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모두가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머글을 올려주세요.
- 유게에서는 정치/종교 관련 등 논란성 글 및 개인 비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6/08/18 12:25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불식 을 몰라서 그런거네요. 전 어제 팝핀현준의 불춤 그게 잘못 검색된거인줄 알았는데.. 아 초등학생분들 답답하네요. 불식이 좋은뜻인지 나쁜뜻인지 하하하
06/08/18 13:09
모르는 단어 찾아보는 것도 놀림감인가요?
여기 계신 모든 분들도 다 배워서 아는 거 아닙니까. 모르는 것을 그냥 넘어가지 않고 배우려는 자세와 배운 것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거지, 그깟 단어 1, 2년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06/08/18 13:12
허허.. 솔직히 말해서 저거 모르는 사람도 많을것 같은데요.-_-;
나름대로 책 많이 읽고 공부도 못하는편은 아닙니다만.. 저도 딱봐서 뭔말인가 했습니다.-_-; 저걸 모른다고 심하게 무개념 소리가 나온다는거 자체가 웃기는데요 전. 만약 다른 단어는 알지만 불식이란 말을 우연히 못들어본 사람들에 있어서 윗분들이 말하는게 어떤 기분일지 상상을 하고 댓글을 다심이..-_-; 굉장히 기분 나쁘네요. 그리고 '~不食'라는 먹지 않는다라는 의미가 아니라 없앤다는 의미 아닌가요? 뭐 이게 아니라면 저도 심하게 무개념이겠군요.
06/08/18 13:19
유머글에 또 리플달게 되네요 ㅡㅡ^
불식(拂拭)이란 단어의 한자까지 아는 사람은 드물겠죠... 하지만 이 단어의 뜻과 어떤곳에 쓰이는지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죠... 위에서 지적한 것은 십대라면 능히 알아야 할 단어이기에 유머란에 올라온 것이고... 그리고 모르는 것을 찾아서 아는 것, 당연히 좋죠... 그런데 슈주 기사에 난 단어 하나(별로 어렵지 않은)가 검색 순위에 오르는게 웃기다 뭐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 그리고 위에 不食이란 말이 나온건 네이버 첫 화면에 이 한자가 나와서 이걸로 오해하는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우스개 소리인데, 잃어버린기억님께서 착각을 하신 듯 하네요...
06/08/18 13:25
저 기사를 보고 '또 우리 오빠들 괴롭히는거 아냐?' 라고 살짝 불안했었을 팬들을 위해 네이버가 큰일을 했겠네요.
06/08/18 13:42
몰랐을 수도 있죠. 지난학기에 알바삼아 고등학교에서 국어보충교사했었는데요, 애들 어휘력이 정말 장난 아니던데요;;;
당연히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쓴 말을 못 알아들어서 멀뚱멀뚱-_- 뭐 그래도 모르는 게 있으면 즉시 찾아보는 건 좋은 자세입니다. 그러면서 배우는 거죠(응?)
06/08/18 15:27
나이 어린 학생들,, 모를수도 있는거고.. 모르면 찾아보는거야 바람직합니다만.. 요즘 학생들 어휘력이 정말 너무.. 그렇더군요.. 부모님들도 무슨 외국어학원 보내기만 급급해하지 말고 책 좀 읽혔으면...
06/08/18 15:59
요즘 청소년중 상당수 특히 초등학생들의 교육수준은 걱정할만한 수준이더군요.
물론 교육 환경이 변했고, 주변 환경도 변했습니다만, 아무리 그렇다 해도 교과목 외의 지식과 생활 상식 그리고 기초 체력의 문제는 이미 심각한 수준이라고 느꼈습니다. 예전에도 모르는 사람은 있었지만, 1년1년지날수록 모르는 비율이 증가한다는게 문제 같네요. 참! 영어는 제 시절에 비해 끝내주게 잘하더군요. ㅡㅡ;
06/08/18 16:54
무조건적인 영어교육이 부른 폐해라고 생각되네요 정작중요한건 우리말인데 영어문법틀린건 귀신같이 찾아내면서도 쉬운 한글문법을 틀리는 실정이니
06/08/18 23:03
RumbleLoo님//이런저런 사람 많지만 이 단어가 '모른다'고 대놓고 말할 정도로 어려운 단어는 아닙니다. 고3인데 이 정도의 단어를 모른다면 부끄러워할 만한 일이죠. 그만큼 책을 안 읽고 어휘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니까요.
딴소리지만... 요즘 청소년들 책을 정말 안 읽는 것 같습니다. 맞춤법, 띄어쓰기가 정말 눈뜨고는 못 볼 정도로 많이 틀립니다. 책만 많이 읽어도 어휘력, 맞춤법은 충분히 맞출 수 있습니다. 그 정도도 안 되는 청소년이 정말 많음에, 그리고 그걸 지적하면 '이 정도 가지고 뭘..' 하며 별 거 아닌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 또한 많음에... 참 답답할 뿐입니다.
06/08/18 23:57
저 단어 모르는 사람도 있나요-_-;;
고등학교 졸업한지 2년됬지만서도...// 저 단어 모르는 청소년이 있다는건 문제인듯-_-?
06/08/19 01:20
게임해설자들이 자주쓰는 단어에요 아니라면 혹시 저도 모를수... 예) 네, 임요환선수 이번 경기로 물량이 약하다는 평가를 완전히 불식시키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