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1/12/08 10:37:47
Name Leeka
File #1 80234de890836a08f78c4ad6b7bde36c.png (29.2 KB), Download : 18
Subject [LOL] 순간이동이 변경됩니다 (수정됨)


* 14분 이전 : 아군 구조물에만 탈 수 있음 + 쿨타임 360초

* 14분 이후 : 아군 구조물 / 미니언 / 와드에 탈 수 있음 + 이동 후 3초간 이속 50% 증가 + 쿨타임 270초



라인전 단계에서 뒷텔과 같은 변수가 전면 차단..  되는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타워에는 가능한 만큼, 빠른 라인 복귀 및 다이브 방지용 텔은 가능)


현재 PBE 기준으론 14분 이전에도 '자르반 깃발' 같은 거에는 구조물 판정이라 텔이 된다고 하는데.
이게 수정하면서 놓친 부분이라 타워에만 타게 바꿀지, 아니면 깃발등에 타는건 유지될지는 모름..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1/12/08 10:39
수정 아이콘
뒷텔 변수 있던 바텀 정모 장면 재밌었는데 ㅠㅠ
21/12/08 10:39
수정 아이콘
이제 탑, 바텀 라인전 능력이 더더욱 중요해지겠네요

와드 백업 같은게 제한되니
21/12/08 10:40
수정 아이콘
탑 미드의 라인전 영향력을 퍼트리는 스노우볼 속도를 줄이겠다는 건가요
파쿠만사
21/12/08 10:40
수정 아이콘
요즘 롤은 거의 안하고 디아2만 하다보니 순간이동이라고해서 혹시 수수에 순간이동빼나 뭐가 바뀌나 하고 헐레벌떡 들어왔는데
다행이 롤이었군요...크크

