 싶다는 걸 무시하고 이겨내라는건 조금 무책임하지 않나 싶어요(...)
박수영
20/07/12 00:18
수정 아이콘
그것도 삼성때 성공해서 그래요 밑에도 썼지만 1할 까지 떨어져도 다치지 않는 이상 2군 잘 안보냈습니다 그냥 계속 박아놓고 쓰면서 살아나게 했지(...)
박수영
20/07/12 00:10
수정 아이콘
류중일 감독이 삼성에 있을당시 믿음의 야구는 고정 라인업을 짜두면 거의 다 믿고 쓰려는 편이었습니다
2달이든 3달이든 진짜로 타율이 1할 언저리까지 가도 라인업에 타순까지 그대로 박아놓고 썼었거든요

근데 자기가 생각할때 그 선수를 진짜로 2군에 보내야겠다고 마음 먹고 다른 선수를 퓨처스에서 끌어올린다거나 아니면 덕아웃에 있는 다른 후보군 선수를 쓴다던가 하면 그 선수에겐 믿음의 야구 시전 안합니다(...) 몇번 써보고 아니다 싶으면 원래대로 쓰던 선수 써요

이게 솔직히 말하면 삼성이라 가능했다고 보긴 하거든요 삼성이라 진짜 언젠간 올라오니까 진짜로 올라와서 성과도 내기도 했었고
근데 처참하게 한번 망가진적이 있긴 했었습니다 그 도박연류 터지고 나서 두산과의 한국시리즈 할때 최형우인데..
이렇게까지 망가질수 있나 싶을 정도로 심하게 한번 망하긴 했었는데.. 전 이대로 가면 받는 연봉도 있고 재계약 못할거 같긴 합니다
20/07/12 00:11
수정 아이콘
생각해보면 야구 뿐만이 아니라 다른 스포츠를 봐도 감독이 자신의 스타일을 바꾸는 모습은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계속 고집하다가 결국 트렌드에 뒤쳐져서 사라지는 게 감독들의 운명이 아닌가 싶네요.

그 자리에 올라서면 그렇게 독선적으로 되는 건지, 아니면 그정도로 경력이 쌓이면 자신의 철학이 바뀌기 어려운건지 아무튼 그렇네요.
DavidVilla
20/07/12 00:20
수정 아이콘
이번 채은성 관련 류감의 행동을 보며, 있던 정나미도 다 떨어졌습니다.
응원팀 감독에게 아웃 외치는 거 정말 안 좋아하는데, 류중일은 진짜 더 이상 참고 보기 힘드네요.
더치커피
20/07/12 00:24
수정 아이콘
(수정됨) 왤케 채은성 얘기가 많이 나오나 의아했는데, 기록 보니 그럴만하네요;
OPS가 700 아래로 떨어지기 직전이군요... 솔직히 제가 홍창기 높게 보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그냥 홍창기 선발 쓰는 게 맞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타자임에도 좌투수에게 더 약하다는 부분 때문에 채은성에 대한 기대치가 좀 낮아졌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좌타가 많은 팀이라 상위타선에 배치할 수 있는 우타자가 절실한데, 좌투에 약한 우타자면 다른 팀은 몰라도 엘지에서는 확실히 가치가 떨어지거든요.. 류중일 감독이 삼성 시절 박석민이나 최형우처럼 중용할 만한 야수는 아닌 거 같아요

그리고 본문에 언급은 안 됬지만 슬슬 이민호 등판간격이 짧아지고 있는데 게임당 투구수는 여전히 100개가 항상 넘어가는군요;; 10일 로테이션 포기할 거면 투구수라도 100개 아래로 관리해줘야 하지 않을지?
무적LG오지환
20/07/12 00:29
수정 아이콘
이민호 이번엔 10일만에 나온겁니다. 저번주에 말소된 정찬헌이랑 등판 순서 맞물리니깐 내일 말소되지 않을까 싶네요. 9일 휴식 보장 안해줄거면 90개대에서 끊는게 맞죠.

