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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2/01/17 10:15:15
Name 원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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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개드립
Subject [게임] 히오스의 개발 모토




저기서 짚은 AOS의 단점들이 사실 AOS에 사람들이 중독되는 이유들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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及時雨
22/01/17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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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참 할 때는 재밌었어요 그래도.
오리지날 캐릭터 넣고 팬들 씹으면서 관뒀지만.
트레비
22/01/17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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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하고 싸우고 적 혹은 팀원과의 pvp요소가 있어야지 좋아하는거 같네요 옛날부터 디아도 pk하러다니고 와우도 얼라vs호드 길에서 엄청싸웠고... 근데 그런 분쟁을 없애버리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더군요
그말싫
22/01/1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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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의 탓을 할 수 있어서 자괴감과 정신력 소모가 적은 게 게임 롱런에 중요한 거 아닌가...크크
고스트
22/01/1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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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저런 식으로 만들거면 성장요소 빼고 그냥 주구장창 한타하게 만들었어야 했죠.
근데 비슷한 사례의 게임들이 죄다 망했다는 걸 보면...
한타 자체는 aos의 핵심 재미라고 보긴 어렵죠
류지나
22/01/1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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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협동하라고 낸 게임에서, 구멍이나 트롤이 1명 발생하면 롤보다 100배 이기기 어려운 게임이 되어버린게...
머나먼조상
22/01/17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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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탱강요에 운영 병신인거야 블리자드 패시브니 깔고간다면 퀘스트 시스템만 초반에 좀 더 다듬어진 채로 냈다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퀘스트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한 이후부터는 성장뽕도 챙기고 나쁘지 않았어요...
Lina Inverse
22/01/17 10:21
수정 아이콘
뭐 저기서 의도한대로 게임 디자인됬고 실제로 히오스 좋아하는사람도 저런 요소가 좋아서 했으니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만 그걸 좋아하는 사람이 소수였을뿐. 전 지금도 롤보단 히오스가 좋아요
디쿠아스점안액
22/01/17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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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말한 대로 만들어서 냈지만, 그게 꼭 인기를 끌지는 못했던... 하지만 나는 좋아하는 ㅠㅠ
Lord Be Goja
22/01/17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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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뜨거운거 못먹는 사람있다고 미지근한 라면 만들어서 판 느낌.
22/01/17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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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작 포탄삭제 경험치 구슬 퀘스트특성 생구패치 등등 넣으면서 저기 넣은 부분도 많이 희석화 됐죠. 지금은 이도 저도 아닌 어정쩡한 게임이 되버렸어요
이민들레
22/01/17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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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스 안먹어도 되는건 좋긴했는데 나혼자 똥꼬쇼를 해도 팀때문에 지는건 더 심함
22/01/17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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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사실은 롤이 저 방향성에 더 가까워졌네요.
특성차이로 못 이기는 히오스보다 확실하게 구분되는 템차이 구간이나, 포탑골드를 통해 전체 골드 공유/14분으로 줄인 라인전 등등. 방향은 옳았을지도.
22/01/17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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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일부는 마음에 들긴 했었습니다
다양한 맵과 구성방식같은거요
22/01/17 10:26
수정 아이콘
말은 맞는 말이죠. 인간이 그 이상을 못따라갈 뿐. 그리고 인간 수준에 재밌어해야 흥하는 거고.
티오 플라토
22/01/17 10:27
수정 아이콘
저도 정말 재밌게 했어요. 장점은 맵이 다양했다는 것과 한타가 계속 일어나서 게임 내내 흥미진진했다는건데..
궁특성 밀리면 한타 못하는거 너무 별로였어요. 역시 공산주의는 망할 수 밖에 없는건지 크크
제주삼다수
22/01/17 10:27
수정 아이콘
차라리 배틀라이트를 인수하지
22/01/17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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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도 이벤트 모드에서 하던 중간중간 퀘스트 요소를 통한 강제 한타같은게 히오스에서 온게 많더라고요. 옵치할때 스킨 받으려고 강제로 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놀란. 그런데 찰흙느낌나는 똥망 타격감에 대한 거부감은 어쩔수 없더군요.
검은바다채찍꼬리
22/01/17 12:04
수정 아이콘
망할스2엔진!!!!!
