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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0/10/30 02:33:37
Name Ace of Base
Subject wow) 어둠땅 11월 24일 출시 확정 (수정됨)

방금 들어온 속보네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여덟번째 확장팩 '어둠땅'이 11월 24일 화요일 8시(한국시간.전세계 동시) 오픈으로 최종 확정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출시 연기 전례로 봤을 때 블리자드 특성상 해를 넘길 거라는 의견이 분분했지만

결국 근무 환경이 어려운 12월의 악몽을 피하고 예상보다 이른 11월 24일 출시로 확정되었습니다.


클래식 흥행과 게임디자인의 기대감으로인한 화제성만으로는 리분 이후로 역대 최고라고 생각이 들긴 하는데 

어느정도 연기를 하며 공을 들인 이번 확팩이 과연 망팩일지 제2의 시대를 열지 기대가 큽니다.


여러분의 연차는 안녕하시죠?





이와 함께 트레일러까지 함께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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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rd Be Goja
20/10/30 03:04
수정 아이콘
어둠땅이 이번분기에 포함이 안되면 블리자드사업부가 분기/년간 매출지표를 조져버리기 때문에 더 오래끌지 못한건지,
(올해는 정말 하스스톤 말고는 새롭게 내놓은 컨텐츠나 대형업데이트가 별로없죠)
생각외로 마무리 작업이 잘되서 빨리 나온건지 곧 알수 있겠군요.
출시초보다도 추후 컨텐츠 업데이트를 빨리빨리 해주는게 중요할거같은데 어떨런지
Ace of Base
20/10/30 03:06
수정 아이콘
확팩 초기 문제는 고질적인 노가다 패턴에 지쳐서 떨어져 나가는 유저들인데
이번에도 반복될지 지켜봐야겠네요.
처음에 렙업하랴 딜사이클 익히랴 부케 키우랴 이런 와중에 여러 필수 일퀘들과 과도한 숙제들이 항상 발목이었죠.
대불암용산
20/10/30 03:24
수정 아이콘
테섭에 잡다한 버그가 여전히 엄청나게 많다고 하던데.. 심지어 모 와우 스트리머도 11월 출시는 너무 의외라는 분위기라..(못나온다고 봤었음)

이거 그냥 어거지로 일단 출시하고, 계속 픽스질로 고쳐보겟다? 이런 마인드 아닌가 좀 우려스럽네요
20/10/30 03:28
수정 아이콘
오줌똥
i제주감귤i
20/10/30 10:07
수정 아이콘
으잌 크크크
밀크공장
20/10/30 03:32
수정 아이콘
흐음... 사펑하기전에 만랩만 찍을까...
랜슬롯
20/10/30 03:33
수정 아이콘
격아 인구에 대해서 정확하게 나온건 없지만... 아마 드레노어의 군주 이상으로 인구가 빠져서 저런 강수를 둔게 아닌가 싶네요
20/10/30 03:36
수정 아이콘
인형뽑기는 넘모했따 진짜
육수킹
20/10/30 03:38
수정 아이콘
당장 어제만 해도 자원 생성 안되는 버그때문에 빡쳤고

