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PGR21 관련된 질문 및 건의는 [건의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 (2013년 3월 이전) 오래된 질문글은 [이전 질문 게시판]에 있습니다. 통합 규정을 준수해 주십시오. (2015.12.25.)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5/02/27 18:08
이북으로 영어공부는 회의적입니다.
하지만 김삼관님은 가능하실 수도 있습니다. 책을 많이 읽으신다면 이북리더는 어차피 여러개가 됩니다(?) 오디오북은 장거리운전의 좋은 동반자입니다. 디아블로 할 때도 좋은 동반자요, 뜨개질이나 단순작업을 할 때도 탁월합니다.
25/02/27 19:36
내가 필요해서 사는게 아니라, 영어공부 해야 하는데 사두면 보겠지.. 그런거라면 빨래건조대가 되는 사이클과 비슷한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다 봅니다. 킨들 자체는 좋은 기기고 영어공부로 사용 가능하나, 킨들 사면 하겠지는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책도 서양 초중학생 권장도서 보면 재미가 있을지 모르겠고요.
저 같은 경운 어느정도 영어가 되는 편이고 영어 소설 볼 때도 있는데, 영어로 읽으면 한국어보다 최소 5배 이상 시간이 걸리거든요? 그럼 굉장히 느려져서, 흥미로운 소설은 보기가 좀 괴롭습니다 답답해서 ㅠ 뭘 사느냐 보다도 시간관리 측면에서 언제부터 언제는 영어공부시간, 이런식으로 해두는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영어공부 할 방법은 참 많으니까요 오디오북은 보통은 안쓰는데 첫댓대로 단순작업할때 틀어놓거나, 애가 책 읽어주기 바랄때(자기 전이나) 틀어주곤 합니다.
+ 25/02/27 22:06
킨들을 샀으니까 읽겠지 -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덧붙여, 영어 책을 읽는건 영어 공부에 꽤 도움이 되지만, 영어공부를 위해 책을 읽는건 비효율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신 내가 영어책에 취미를 가졌다! 이때 킨들을 산다면 굉장히 굉장히 편하고 유용한 기계가 될 건 맞아요. 독서용 기계로 킨들은 진짜 최고입니다.
+ 25/02/27 22:06
(수정됨) 포인트가 킨들인건지 영어책 읽기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영어실력을 늘리시는게 목표면 본인 실력에 맞는 영어 공부를 하시는 게 낫지 않을까요? 원서를 읽으면 영어실력이 늘겠지만 빠르지도 않고 확실하지도 않은 방법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