그나저나 본무 내용이면 14분 전에는 복귀텔정도밖에 못쓰는거군요
공염불
21/12/09 07:33
수정 아이콘
디2 아이템이 나오긴 하는 겜입니까 선생님 ㅜ
더치커피
21/12/08 10:42
수정 아이콘
재키러브 패치인데.. 라인전 쎄고 눈치없는 원딜에게 유리하겠네쇼
21/12/08 10:42
수정 아이콘
이렇게 되면 초반 타워 깰때까지 갱말고는 뒷텔 생각 안해도 되서 바텀 라인전 세고 라인 밀기 좋은 캐릭들이 힘 받겠네요.
21/12/08 10:43
수정 아이콘
빠꾸 없는 바텀 라인전의 시즌이 오는군요...
버거킹맘터
21/12/08 10:43
수정 아이콘
초반 텔 합류도 이득 보기 힘드니 기본체급이 더욱 중요시 되는 방향?
기존 강팀들에게 이득 되는 방향인 것 같은데 그중 특히 젠지에게 좋아보이네요
승률대폭상승!
21/12/08 10:43
수정 아이콘
그냥 타워에만 타게하지?
21/12/08 10:44
수정 아이콘
트페 코인 매수각?
HA클러스터
21/12/08 11:40
수정 아이콘
글로벌궁 챔피언 위상이 쪼금더 오르려나요.
쉔각?
제가LA에있을때
21/12/08 14:54
수정 아이콘
쉔 붐은…. 온다…..
21/12/08 12:27
수정 아이콘
밴이요 흐흐
21/12/08 10:44
수정 아이콘
방향성도 썩 맘에는 안 드는데 스킬을 아예 갈아엎는게 아니라 누덕누덕 기워쓰는건 영 별로긴 하네요
아싸라비아똥구멍
21/12/08 15:40
수정 아이콘
그러게요. 점점 더 복잡해지네요. 갈아 엎는 게 아니라 추가되는 룰이라..
21/12/08 10:44
수정 아이콘
이제 바텀은 진퉁 라인전의 시대가 오겠네요
아이폰텐
21/12/08 10:47
수정 아이콘
이제 바텀은 상체영향을 거의 안받는 상황이 될수도 있겠군요. 진정한 힘대힘구도...
묵리이장
21/12/08 10:48
수정 아이콘
이건 좀 좋은 패치군요.
아린어린이
21/12/08 10:48
수정 아이콘
전술 하나를 삭제하는 패치네요
21/12/08 10:48
수정 아이콘
자르반 의문의 1티어행
묻고 더블로 가!
21/12/08 10:48
수정 아이콘
바텀 2:2 교전할 때 탑이 와드 뒷텔 타는 거 솔랭에서 진짜 개날먹이었죠 그거만 잘해도 점수 올라감
나쁘지 않은 패치라고 봅니다
FarorNear
21/12/08 10:49
수정 아이콘
진 티어 여전히 높을수도 있겠네요. 덫 깔고 거기에다가도 텔타면되니 말이죠. 솔직히 탑 텔은 그렇다쳐도 미드는 진짜 텔 그만 드는거 보고싶어요. 미드야말로 진짜 진정한 검사들의 싸움으로 점화 서로들면서 수많은 명장면 만들었는데 ..요즘은 그냥 라인 지우개 하다가 복귀텔, 심지어 텔든 상대한테 무리하게 정글링 포기하고 갱해도 복귀텔때문에 이득도 아니게 되죠. 암살자가 망하게 된건 자체 성능도 있지만 요즘의 텔을 안 들수가 없는 구도가 크다고 봐요.
sionatlasia
21/12/08 16:45
수정 아이콘
제드 카타 르블랑 키아나 아칼리 탈론이 전부 1,2 티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고 최근 2년간 탈카키제가 1,2티어에서 내려온 경우가 거의 없는데 저와 다른 세계선의 롤을 하고 계신가요
FarorNear
21/12/08 17:57
수정 아이콘
아 위에 저건 대회 기준으로 말한거라서요. 대회보면 점화나 정화들면 역적소리나고 운영적으로 못 따라잡는 구도 나오죠.
솔랭이야 어차피 카타, 탈론 세상이죠. 키아나는 정글로도 기용되고요.
sionatlasia
21/12/08 18:38
수정 아이콘
아 대회 기준이면.. 저희 솔랭과는 너무 다른 세상이긴하죠.
암살자는 진짜 미드로는 못써먹게 된지 오래된거 같아요. 그래서 쓴다는게 탈론 정글 키아나 정글 이런식의 우회법으로 간간히 얼굴 비추는게 다인거같아요. 미아콜부터가 너무 차이나다보니까 크크
FarorNear
21/12/08 18:50
수정 아이콘
옛날 류대 페이커 제드, 미키 제드 솔킬 이런메타 그리워요 서로 점화들고.
마갈량
21/12/09 10:11
수정 아이콘
사실 그친구들도 1티어인게 대충밀고 로밍가기쉬워서 1티어라..
1등급 저지방 우유
21/12/08 10:50
수정 아이콘
이럴거면 텔을 없애..
텔로 주는 변수도 재미인데 하나씩 없애네
텔 취소 못하게 하는것도 짜증나는 1인입니다
그것도 페이크 주면서 하나의 전략이라고 봐서
FarorNear
21/12/08 10:53
수정 아이콘
텔 취소되면 예전의 그 원딜도 텔 필수로 들어서 3텔 게임 나올것같아서... 전 반대..ㅠㅠ
21/12/08 10:54
수정 아이콘
라이엇은 개입 없는 라인전을 원하나보네요. 바텀 패치 흐름보면 포방도 그런 의도였는데 그게 안 되니 텔까지 건드린거고 그것도 안되면 나중엔 미드 로밍도 어떻게든 틀어막을듯요..
21/12/08 10:55
수정 아이콘
텔이 취소 가능할때 없어진 이유는 '갱킹을 가면 전부 용기텔로 갱킹을 막아버려서'....

