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질문 게시판은 새 글 쓰기를 막았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이용바랍니다.
Date 2012/02/08 15:16:55
Name 갓의날개
Subject 수강신청을 PC 방에서나 학교 컴퓨터에서 하는게 좋다는게 신빙성이있나요??


그냥 옛날부터 PC방이 좋다는 말을 듣고

당연히 PC방에가서해왔었는데요;

주변에보면 노트북으로도 올킬하는 친구들도 많고 하는거 보면

저런게 큰 영향을 안주나 싶기도 하고 그러는데 정말 맞는이야기인가요?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못된고양이
12/02/08 15:25
수정 아이콘
전 pc방 승률이 더 낮았습니다. 케바케 아닐까요..
단 여러명이서 수강신청하면 연결 뚫린 컴 하나로 구제받는 경우도 있긴 하죠.
그리고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수강신청 request를 학교서버에 계속 보내다 보면, 빈자리 나오자마자 채가는 일이 가능하니
연구 잘 해보셔요..조교 찾아가서 굽신거린적 없습니다.
12/02/08 15:27
수정 아이콘
기술적으로는 거의 차이 없습니다. 그나마 수강신청 서버컴퓨터와 같은 망 내에 있는 학교 컴퓨터라면 0.1초 이하 정도 빠를 순 있겠지만, 학교 컴퓨터는 컴퓨터 자체가 좀 느린 경우가 많지 않나요?; 저는 그냥 집에서 하는데 1학년땐 요령이 없어 잘 안되다가 2학년부턴 다 성공했습니다. 수강신청 서버컴퓨터 시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DivineStarlight
12/02/08 15:27
수정 아이콘
별 차이 없습니다. 이론상 학교 교내에서 하면 극도로 미세하게나마 빠를 수는 있겠죠. 0.02초 미만으로요. 우리 집 컴퓨터->우리 집 공유기->통신사 네트워크->통신사 네트워크->통신사 네트워크->대학교 네트워크->수강신청 서버, 이렇게 신호가 거쳐가는 거랑 학교 컴퓨터->학교 네트워크->수강신청 서버 이렇게 거쳐가는 거의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전에 한 번 ping, trace 이런걸로 시간을 재보니까 시간 차이 15ms도 안 났던 걸로 기억합니다.

PC방이 빠르다는 건 그냥 컴퓨터 사양 자체가 일반 가정집 PC나 학생들 노트북보다 좋아서 웹브라우저가 빠르게 잘 뜨고, 인터넷 회선도 가정집보다 대개 좋기에 그렇다는 건데.. 이것도 요즘엔 PC방이 IE 6 같은 것을 아직도 고집하고 있는 곳도 있고, 가정집 PC도 사양이 좋아지고 또 FTTH 광랜 같은 것을 쓰는 경우도 많아져서.. 옛날 이야기죠.

그냥 별 차이 없으니 집에서 하셔도 됩니다. 집 컴퓨터가 어지간히 느리거나 회선이 이상한 것만 아니라면요.
수강신청 성공의 비결은 수강신청이 오픈되는 정확한 시간에 가장 빨리 로그인 혹은 신청 버튼을 누르는 거죠.. 강의코드를 직접 타이핑하는 곳이라면 미리 매크로 만들어 둔다거나..
그래서 서버 시각 알려주는 프로그램 같은 게 유행타기도 했는데.. 그게 안 맞는 경우도 있고 또 사람이 수작업으로 여는 경우도 있어서.. 휴대폰 시계의 승률도 좋았습니다.
정지연
12/02/08 15:28
수정 아이콘
네트웍 환경이 안좋던 시절에는 학교안에서 하는게 확률이 높았기는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네트웍을 짧게 거치는게 좋기 때문인데요..
요즘엔 환경이 좋기 때문에 집에서 하나 피씨방에서 하나 학교에서 하나 사람이 느낄수 없는 순간에 request 가 서버까지 날라갑니다..
그냥 수강신청은 타이밍 싸움입니다..
레몬커피
12/02/08 15:29
수정 아이콘
운이에요 운
12/02/08 15:35
수정 아이콘
더 빠르냐고 물으신다면 학교가 당연히 더 빠릅니다.
0.1 초라도 더 빠르다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신청은 운!~
갓의날개
12/02/08 15:53
수정 아이콘
답변해주신분들감사합니다.

그래도 이번학기까지는 경쟁이쎈 교양이많아서 ㅠㅠ 가던 pc방가서 해야겠어요
12/02/08 21:24
수정 아이콘
컴공재학생은 다들 집에서 했습니다.
스나이퍼nz
12/02/09 12:18
수정 아이콘
컴공재학생은 랩실에서도 했습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