스1같은 타격감과 사운드로 만들었음
갓흥겜이었을텐데
시즈탱크가 시즈모드로 때리는 퉁퉁소리가
스1저글링 평타만도못한 타격감인걸보고
경악을 금치못했음
이브이
22/01/17 10:33
수정 아이콘
사실 공산주의 이전에 그래픽,연출 문제도 컸..ㅠ
착한글만쓰기
22/01/17 10:37
수정 아이콘
이걸 깔 필요가 없는게 컨셉이 저래서 망한게 아니잖아요
게임을 계속 잘 만들었으면 도타 롤만큼은 아니더라도 매니아들이 좋아하고 훌륭한 게임으로 남았겠죠 인디 게임들 마냥
그냥 후속 개발이랑 운영을 드럽게 못한거
원펀치
22/01/17 10:41
수정 아이콘
(수정됨) 인디게임사도 아니고 블리자드에서 내놓은 게임이 매니아들만 좋아하는 훌륭한 인디게임 같이 남으면... 망한거 아닌가요...
들인 제작비부터가 엄청나게 차이날텐데...
카트만두에서만두
22/01/17 10:41
수정 아이콘
컨셉이 저래서 망한게 아니라 저렇게 못만들어서 망한거죠. 실제로 롤이 히오스에서 배껴와서 훨씬 잘써먹은게 한둘이 아니죠. 그냥 제작진 역량의 차이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지금 우리
22/01/17 10:43
수정 아이콘
이거 까는건 억까죠..
히오스는 망할만 해서 망한거지만 적어도 저 컨셉때문에 망한건 아닙니다.
카트만두에서만두
22/01/17 10:45
수정 아이콘
실제로 지금 롤이 저 히오스와 유사한 방향이죠. 라인에 구분은 솔직히 지금 별 의미없을 정도로 교전을 많이 만들려고하고 게임 시간 단축하려고 하고(현 메타상은 아니긴 하지만요) 그냥 운영이 똥이고 첫 출시때 게임이 미완성이라고 느낄정도로 형편없어서 망한거지 컨셉은 별 문제가 아니라고 봐요
물맛이좋아요
22/01/17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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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보다 못한 타격감
Lord Be Goja
22/01/17 10:51
수정 아이콘
요즘 하스스톤은 타격감 낮추는 옵션을 넣었는데,많이 이용하더군요 (진동x)
벌점받는사람바보
22/01/17 10:49
수정 아이콘
(수정됨) 시스템 분석은 괜찮았다고 보는대
기본적인 스킬 맞추는 찰진느낌이 없어요
멋진 캐릭터는 괜찮은 편인대 예쁜캐릭터는 병걸렸는지 영 이상하고
22/01/17 11:02
수정 아이콘
롤에서 라인전이 지겹고 한타가 재밌었던 저에게는 최고의 게임이었죠
헤나투
22/01/17 11:09
수정 아이콘
전 본문이 완전 맞다고 봅니다.
시장조사 실패죠.
우린 차별화를 둬서 웰빙음식을 만들겠다고 한건데 다수의 소비자는 더 자극적인 단짠은식을 원한거죠
글쓴이
22/01/17 11:13
수정 아이콘
여기 다양한 의견들이 한몫씩 했다 보는데 그런 단점들을 고쳐나간단 느낌을 못받았던거 같아요.
머키나 초갈 등의 아이디어 넘치는 케릭들이 이렇게 사라지는게 아쉬워요.
이부키
22/01/17 11:16
수정 아이콘
저거때문에 망한게 아니죠...
인생은서른부터
22/01/17 11:19
수정 아이콘
천부적인 에임 차이로 인해 고통 받지 않도록
모든 캐릭터에게 솔져 궁극기를 기본 지속 효과로 주었습니다.
22/01/17 11:31
수정 아이콘
히오스 망한건 블쟈의 엄청 느린 개발속도때문이죠.
옵치랑 똑같아요
Out of office
22/01/17 11:54
수정 아이콘
전 재밌었는데, 그냥 망한 이유는 네트워크효과가 안나와서가 가장 크겠죠.
이런 류의 게임은 원래 시장에서 1등만 살아남으니까...롤이 먼저 잡고 있는 시장에서는 AOS류가 살아남을 수가 없죠
22/01/17 12:44
수정 아이콘
한 때 재밌게 했었는데.. 롤보다 히오스가 먼저 나왔었다면 히오스류 공산주의 방식이 대세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피지알 안 합니다
22/01/17 13:46
수정 아이콘
과거 피지알 현자의 말에 따르면 사람들이 분식을 더 좋아해서 실패한 거죠.
22/01/17 16:29
수정 아이콘
특성시스템이랑 메커니즘신선한 케릭터들 매력이 또 나름 있는데 이대로 묻히는건 안타깝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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