라인전 개입이 망하는 바람에 고친거라.. 텔 취소는 잘한 패치라고 봅니다.
텔 취소 본격적으로 활용될땐 갱이 거의 안나왔어요.. 가면 다 용기텔 서로 쓰고 끝이라.
달마야놀자
21/12/08 10:52
수정 아이콘
이러면 아프리카가 세지는거 같은데....테디가 라인전부터 터지는건 1557시절밖에 없고 타라인 개입 없이 테디가 제대로만 크면 한국에서 테디보다 캐리력 높은 원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탑솔이 탑버리고 다른 곳 터뜨리는 플레이가 안되고 맞라인전이 강제되면 기인한테 쥐어터질거고....
이른취침
21/12/08 11:44
수정 아이콘
1557도 테디가 소나해서 그랬지않나요?
21/12/08 13:13
수정 아이콘
맞아요. 소나타 해서 그냥 드븐에 썰리면서 고속도로->무리한 이니시->더 빨리 굴러감->겜끝
캬옹쉬바나
21/12/08 10:54
수정 아이콘
초반 4인 다이브 같은 거 하기 힘들겠네요. 정글러들의 눈치 싸움도 더 심해지고요
21/12/08 10:55
수정 아이콘
라이엇은 바텀 다이브 안 좋아하는듯요. 한동안 게임 템포 빠른거 원하더니 라인전 자체가 사라지자 달라진듯요..
시노자키 아이
21/12/08 11:01
수정 아이콘
바텀 안그래도 숟가락 메타인데..
원딜 아이템 버프 안해주는 대신에 숨 쉬게 해주는 메타인것 같습니다.
상체에서는 치열한 합류를 바탕으로 소규모 전투....
바텀에서는 영혼의 라인전 전투....
일단 스프링 기준 라이엇이 추구하는 방향성인가 보네요.
21/12/08 10:54
수정 아이콘
글로벌 궁있는 챔프떡상인가요
쉔,트페,녹턴,갈리오 등등...
시노자키 아이
21/12/08 10:59
수정 아이콘
녹턴은... 지금 팀게임 기준으로 못 쓸정도입니다. 2단 버프 해줘야 나올 수 있을까 말까입니다....
21/12/08 10:57
수정 아이콘
양상보고 구데기 같으면 또 엎을테니 별 신경은 안 쓰이는데 손롤은 거의 못하고 있어서 어차피 상관없고 프로신 영향력이 궁금하네요
대단하다대단해
21/12/08 10:57
수정 아이콘
라인전 못하는 선수들 개인적으로 불호해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좋은 패치같습니다.
시노자키 아이
21/12/08 10:58
수정 아이콘
용이나 바론 합류 때문이라도 텔을 안 들수가 없을 겁니다.
쉔, 트페,갈리오는 안좋아아질래야 안 좋아질수가 없군요.
21/12/08 11:00
수정 아이콘
안그래도 탑 영향력 적은데...
21/12/08 11:00
수정 아이콘
카타 날먹 다 죽겠네요
이브이
21/12/08 11:02
수정 아이콘
탑은 라인전도 텔>점화라 저래도 쓸거 같은데 미드 날먹 로밍은 많이 사라질듯
검정치마
21/12/08 11:03
수정 아이콘
T1 떡상??
21/12/08 11:04
수정 아이콘
테디 패치네요. 덜덜덜덜
고스트
21/12/08 11:05
수정 아이콘
라인전 진짜 좋아하네요. 모렐로의 영향력이 아직도 숨쉬네요 크크크
21/12/08 11:38
수정 아이콘
롤이 다른 moba(래봤자 도타만 남았지만)랑 가장 크게 다르다고 볼 수 있는게 라인전 개념이라..

포방도 그렇고 요새화도 그렇고 라인전 개념 무너뜨리는거 엄청 싫어하죠.
김연아
21/12/08 11:09
수정 아이콘
19/20젠지: 아니 1~2년만 빨리 패치해주지.
Bronx Bombers
21/12/08 11:14
수정 아이콘
17 kt : 동의합니다.
티모대위
21/12/08 11:10
수정 아이콘
자르반 대단하네요. 구조물을 들고 댕기다니
피해망상
21/12/08 11:10
수정 아이콘
왜 저런 패치를 하는지 이해가 안가지는 않는데
소환사 주문의 내용이 몇분을 기점으로 달라지는거는 너무 별로에요
계단식아파트
21/12/08 11:10
수정 아이콘
대놓고 라인전해라 네요 ...
21/12/08 11:10
수정 아이콘
챔프 패치만 재밌게되면 탑 손 싸움으로 넘어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킬각 보는 챔프가 의미없어진지 너무 오래됐죠.
21/12/08 11:11
수정 아이콘
진 자르반 같은 경우는 라이엇이 추가로 막는 패치를 할거 같고, 저는 초반 합류텔의 변수도 좋아했던 편이지만 이런 시도는 진작 해봐도 되지 않았을까 싶은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다레니안
21/12/08 11:14
수정 아이콘
이건 대회를 위해 패치하는게 아니라 솔로랭크도 함께 보고 하는 패치입니다.
텔포는 확실히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츠씽
21/12/08 11:17
수정 아이콘
저는 이 패치 대찬성입니다. 텔레포트가 지금 초반 교전에 강한 챔피언의 성능을 지나치게 끌어올린다고 생각해요.
이츠씽
21/12/08 11:19
수정 아이콘
특히 솔로 랭크에서 아군 탑이나 미드가 조금만 후반 챔피언으로 돌아가면 바텀 라인은 개인 능력이 엄청나게 차이 나지 않는 한 캐리가 불가능한 지경에 이르렀다고 봅니다.
카트만두에서만두
21/12/08 11:18
수정 아이콘
흠 탑이 라인전 압도하고 바텀에 이른 타이밍에 와드로 다이브하는 이런 움직임을 보기가 어려워진거 같은데 개인적으론 불호입니다. 오히려 탑 라인전의 강점을 무력화 시키는 패치같네요
안철수
21/12/08 11:26
수정 아이콘
탑은 스플릿 못한다고 욕먹어
한타 못한다고 욕먹어
탱 못한다고 욕먹어
텔 못탄다고 욕먹어
이니시 못건다고 욕먹어

