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20/08/10 00:03:24
Name TAEYEON
Subject [LOL] 유튜브 펌) 10.16패치 PS표 티어리스트




* 저번에도 썻지만 워낙에 유명한 유튜버인지라 그냥 퍼왔습니다.

선정기준)
1. 픽률 0.5%이상일 것
2. 픽률 / 승률 / 밴률 / 천상계에서의 지표와 카운터 여부

동영상에서는 1~5티어까지 모두 알려주지만 밑에 요약본에는 1~2티어 및 OP와 꿀챔만 요약해놨습니다. 자세한건 영상을 직접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탑 -

OP : 카밀
1티어 : 카밀 / 다리우스 / 레넥톤
2티어 : 피오라 / 쉔 / 잭스 / 마오카이 / 헤카림 / 올라프 / 렝가 / 세트 / 뽀삐 / 제이스 / 오공 / 아칼리(..) / 가렌
꿀챔 : 카밀 / 쉔 / 마오카이 / 헤카림

브실골 TOP10 : 가렌 / 다리우스 / 피오라 / 퀸 / 레넥톤 / 티모 / 마오카이 / 쉔 / 말파이트 / 나서스

카밀은 별다른 버프는 없었지만 너프도 없었고 높은 픽률 대비 승률을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OP마크가 달렸다고 합니다. 다만 카운터가 아예 없는 압도적인 OP라던가 그런건 절대로 아니라고 하네요.
아칼리의 경우 몇번이나 불판이나 유게에서도 언급했지만 솔랭특성상 절대로 승률이 높을 수 없는 챔프인데 픽률 6%가 넘는데 49%를 찍고 있습니다. 솔랭에서 이정도라면 대회에서 무조건 나온다고 봐야하지 않나 생각중입니다..-_-;
화제의 챔피언 요네는 탑에서 당당하게 5티어 맨 마지막에 위치하였습니다.(..)
특이사항으로 3티어에 룰루(!)가 올라왔고 갱플 역시 승률상승에 힘입어 올라왔습니다.

꿀챔으로는 카밀 쉔 마오카이 헤카림등이 있는데 특히 헤카림이 지금 픽률은 1.7%에 불과한데 승률이 55%나 됩니다. 헤카림 할 줄 아시는 탑유저분들은 헤카림으로 한번 꿀 빨아보는 게 어떨까요

10.16패치노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아니 이 챔프를 굳이 버프해?하는 경우가 꽤 있었을 겁니다 잭스나 피오라 같은것들이요. 대부분 사이드 스플릿에 장점을 가진 챔프들이 이런저런 소소한 버프들을 계속받아왔습니다. 해당 유튜브에선 이번 패치가 솔랭 밸런스보단 다가올 롤드컵을 위한 패치중 하나로 추측중입니다. (즉 그냥 대놓고 탑에서 사이드 스플릿 한번 해봐라 이런거..)

LCK같은 대회를 중점적으로 생각해서 얘기를 해보자면
마오카이는 예나 지금이나 꾸준히 탑에서 1~2티어를 왔다갔다하고 있지만 선수들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안쓰는걸 보면 (롤드컵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LCK에서는 앞으로도 잘 안나올 가능성이 크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리우스 역시 솔랭에서 패왕이지만 안나오는 건 마찬가지인 챔프고요.
반면 쉔의 경우 어쩃든 글로벌 궁을 갖고 있기때문에 어떻게 좀 나와봄직 하지 않나 싶습니다. 헤카림도 떄에 따라 나올거 같고요 다만 솔랭과 대회의 괴리감에 대해서 말할 떄 항상 언급하는 챔프 케넨의 존재 그리고 루시안(..)의 존재떄문에 얘네들이 쉽사리 나오긴 할까 싶습니다. 나온다면 아마 케넨을 밴하거나 후픽으로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딴건 몰라도 쉔은 진짜 나와봄직한데..라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크크..;;



- 정글 -

1티어 : 엘리스 / 카서스 / 그레이브즈 / 이블린 / 에코
2티어 : 렉사이 / 누누 / 니달리 / 리신 / 케인 / 헤카림
꿀챔 : 이블린 / 엘리스 / 헤카림 / 누누
브실골 TOP 10 : 에코 / 헤카림 / 쉬바나 / 엘리스 / 자크 / 이블린 / 케인 / 바이 / 리신 / 워윅

압도적인 OP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압도적인 꿀챔은 존재합니다. 이블린입니다.
Q관련 패치 이후 픽률과 승률이 확 뛰어올랐습니다. 체감이 직접적으로 될 정도라고 하네요.
1티어 라인을 보면 알겠지만 숙련도만 된다면 그냥 룬메 정글이 짱입니다.
  특이사항으로 렝가 홍보대사 아이번이 3티어 맨 앞자리에 올라와있습니다.(..)