승천의 첨탑은 쫄 카운팅 안되는 버그 아직도 안고치고 있고

성약 바꾸는 퀘스트도 오류 투성이에

냉법이 여전히 미쳐 날뛰는데 잠깐 반짝한 고술만 너프하고 덩달아 정술 복술도 너프 때리고

무슨 생각으로 11월에 낸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Ace of Base
20/10/30 03:52
수정 아이콘
유료베타서비스로 전환한지 오래입니다 크크
비익조
20/10/30 08:01
수정 아이콘
크흠.. 이걸 다시 해야하나...유료 베타테스터 되긴 싫은데 그냥 클래식 불성 기다릴래요 ㅠㅠ
Karoliner
20/10/30 08:04
수정 아이콘
리분 이후 와우 확장팩 법칙에 따르면 갓장팩이 될 차례인데...
(리분(흥)-격변(망)-판다(흥)-드군(망)-군단(흥)-격아(망)-둠땅(?))
됍늅이
20/10/30 08:44
수정 아이콘
판다는 지나고 보니 스토리가 깔끔했다는 평을 듣는 거지, 망하지 않았나요.... 격변도 불땅까지는 갓장팻 소리 들었고 드군도 초반엔 주둔지 오오하다가 나중엔 주둔지 밖으로 안나옴이 되어버린
Karoliner
20/10/30 08:48
수정 아이콘
뭐 격변 이후의 와우 확장팩은 흥했나 보다는 망했나 덜망했나 정도라고 보는게 맞다고 생각은 하는데, 판다 정도면 격변, 드군 세기말에 비해 선방한 정도는 된다고 봅니다.
Lord Be Goja
20/10/30 08:53
수정 아이콘
판다는 실제로 동접자가 중후반에 올라갔거든요.
대격변이나 드군은 처음에는 리치왕넘는 동접자찍다가 컨텐추 부족으로 뚝 떨어지고 못살아남..
20/10/30 12:22
수정 아이콘
대격변 같은 경우는 불의 땅에서 정점 찍었다가
용의 영혼의 던전 설계 폭망 + 판다개발 지연으로 세기말이 너무 길게 지속됨
이 두개 크리로 망했죠. 적어도 용의 영혼 초반부까지로 보면 망했다고 얘기할 것도 사실 그닥....
Lord Be Goja
20/10/30 12:33
수정 아이콘
(수정됨) 불의땅도 중간컨텐츠치고 방치된기간이 길었고 용의 영혼도 그후 너무 길어서 다 빠져버리더군요.
그래프를 봐도 불의땅 기간부터 뚝떨어졌습니다.
그때부터 현재팩 컨텐츠추가보다는 차기팩 개발에 집중하겠다는 인터뷰가 종종 나왔는데, 그래놓고 다음확팩이 빨리나오냐 하면 그것도 아니죠.리분때부터 계속 세기말이 너무 길어져서대격변때는 디아3랑 겹쳐서 그런가보다했는데 고질병이 될줄이야..
20/10/30 08:14
수정 아이콘
솔직히 일단 내고 12월 10일까지 완성한다는것 같은데...
여행가요
20/10/30 08:57
수정 아이콘
어둠땅 보고 석달 결제했는데 이것들이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석달 끝나는 날에 오픈을 하네요?
올해는다르다
20/10/30 09:57
수정 아이콘
올해는 클래식 낙스로 땜빵하고 어둠땅은 늦게 낼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이호철
20/10/30 11:04
수정 아이콘
클래식 유저랑 본섭 유저랑 유저층이 사실상 갈린거나 다름없어서 땜빵이 안 된다고 봅니다.
뭐 둘다 열심히 하는 열성적인 사람도 있겠지만 극소수겠죠
인간흑인대머리남캐
20/10/30 11:11
수정 아이콘
간수는 포스가 부족해보여요 중간보스 느낌.. 아아 살게라스니뮤ㅠ
진돗개
20/10/30 11:38
수정 아이콘
진짜 이건 못이기는 보스인거 같다 싶은 건
신화 세로쉬님....
이자크
20/10/30 11:50
수정 아이콘
아이온 클래식도 출시되길래 좀 해볼 수 있겠나 싶었는데 2주정도 해보고 와우하러가겠군요
인내의고대장고
20/10/30 13:04
수정 아이콘
밸런스야 원래 무능했으니 그렇다치고 버그랑 렉만 잘 잡았으면
LightBringer
20/10/30 16:53
수정 아이콘
컨텐츠는 재밌다는 평이 많던데 말이죠. 버그와 밸런스가 관건인듯 한데 ..
대불암용산
20/10/30 19:33
수정 아이콘
밸런스쪽은 이미 다 포기한것 같고 그냥 다캐럭 키워서 그때그때 대처할려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더군요.

여러개 키워놓으면 한두개는 쎈놈으로 얻어 걸릴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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