이게 다 솔랭의 업보인가봉가
핫포비진
21/12/08 11:28
수정 아이콘
바텀 입장에선 우린 5렙인데 갑자기 바텀에 기둥생기더니 6렙 탑미드 오면 좀 쌍욕마렵긴 합니다 크크
바로 우리팀 탑미드 뭐하나 탭부터 누르게됨..
라멜로
21/12/08 11:31
수정 아이콘
저도 좋은데요
전 오히려 텔이 선수들의 공격적인 플레이를 막는 억제기 성향이 더 컸다고 봅니다
텔이 없어야 오히려 더 싸우죠
뺙뺙뺙
21/12/08 11:36
수정 아이콘
기인 개이득인가 크크
EpicSide
21/12/08 12:07
수정 아이콘
14분까지 라인전에만 신경쓰면 되는 기인........
미소속의슬픔
21/12/08 14:40
수정 아이콘
??? : 야 우리다이브당해 텔타고와봐
상근이
21/12/08 11:36
수정 아이콘
사실상 바텀버프죠
뭐 약간애들끼리 2:2 싸움각좀 볼려고 하면
궁 찍고 템 나온 미드탑들이 그냥 다 정리해버리니
피지알 안 합니다
21/12/08 12:27
수정 아이콘
1학년들 투닥투닥 싸우는데 3학년 형들이 와서 정리해버리는 ㅠㅠ
21/12/08 11:39
수정 아이콘
그동안 바텀이 너무 고달펐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EpicSide
21/12/08 11:41
수정 아이콘
뭐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14분 이전에도 샤코 박스에는 타진다는 말이.....
21/12/08 13:50
수정 아이콘
구조물 취급이라서 스킬들에는 써집니다. 자르반 깃창, 진 덫, 니달리 덫같은 것들이요.
사이퍼
21/12/08 11:41
수정 아이콘
바텀 2대2 개싸움이 진짜 재밌어서 그걸 촉진시키는 방향이면 찬성입니다
로즈엘
21/12/08 11:49
수정 아이콘
라인전 단계에선 최대한 변수를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 그이후엔 변수가 심한 쪽으로 가네요. 용에 따른 지형 변화나 현상금 시스템 같은 요소를 추가하네요.
League of Legend
21/12/08 11:56
수정 아이콘
커버텔만 쓸 수 있고 다이브는 못하는거네요
피지알 안 합니다
21/12/08 11:58
수정 아이콘
(수정됨) 대회는 모르겠고 원딜 유저 입장에서 좋은데요 크크 바텀 입장에서 상대 원딜 서폿 + 갱킹 + 탑 텔포까지 신경쓰는 거 너무 피곤했는데요. 기껏 이득 본 거 텔포 지원으로 비벼지는 모습은 이제 없겠네요. 그래도 뭐 여전히 미드 정글 갱킹은 유효하고 어렵긴 하겠지만 바텀 타워에 타서 합류하는 방법도 있긴하니까요.
시로요
21/12/08 12:10
수정 아이콘
탑라인 싸움도 텔로 라인받아먹기 까다로워지겠네요.