일단 인터뷰에서 시즌 끝까지 10일 로테 유지해줄거라고 말하긴 했습니다.
더치커피
20/07/12 00:32
수정 아이콘
이민호가 일주일만에 나온 거 같았는데 제 착각이었군요.. 다행입니다
그래도 엔씨 상대로 6.2이닝 2실점한 건 칭찬해주고 싶네요
무적LG오지환
20/07/12 00:36
수정 아이콘
김대현 1이닝 3실점을 보고나니 얼마나 잘 던졌는지 확 체감이 오더군요 크크크
불딱아 네가 우영이랑 민호몫까지 군대 갔다 오자(...)
거믄별
20/07/12 00:29
수정 아이콘
이번엔 나믿채믿 인가요.
20/07/12 00:38
수정 아이콘
채태인에 이어 채은성....
권나라
20/07/12 01:13
수정 아이콘
말이 나믿채믿이지 사실상 방관하는거나 다름없죠 이게 도대체 무슨 관리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딴식으로 운영할꺼면 뭐하러 감독이 필요할까요
트리플토스트
20/07/12 01:57
수정 아이콘
삼성 시절부터 봐온 모습이라서 저는 그러려니 하기는 합니다. 인터뷰는 선수가 먹을 욕 대신 먹기 위해 더 하는 부분도 있다 보고요. 오지환 FA관련 차단장 언플도 그런 맥락으로 이해하기는 합니다.
다만 채은성이 그렇게 기다려 줄만한 타자인지는 의문이네요. 류감독 스타일이 성실한 사람에게는 반드시 기회를 준다는 건데, 물론 그렇게 중용해서 잘 된 선수가 더 많긴 합니다만 채은성 같은 경우는 잘풀려야 채태인이라고 생각해서...
그리고 그정도라면 아마 7월까지 삽뜨는걸 두고보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1년 내내 믿는건 이승엽 최형우 임창용급은 돼야하는거니까요. 그때까지 보는 분들은 속터지겠지만..
무적LG오지환
20/07/12 02:10
수정 아이콘
채은성 풀타임 뛰기 시작한 14년 이후 채은성보다 war 높은 야수가 넷밖에 없고, 그마저도 그 중 둘은 수비의 핵이라 아픈거 아닌 이상 붙박이 주전인 오지환과 유강남인걸 감안하면 적어도 LG에서는 회복시켜서 써먹어야할 타자가 맞습니다.
그래서 저렇게 방치하지 말고 뭐라도 해보라고 하는거고요.

다 접어두고 채은성을 1군에서 살려써야할 타자라고 감독이 판단했으면 하위타선에 박기라도 하라는거고요.

채은성 올해 연봉 3억 2천이라 2군 가면 간 기간만큼 연봉 깍이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진해서 2군 갔다오면 안 되냐고 물을 정도인데 일단 이번 주말까지는 뛰어봐라고 말하고 출전시키는건 방치라고 봅니다.
트리플토스트
20/07/12 02:22
수정 아이콘
네. 그렇게 보아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의견은 감독이 이런 생각으로 운영하는 것 같다는 거지, 감독은 잘하고 있어! 라는 의미는 아니었어요.
20/07/12 02:43
수정 아이콘
(수정됨) 외야 삼인방

이천웅은 100
이형종은 110
채은성은 120을 암만 시즌 말아먹어도 기대할수 있는타자라고 생각하는데

이천웅 삽풀때부터 관리 좀 해주지
참ㅜㅜ

이래저래 답답합니다
까놓고 말해서 전 항상 감독보다는 선수들한테 불만이 많은 타입이라

불펜에 대불딱놈이고 타자중에 요새 살아나는것 같은 이천웅이고 삽푸는 채은성이고 다 짜증납니다
하 까놓고 말해서 지금 성적 꼬라박는 수준이 진짜 역대급 추락인데
해결책도 딱히 안보이고

불딱이 이눔은 등빨이랑 생긴건 170키로 한가운데 꽂게 생겨서 참 홈런 두방이라니
크크크

성남팬 친구한테 전북이랑 비긴거 축하한다고 하는 그 몇분사이에 홈런을 두방 맞았더군요
못봤는데도 빡친게 조깅하고 온 아직도 안 가라앉는데 그걸 보고 있었으면 어우 ㅡㅡ;;