헤카림은 여기에도 있습니다. 예전 사일러스나 세트와 같이 일단 성능이 정말 좋으면 한라인에만 가는게 아니라 2군데 이상가죠. 탑에서도 얘기한거지만 헤카림 할 줄 아시는 분들은 지금이 바로 달달하게 꿀빨 기회입니다. 브실골 탑10에도 자리를 잡은 만큼 난 브실골인데 해도 될까?생각한다면 그냥 하세요 크크 지표가 이 챔피언이 꿀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블린도 할 줄 안다면 더더욱 지금의 기회를 놓치면 안되겠습니다. 크크크

LCK로 넘어와서 얘기해보자면 카서스와 렉사이 니달리 리신등은 계속 쓰일거라고 생각됩니다. 원래도 인기가 많았던 챔프들인데 굳이 안 쓸 이유가 전혀 없죠. 에코의 경우 미드를 좀 더 애용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뭐라 말을 못하겠습니다. 케인은 LCK에선 그냥 안쓰일거 같고(..) 이블린도 미드의 탈론이나 탑의 다리우스와 마찬가지로 잘 안쓰일거 같긴한데 또 모르겠습니다. 어쩃든 버프를 받았으니 혹시 모릅니다?
헤카림은 탑에서든 정글에서든 한번 이상은 반드시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누누는 정말 한번쯤 나와볼만한데 유난히 안나오네요

고립뎀 버프로 떡상했던 카직스는 단박에 3티어로 떨궈져나갔습니다...ㅠㅠ (너프된 볼베 역시 3티어로 내려갔습니다.)
참고로 릴리아는 5티어에서 스카너랑 같이 짝짜궁 하고 있습니다.


- 미드 -

요네 : 5티어
픽률 6% 밴률 36% (!) 승률 46%를 기록중입니다. 아직은 적응하는 단계이며 이 티어가 언제 튀어오를지 모릅니다.(..) 높은 밴률에 또 주목하게 되네요 크크

OP : 제드
1티어 : 제드 / 탈론 / 카타리나
2티어 : 피즈 / 야스오 / 아칼리(!) / 갈리오 / 판테온 / 카사딘 / 키아나 / 사일러스 / 아리 / 조이 / 에코 / 카시오페아 / 제이스(!)
꿀챔 : 탈론 / 카타리나 / 키아나
브실골 TOP10 : 제드 / 야스오(!) / 피즈 / 갈리오 / 아리 / 스웨인 / 아칼리(!) / 사일러스 / 카타리나 / 카사딘

탑에서도 언급한거지만 아칼리 티어가 심상치 않습니다. 아칼리 할 줄 아시는 분들은 지금 아칼리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미드 아칼리는 픽률이 10%인데 승률이 50%입니다..-_-; 이게 이후 패치에서 너프를 받거나 아칼리를 쓸 수 없을 정도로 다른쪽에서 뭔가 큰 일이 벌어지지 않는 이상 롤드컵때 반드시 밴되거나 픽된다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심지어 미드 아칼리는 탑 아칼리와 달리 브실골 TOP10안에도 들어갈정도입니다..이거 무슨 일이 벌어지는걸까요

어 1~2티어에 있을법한 챔프들이 왜 없지?싶다면 대부분 3티어에 몰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탈론 카타 피즈 키아나 이런 챔프들은 언제나 솔랭에서는 1~2티어에 꾸준히 있던 챔프들이죠 아 아리도 마찬가지고요
특히 탈론이랑 피즈는 진짜 지겨울정도로 오랜기간 미드에서 생태계 파괴(?)를 일삼아왔고 티어도 잘 안내려갑니다. 얘네들이 2티어 이하로 내려간걸 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납니다;

때문에 내가 암살자를 좋아하고 쓸 줄 안다 하시는 분들은 탈론 카타 키아나등을 플레이해서 티어상승을 노려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LCK를 생각해보자면 제드 탈론 카타 다 안나오겠죠 뭐..(..) 진짜 오랫동안 솔랭에서 1~2티어에서 학살하고 다니던 탈론이나 카타 피즈등이 오랜시간 LCK에서 안나오고 있는데 이제와서 갑자기 나올린 없어보입니다. 아칼리는 너무 지겹도록 얘기하는 거 같지만 이정도 지표면 그냥 반드시 밴되거나 나온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판테온의 경우 미드보단 서폿에서 좀 더 많이 채용되고 있는 챔프고 조이 갈리오 에코 등은 기존에도 자주 애용되던 챔프들이니깐 변함없이 사랑받을거라 생각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대회에서 스웨인이 나올지 안나올지가 궁금하네요 스킬 조정이 되었는데 프로들의 판단은 어떨지 궁금해요.



- 원딜 -

OP : 소나(.......)
1티어 : 소나 / 케이틀린
2티어 : 애쉬 / 이즈리얼 / 루시안
3티어 : 진 / 미스포츈 / 베인 / 드레이븐 / 세나 / 트위치
4티어 : 카시오페아 / 징크스 / 카이사 / 코그모 / 스웨인 / 칼리스타 / 시비르 / 트리스타나 / 아펠리오스 / 자야
5티어 : 야스오 / 직스 / 바루스(..)