순간이동으로 미니언타서 라인받아먹기 때문에 점화보다 텔이 좀 강제화되었는데 어떨지 기대되네요
올해는다르다
21/12/08 12:14
수정 아이콘
바텀 개싸움이 날일은 별로 없어보이고, 오히려 양팀 봇이 둘다 텔포 들거 같네요.
이제 45인다이브 잘 안당하니까요.
신류진
21/12/08 12:39
수정 아이콘
모건은 광광우럭따
유자농원
21/12/08 12:41
수정 아이콘
초반에 텔 안아끼는 기인을 볼수있겠네요
난나무가될꺼야
21/12/08 22:21
수정 아이콘
?? : 우리 다이브 당하는데 기인 왜 복귀텔씀?
21/12/08 12:43
수정 아이콘
요즘 치속케이틀린이 좋아보이던데 초반에 압박없이 넣고 팰수있겠네요.
불독맨션
21/12/08 12:49
수정 아이콘
갱좋은 정글러에게 좋은각인가요?
타르튀프
21/12/08 12:50
수정 아이콘
이제 바텀 텔 어셈블은 보기 어려워지겠군요. 14분이면 대충 라인전 정리될 타이밍이니.
취급주의
21/12/08 12:52
수정 아이콘
솔랭 시즌 2, 3으로의 회귀네요. 좋습니다.
문문문무
21/12/08 12:56
수정 아이콘
(수정됨) 개인적으로 좋네요 초반라인전만큼은 선수들 개개인들의 기량싸움의 영역으로 두고싶다는것이니...
프로스포츠에서 선수 개개의 역량을 확실하게 확인할수있는 부분을 만들어두는게 맞는 방향이라고 봅니다.

페이커,페이커팀 팬으로서 구마유시 케리아의 활약이 기대되고
또 아쉽게 아프리카 가버린 테디듀오의 활약, 그리고 구마vs테디, 칸나vs제우스 구도가 기대되네요