그리고 전 감독 재계약해도 상관은 없는데 할꺼면 재계약 2년만 박았으면 합니다
까놓고말해서 유지현코치 감독 시킬려고 그룹차원에서 몇년째 준비중인거
너도알고 나도알고 코치 본인도 알텐데 그냥 빨리 시켜보고 그 결과를 봐야죠
20/07/12 02:47
수정 아이콘
(수정됨) 방치는 아닙니다. 13시즌 이승엽이랑 판박이거든요. (물론 그 이승엽도 못살아난 건 함정) 다른 거라면 13시즌 삼성은 이승엽이 없어도 잘 돌아갔는데, 엘지는 그게 아니라는 거? 솔직히 홍창기, 김호은한테 기회를 아예 안준 것도 아니었고, 그 기회를 못살린 것도 사실인데, 결국 류감 머리 속엔 채은성이 1군에서 이겨내길 바랬을 겁니다. 오늘 3루 타구나 12회말 타구 같이 잘 맞은 타구들이 안타가 됐으면 심리적으로 살아났을 거라 보는데, 아마 류감도 그걸 기대했을 거라 생각하고, 그게 안된 건 뭐 류감이나 채은성이나 운이 더럽게 없는 거죠. 류감 인터뷰대로 내일까지 기회주고 안되면 내릴 겁니다.

투수운용은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게, 개인적으로는 고우석이 8회에도 올라오길 바랬습니다만, 실시간으로 엠팍 보니 7회2사에 올렸을 때 ‘나오자마자 멀티이닝 쓰려고? 역시 돌중일’ 어쩌고 글이 올라왔고, 그 다음 이닝 교체되고 보란듯이 김대현이 올라오더군요. 결과는 우리가 다 아는 결과구요. 같은 맥락에서 8회2사에서 정우영이 올라왔으면 혹사라고 안까였을까요? 김대현이 못한 걸 투수 운용 어쩌구 하는 건 솔직히 결과론이라고 봅니다.
20/07/12 02:53
수정 아이콘
홈런 연달아 쳐맞은 무려 1라운드 출신
김대현놈이 문제지
투수운용이야 이해할만하죠

게임처럼 딱딱 아다리 맞을려면
이민호로 7회 막고
고우석으로 8회 막고
정우영으로 9회 막았어야 제일 좋은거지만 그게 어디 될까요 흑흑
무적LG오지환
20/07/12 09:34
수정 아이콘
8회는 고우석 계속 가도 납득이 가고 바꿔도 납득이 가는 상황서 후자 택했고, 그 흐름에서 김대현 올라온거 자체까지는 충분히 이상할거 없는 흐름이였습니다. 그런데 진해수도 같이 몸 풀고 있었고, 진해수는 지난 몇년간 좌타자, 우타자 상대 스플릿이 차이가 없는 좌완투수거든요. 바꿔서 망했으면, 와 정우영 빼고 답없는 불펜이다 하고 말았을겁니다.

뭐 김호은은 워낙 스몰샘플이라 비율 스탯으로 이야기할건 아니고, 홍창기도 스몰샘플이긴 하지만 120타석 정도 나왔으니 이야기는 조금 다릅니다. 규정 타석 70% 이상 출장한 팀내 타자 중에 얘보다 OPS가 높은게 몇명인데요. 김현수랑 라모스, 딱 둘로 끝입니다. 뭐 채은성 내리고 무조건 당첨될 홍창기 좀 긁어보라고!가 아니라 홍창기가 꽝 나올 확률 높으니깐 복권인건 맞는데 그래도 긁어볼 복권 있는 포지션이니 제발 저렇게 놔두지 말고 살리려고 뭐라도 좀 해봐 제발인거죠.
LG우승
20/07/12 04:09
수정 아이콘
원래 저랬던 감독이라 삼성 시절 만들었던 결과에 비해 개인적인 평가는 턱없이 낮았네요.