근데 생각해보면 화공,마공용 + 오브젝트 현상금때문에
게임 완전 혼파망 될거같아서 빡세게 기틀을 잡아줄 수단으로서
텔을 너프먹인것같기도하고...?
21/12/08 12:59
수정 아이콘
방향성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란무테
21/12/08 13:10
수정 아이콘
저는 텔 타고 3초후 50% 이속증가 이거 미친거라고 보는데.
문문문무
21/12/08 13:12
수정 아이콘
14분까지는 개개인 라인전 보겠지만 2차전령 때부터는 얄짤없겠네요 사이드 밀다가 살짝만 한눈팔면 등짝이 따일려나
21/12/08 14:13
수정 아이콘
지금도 있어요 ...
썬업주세요
21/12/08 14:26
수정 아이콘
크크크크
검정치마
21/12/08 15:32
수정 아이콘
롤 인구의 90%는 브실골..
파란무테
21/12/08 17:10
수정 아이콘
크크크크크. 빅웃음 주네요..크크크크
21/12/08 13:11
수정 아이콘
솔랭 탑 입장에서 호재네요? 크크
21/12/08 13:14
수정 아이콘
이제 당당하게 복귀텔 가능
올해는다르다
21/12/08 13:16
수정 아이콘
겁쟁이특) 복귀텔 생각함
상남자특) 점화듬
이선화
21/12/08 13:40
수정 아이콘
사나이클럽회원특)점화텔포로 두 마리 토끼를 잡음
썬업주세요
21/12/08 14:24
수정 아이콘
점화텔포특)괜히 어그로끌려서 상대 정글만 옴
당근케익
21/12/08 13:17
수정 아이콘
이건 찬성입니다
라인전 잘하고 있는데 윗스노우볼에 휩싸이는거 싫어서
헤나투
21/12/08 13:18
수정 아이콘
젠지 호재인가요?!
21/12/08 13:19
수정 아이콘
저도 찬성입니다. 이게 옳은 방향이에요.
21/12/08 13:23
수정 아이콘
게임이 고이지 않게 하려는 패치는 찬성입니다. 너무 노잼메타만 아니라면야..
블래스트 도저
21/12/08 13:25
수정 아이콘
바텀도 초반 라인전 약하고 후반 도모하는 챔프는 보기 힘들겠네요
달은다시차오른다
21/12/08 15:35
수정 아이콘
지금도 딱히 안 나와서..
21/12/08 13:35
수정 아이콘
아군 구조물에만 타는건 뭔가요. 할거면 통일성 있게 다 막던가
21/12/08 14:04
수정 아이콘
다 막으면 텔 쓰지 말라는 건가요..
21/12/08 14:19
수정 아이콘
미니언, 와드는 안되는데 자르반 깃발, 딩거 포탑, 샤코 박스 같은 건 되고 일관성이 없다는 거죠.
이른취침
21/12/08 15:47
수정 아이콘
자르반 제외하면 챔피언 장점으로 둬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딩거랑 샤코가 그렇게 메이저픽도 아니구요.
파란무테
21/12/08 17:12
수정 아이콘
진의 그것에도 타진다는..
이른취침
21/12/08 17:33
수정 아이콘
그건 좀 심하네요.
21/12/08 14:04
수정 아이콘
지난 몇년간 게임 양상이 지나치게 획일화되는 경향이 있었다고 생각해서 이번 프리시즌 패치 방향성은 그런대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푸크린
21/12/08 14:10
수정 아이콘
뭐 어떤 방향으로 하고 싶은 건 알겠고 설득력 있다고 보는데
시간대별 스펠 내용 변화나 구조물 비구조물 판정 직관성은 개나 줬..
....아 이미 위장 은신 절대은신 할 때부터 그런거 없었지
21/12/08 14:23
수정 아이콘
초반 바텀 텔포 개입이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비디디 필살기 중에 하나인데 ...
라인전 유리하게 가져한 후 바텀 텔로 바텀에서 킬 창출 이걸로 젠지가 은근 재미 많이 봤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시즌에는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하네요.
차단하려고 가입함
21/12/08 14:25
수정 아이콘
이러면 ap 딜포터들도 다시 쓸까요?
21/12/08 14:29
수정 아이콘
오히려 좋아... 탑은 그 근본이 1:1라인이죠 텔타서 다른라인에게 기대는 라인이 아니라
프론트맨
21/12/08 14:30
수정 아이콘
게임이 너무 복잡해 일관성도 없고
모노리스
21/12/08 14:36
수정 아이콘
방향성은 그럴듯한데 왜이리 난잡해보이죠
나막신
21/12/08 14:37
수정 아이콘
롤은 가끔보는데 이젠 예전처럼 라이엇에서 eu방식 깨려고 하던건 포기한지 꽤 되었나요? 아예 라인자체를 선택하는거보면 완전 포지션화로 정착한것 같긴하던데
블래스트 도저
21/12/08 20:43
수정 아이콘
깰려고 하긴 커녕 고착시키더니 결국 시스템 화 되었죠 크크
무지개그네
21/12/09 15:44
수정 아이콘
지금은 랭크 돌리면 포지션별로 돌리는지라 이제 정형화되었죠.
프로에서 선수 소개할때도 포지션 지정되어있고
21/12/08 14:45
수정 아이콘
저는 일단은 좋아 보이네요.

초반 텔포 사용 때문에, 텔포 들고 있는 라이너나
텔포를 염두에 둬야하는 바텀라이너들이나
골머리가 엄청 아팠죠.

라인전 뚜까 패서 일찍 집 보낸 상대탑이 텔포로 도망가서
이득 보기도 하고, 유리한 고지 점령하고 있다가 뻘텔에 역전 당하기도 하고.

프로레벨은 몰라도 일반 유저들에게 있어
한단계 단순해지는 건 좋은 방향이라고 봅니다.
과수원옆집
21/12/08 14:46
수정 아이콘
룰러 테디 방긋
제가LA에있을때
21/12/08 14:56
수정 아이콘
쉔 붐은… 온다….
21/12/08 14:58
수정 아이콘
점멸다음가는 op소환사 주문이라보는데 다행이네요.
다른 소환사주문도 자주 사용되는걸보고싶어요.
굿럭감사
21/12/08 15:00
수정 아이콘
방향성 좋네요. 허구한날 바텀 개입한다고 탑은 항상 텔 아끼고 초반 바텀교전이 무슨 5대5가 되는 상황이 자주 나왔는데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롤이 다른 aos랑 차별 되는게 라인전비중이라 보는데 늘리는게 맞죠. 선수들 입장에서도 이게 맞구요.
사이먼도미닉
21/12/08 15:01
수정 아이콘
저는 보는 롤이라 경기만 재밌으면 오케이입니다 크크
피우피우
21/12/08 15:08
수정 아이콘
라인전 단계에서 복귀텔 썼다고 핑 찍힐 일 없으니 개굿입니다.
펠릭스
21/12/08 15:26
수정 아이콘
믿는다 뎊,베!!! 베릉! 베릉! 바텀고속도로 이미 시동은 걸린거시야!!!
21/12/08 15:26
수정 아이콘
뭐 다 자기팀 호재래
valewalker
21/12/08 17:07
수정 아이콘
게임 자체가 조잡해지는듯
착한글만쓰기
21/12/08 17:17
수정 아이콘
진짜 중간에 어느분 예상대로 라인전 졸업 후 한타 메타 돌아와서 테디가 슈퍼캐리 하는 시즌이 되버리면
슼 팬덤에서 왜 풀어줬냐 소리 나올듯..크크 테디를 좋아들 하니 풀어주는 것 자체는 욕 안하겠지만 외국이라도 보냈어야 한다고..크크
21/12/08 17:36
수정 아이콘
이건 좋네요. 오브젝트 현상금이나 없앴으면 크크
두둥등장
21/12/08 17:55
수정 아이콘
(수정됨) 이건 탑보다는 미드 텔카타갈리오같은 날먹저격 너프네요 바텀텔도 텔이지만 초반 쌍벞 3분대 이른 탑정글교전에서 미드가 텔써서 3대2구도 만드냐아니냐가 중요했는데 괜찮다고봅니다
대회보다 솔랭에서 훨씬더 영향 클것같네요
이번 현상금 패치전엔 사실상 저때 쌍버프3렙정글 3렙탑끼리 22교전해서 진쪽은 바로 gg칠정도였어서...초식 상체 정글챔들 전반적으로 살려주고싶나봐요 바위게 패치도 그렇고
다레니안
21/12/08 19:02
수정 아이콘
솔로랭크에 어마어마한 격변(?)을 가져다줄 정도로 큰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크크
적팀에 갈리오 있는데 텔 썼다는 콜 못 받으면 상상속의 갈리오 텔포와 싸워야해서 엄청 피곤했죠. 크크크크
코돈빈
21/12/08 19:07
수정 아이콘
아니 터렛에만 타게해야지 자르반깃발 진트랩같은건 왜 남겨놔...
다리기
21/12/08 20:49
수정 아이콘
생각없이 미니언, 와드만 막은 건데
의도한 건 아닐거라 믿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바보지만.. 아무튼 바보니까요.
21/12/09 09:19
수정 아이콘
라이엇 생각해보면 남겨놓은게 아니라 생각을 못한거다. 라고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나혼자만레벨업
21/12/08 21:26
수정 아이콘
저런 인위적인 사용 조건을 나누는 거 참 별로인데... 게임 디자이너가 좀 더 고민을 해야하는 거 아닌지...
21/12/08 22:54
수정 아이콘
여전히 다이브나 갱을 방어하는 의미로서의 텔은 유효한 거군요. 어쨌든 탑 텔 변수를 지금보다 덜 신경 쓸 수 있으니 미드가 트페나 갈리오일 경우 글로벌 궁으로 4:3 내지 4:2 구도 빠르게 만들어 봇에서 이득 보는 그림이 보다 명확해질 수도 있겠구요. 미드가 텔로 글로벌궁 맞춰서 따라가는 것도 더 어려워질 거고.. 프로 단계에서의 이를 어떤 방식으로 풀어낼지 궁금하네요.
조유리
21/12/08 23:11
수정 아이콘
이거 맘에 드네요
볼리베어
21/12/08 23:29
수정 아이콘
이러면 자크 죽고 생기는 젤리에 14분 전에는 텔을 못타게 되는 건가...
21/12/09 00:20
수정 아이콘
텔이 너무 그동안 사기였죠.. 덜쓰라고 대기시간 늘어놔도 무소용이고..
스띠네
21/12/09 01:14
수정 아이콘
바텀 기둥꽂아서 가불다이브하는거 삭제되는것도 좋고 돌고돌아 갱킹형 정글러들 영향력이 좀더 늘어나겠네요.
첫 바위게 너프한것까지 겹쳐서 생각해보면 라이너들의 순수한 라인전 기량과 정글러의 개입력을 좀 더 강조하는 기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프라이드랜드21