진성 용택앓이라서 최소 코시 진출하기를 바랬는데 시즌에 대한 기대도 사라졌고 그냥 이민호, 정우영, 고우석 시즌 끝날때까지 갈지말고 재계약없이 조용히 사라져주셨으면 좋겠네요.
로즈엘
20/07/12 08:33
수정 아이콘
글 내용 보고 선수 요청이 있는데 계속해서 안내린거라고 생각했는데 10일에 면담이 있고 코치가 주말까지 보고 결정하겠다라고 의견 제시.감독이 오케이 한건데 누가보면 감독이 절대 안내리겠다고 한줄 오해하겠네요.
감독 욕하는거 알겠는데 근거 가지고 적당히 했으면 좋겠네요.
류감독 인터뷰는 얘기한걸로 판단하면 아니죠. 언론 상대로 총알받이 역할을 어느정도 하고 실제 현장에선 다르죠. 이승엽 상대로도 그랬죠
무적LG오지환
20/07/12 09:47
수정 아이콘
단순히 류감독 인터뷰 내용만 갖고 터진게 아닙니다.
채은성 부상 당하기 전부터 살짝 하향싸이클이였고, 뭐 저러다 알아서 올라오겠지 수준이였고, 돌아와서 그 정도 수준만 유지했으면 터지지도 않았을거에요. 계속 말하지만, 우리 은별이는 이 지옥 같은 팀에서 제대로 키워낸 몇 안 되는 야수 중에 한명이니깐요. 결국 코치 의견 듣고 최종 오케이한건 감독인데, 지켜볼거면 최소한 시즌초에 오지환, 유강남 타격에서 삽질할때처럼 하위타선에 쳐박아두고 지켜보는게 맞지 않냐는거죠.
20/07/12 10:07
수정 아이콘
채은성이 IL 다녀온지(=부진한지) 40타석쯤 됩니다.
대략 2주정도의 시간이죠.

그동안 꾸준히 3번 혹은 5번타순에 들어있으면서 찬스는 다 끊었단 말이죠.

20타석이 지난시점부터 슬슬 기사가 올라오고 기자들이 질문을 합니다. 류감은 한결같이 얘기했죠. 본인이 조정해달라고 할때까지 옆에 두고 쓰겠다. 본인이 이겨내야한다는 식으로요...

그 기사 뜨고 바로 그 다음날 다시 얘기가 나왔습니다. 채은성이 면담했다, 힘들어한다. 주말까지 써보고 결정하겠다. 라구요.

팬들이 화가나는 지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채은성 삽들고 있을때 그래도 1인분은 하고 있던 홍창기 김호은쓰면서 채은성 조정하게 하면 안되냐
굳이 채은성 뛰게 하고 싶으면 7~9번에서 좀 더 편하게 치게 하면 안되냐
본인이 요청하면 내리겠다 했는데 본인이 면담요청했으면 좀 쉬게하던라 이천가서 조정하고 오라던가하면되지 주말까지 또 지켜보겠다는건 뭔가 본인 말조차 뒤집는거냐.

안벌어도 되는 욕을 스스로 벌고 있는것 같아요. 더불어 채은성도 안 먹어도 되는 욕 먹는것 같구요.
무적LG오지환
20/07/12 10:23
수정 아이콘
이번주에 이긴 1경기 홍창기랑 김호은이 잘 때려서 이긴 경기라는게 진짜 화룡점정이죠(...)

최근 20경기 5승 1무 14패인데 LG팬들이 그간 하도 그지 같은 감독들 많이 겪어서 운영상 삽질에 비해 욕 덜 먹고 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메가트윈스포
20/07/13 11:45
수정 아이콘
이정도면 양반인거죠
20/07/12 09:29
수정 아이콘
선수들이 잘할 때는 사실상 누가 감독을 해도 팀이 잘 될 수 밖에 없죠.
감독의 역량이 진짜 필요할 때가 선수들이 부진하거나 팀이 안 풀릴때라고 보는데...
삼성에서 나믿가믿하면서 믿음의 엔트리로 큰 성공을 거뒀으니 그게 쉽게 바뀌진 않을거라 보긴합니다만
그때는 그 선수들이 최형우, 박석민이었단 말이죠.
DownTeamisDown
20/07/12 09:42
수정 아이콘
이게 괜히 전에 삼성시절 별명이 관중일이었던게 아니죠.
믿음의 야구를 정말 강하게 하는 감독이라서
StayAway
20/07/12 13:54
수정 아이콘
팬투표로 팀을 운영할 수도 없는거고 감독 특유의 스타일은 우선 존중해줘야겠죠.
불펜투수면 혹사논란이라도 있겠지만, 야수를 풀타임시키는게 선수 본인에게 꼭 나쁜것도 아니고 감독은 결과에 책임지면 됩니다.
왜이래요진짜
20/07/12 14:46
수정 아이콘
좋은 감독이고 엘지 기초 잡아준 감독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올해 끝나면 다른 감독(데이터형) 보고 싶습니다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하고 아름다운 이별했으면 합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기타] 스연게 재오픈 및 운영방침 공지 [37] jjohny=쿠마 20/05/10 190325 0
공지 댓글잠금 [기타]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218404 0
공지 댓글잠금 [기타] 연예인 성범죄의 피해자 등에 대해 언급/암시/추정/질문하는 등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1] jjohny=쿠마 19/03/15 330698 0
공지 [기타] 몇몇 표현들에 대하여 가이드라인을 재공지합니다. [24] 17/10/25 400717 0
81792 [스포츠] [KBO] 오늘 나온 논란의 ABS존 [29] 키스도사2385 24/03/29 2385 0
81791 [스포츠] KBO 한화 이글스 홈 개막전 결말.gif (용량주의) [38] SKY923135 24/03/29 3135 0
81790 [연예] ARTMS (아르테미스) 첫 선공개곡 'Pre1 : Birth' M/V [1] Davi4ever409 24/03/29 409 0
81789 [스포츠] 2024 AFC U23 아시안컵 대표명단 공개 [1] 어강됴리701 24/03/29 701 0
81788 [연예] 슈퍼주니어 려욱, 걸그룹 타히티 출신 아리와 5월 결혼 [1] Myoi Mina 2281 24/03/29 2281 0
81787 [스포츠] [MLB] 이정후 "첫 안타보다 희플이 더 기억난다" [8] 손금불산입3977 24/03/29 3977 0
81786 [스포츠] [KBO]오늘 한화 이글스 선발 제이크 류씨의 상대 선발.jpg [38] 카린4720 24/03/29 4720 0
81785 [연예] 마약사건 이후 처음 공개되는 유아인 출연작품 [42] 우주전쟁6180 24/03/29 6180 0
81784 [연예] 러블리즈 출연한 이번주 놀면뭐하니 예고 [5] 강가딘3887 24/03/29 3887 0
81783 [스포츠] 오재원. 여성 폭행 혐의 추가+서울중앙지검 송치 [45] SAS Tony Parker 6755 24/03/29 6755 0
81782 [스포츠] 싸이, K리그 '현대가 더비' 뜬다…전주성 물들일 '공연의 신' [12] SAS Tony Parker 2645 24/03/29 2645 0
81781 [스포츠] [NBA]시즌 막바지에 예상해보는 NBA 1st Team [16] Mamba2192 24/03/29 2192 0
81780 [스포츠] [해축] 현시점 프리미어리그 클럽별 중간 성적표 [16] 손금불산입2394 24/03/29 2394 0
81779 [스포츠] [KBO] 7명 밖에 없다는 KBO 통산 100승 좌완 [46] 손금불산입3491 24/03/29 3491 0
81778 [연예] 한소희 추가 입장문 올렸다 내림 [129] 시린비8072 24/03/29 8072 0
81777 [스포츠] [파브리지오 로마노] 사비 알론소는 레버쿠젠에 한 시즌 더 잔류한다 [17] EnergyFlow1679 24/03/29 1679 0
81776 [스포츠] [NBA] 3월들어 가장 핫한 선수 [11] 그10번2369 24/03/29 2369 0
81775 [스포츠] [MLB] 이정후 메이저리그 데뷔전 첫 안타! 그러나 + 김하성 시즌 첫안타 +이정후 역전 희생타 [12] kapH6286 24/03/29 6286 0
81774 [연예] 서태지와 아이들 - 마지막 축제(93' Live) & 난 알아요 <Official Remastered> [18] 덴드로븀2252 24/03/29 2252 0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