21/12/09 03:56
수정 아이콘
현상금 시스템과 겹쳐서 전반적으로 스노우볼링의 의미가 퇴색될 것으로 예상
받아먹는 적을 상대로 가장 스노우볼을 굴리기 좋은 방법이 초반 다이브킬인데
와드텔이 초반에 막힘으로 인해 적의 커버텔까지 고려하면 받아먹는 적을 다이브로 압박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21/12/09 09:55
수정 아이콘
탑유저 입장에선 맘에드네요. 게임내 영향력 따질거였으면 애초에 탑 안했고 순수하게 라인전 재밌어서 하는거라 크크
키모이맨
21/12/09 09:58
수정 아이콘
게임양상이 꽤 바뀔거같은 패치네요 솔랭에서는 상상속의 적 탑미드 바텀뒷텔과 싸울 필요가 낮아졌고
갈리오, 카타리나처럼 극초반 텔합류로 이득 가져가는 챔프들도 이제 힘들어졌고
대회에서는 미니언에 텔찍으면서 초반다이브각은 이제 없어지겠군요
랜슬롯
21/12/09 13:56
수정 아이콘
라인전 잘하는 선수들이 참 편하게 갈거같은데.. 아프리카는 좀 많이 편하긴하겠네요. 테디 라인전 못하는 경우는 제가 알기론 거의 아예 없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9087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9884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601549 13
79433 [PC] 고스트 오브 쓰시마 PC버전 크로스 플레이 지원, 시스템 요구 사양 [3] SAS Tony Parker 543 24/04/18 543 0
79432 [기타] 마작 입문자를 위한 지침서 [59] 마작에진심인남자2172 24/04/18 2172 3
79431 [LOL]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 우승팀 예측 이벤트 당첨자 발표 [20] 진성1391 24/04/16 1391 3
79430 [모바일] 이번엔 호주다. 리버스1999 1.5 버전 (부활! 울루루 대회) [15] 대장햄토리2377 24/04/18 2377 0
79429 [LOL] 결승전에서 순간적으로 ?!?가 나왔던 장면 [30] Leeka6384 24/04/17 6384 3
79428 [LOL] 14.9 클라이언트에 뱅가드 패치 적용 [37] SAS Tony Parker 7694 24/04/17 7694 1
79427 [LOL] LCK 포핏, 쓰리핏을 달성한 선수들 [33] Leeka5771 24/04/17 5771 2
79425 [LOL] 젠지 공식 사과문 [74] Leeka11607 24/04/16 11607 2
79424 [뉴스] e스포츠 월드컵 총상금 6000만 달러 규모로 개최 확정 [50] EnergyFlow6339 24/04/16 6339 1
79423 [콘솔] 오픈월드를 통한 srpg의 한계극복(2) [13] Kaestro3707 24/04/16 3707 1
79422 [기타] 스포) 유니콘 오버로드 제노이라 클리어 후기 [5] 티아라멘츠2377 24/04/16 2377 0
79421 [기타] [림월드] 4번째 DLC 어노말리 출시 [5] 겨울삼각형2507 24/04/16 2507 2
79420 [LOL] 우승 순간의 개인캠. 느껴지는 기인의 감정 [56] Leeka8502 24/04/16 8502 21
79419 [LOL] LCK 결승전을 5회 이상 가본 선수들 [24] Leeka5385 24/04/15 5385 0
79417 [콘솔] 오픈월드를 통한 srpg의 한계 극복(1) [64] Kaestro5505 24/04/15 5505 1
79416 [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4/16(화) 업데이트 상세 안내 [9] 캬옹쉬바나2540 24/04/15 2540 0
79415 [LOL] LCK 경기 수 별로 최고 승률 선수 정리 [27] Leeka4930 24/04/15 4930 2
79414 [LOL] LCK에서 유일한 선수 기록들 [21] Leeka4115 24/04/15 4115 2
79413 [LOL] 롤은 5명 전부 잘해야 이기는 게임일까? [116] 임의드랍쉽7742 24/04/15 7742 4
79412 [LOL] T1의 MSI 선전을 기대합니다 [81] PARANDAL6864 24/04/15 6864 8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