꿀챔 : 소나(..) / 케이틀린 / 애쉬
브실골 TOP 10 : 소나(..) / 케이틀린 / 애쉬 / 이즈리얼 / 진 / 징크스 / 세나 / 스웨인 / 루시안 / 베인

원딜만 굳이 1~5티어까지 다 쓴 건 챔프 숫자가 너무 적어서...
원딜 소나는 픽률 1.5% 승률 62%라는 엽기적인 지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의하면 1티어를 넘어 0티어에 있는 독보적인 상황이며 마타조합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당장 상위티어가 아니라 브실골에서도 지표가 1등인걸 생각하면..)

소나를 제외한다면 단연 케이틀린이 가장 핫합니다. 이건 뭐 누구나 알고 있을 얘기입니다. 무엇보다 경쟁자였던 애쉬는 너프되면서 2티어로 내려갔으니 솔랭에서 가장 강한 원딜의 자리는 현시점에선 케이틀린이 갖고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즈리얼은 그 너프를 당하고도 여전히 2티어에 있습니다. 해당 유튜버 왈 "이즈리얼 같은 스킬셋을 갖고 있거나 라인전이 강해야한다"

4티어의 경우 트타를 제외하면 별다른 버프를 받지 못하면서 티어가 저리 된것이라고 합니다. 바꿔말하면 버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4티어에 위치한 트타는..(솔직히 라인전에서 큰 도움되는 버프가 아니었죠;;)
진의 경우 2.5티어급 성능이지만 좀 더 두고봐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합니다. 딴게 문제가 아니라 상체쪽 변화가 커서 이를 감당할 수 있을지 두고봐야한다고 하네요.

비록 너프를 받긴 했지만 애쉬는 그냥 쓰시던대로 계쏙 쓰면 될거 같습니다. 이전이 너무 강력했을 뿐이지 지금 못 쓸 건 아니거든요.
소나는 같이 듀오할 친구가 있다면 한번 연습하고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물론 밴되면 나가리지만요(..)

LCK 관련해서 얘기해보자면 그냥 늘상 보던거 계속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원딜 루시안 픽률이 더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DRX가 루시안 유미를 더 자주 기용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상체변화가 대회에서 어떤 흐름으로 이어질지 모르겠으나 일단 케이틀린을 마크하기 위해 애쉬와 진은 지금과 같이 기용될 가능성이 크고 이즈리얼 역시 당연히 계속 사랑받을 겁니다.
그리고 또 어떤 팀이 먼저 소나 - 럭스를 성공시킬지도 궁금합니다. 샌드박스는 괜히 패치 전에 먼저 꺼냈다가 저격만 받고 있는데(..) 음..



- 서포터

OP : 쓰래쉬 / 럭스
1티어 : 쓰래쉬 / 럭스 / 바드 / 룰루
2티어 : 블리츠크랭크 / 모르가나 / 판테온 / 세나 / 레오나 / 소나(!?) / 파이크
꿀챔 : 럭스 / 바드 / 룰루
브실골 TOP10 : 블리츠크랭크 / 럭스 / 모르가나 / 쓰래쉬 / 레오나 / 소나 / 스웨인 / 세나 / 룰루 / 제라스

특이사항이라면 바드가 OP에서 내려왔습니다. 어 그럼 너프된만큼 별로인가?그럴리가 여전히 1티어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천상계에서 내려왔는데 인간계 최상위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률도 여전히 52%를 유지중이고요.
이 유튜버의 영상을 보던 분들은 알겁니다. 항상 쓰래쉬가 OP아니면 1티어로 들어가있다는 걸.. 근데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픽률이 20%가 넘어가는데 승률이 50%에 근접하니깐요;; 티어 무관하게 진짜 언제 어디서나 무난한 서폿계의 스테디셀러다보니깐 평가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럭스는 뭐 소나 - 럭스빨이냐?하면 물론 그 영향이 있지만 그냥 현재 수호자 럭스가 OP라고 합니다. 당장 LCK에서도 자주 등장하던 케이틀린 - 럭스는 이미 솔랭에서도 악명이 꽤 높은 조합입니다. 케이틀린 바드와 함께요.
참고로 럭스는 픽률이 5%인데 승률이 55%입니다..-_-; 소나의 승률이 너무 엽기적인거지 픽률까지 생각하면 럭스 서포터가 더한 괴물입니다 적어도 솔랭에서는요.

룰루의 경우 다른 챔프들이 너프를 받으면서 수혜를 입으면서 1티어로 안착했다고 합니다. 탑 미드에서도 기용가능한 부분에서도 가산점을 받았다네요.

블리츠는 원래 전통의 소나 카운터였으며 모르가나는 Q 쿨타임 버프를 받긴했는데 아무리 쿨타임을 버프해줘도 기본쿨자체가 긴편인지라 큰 영향이 있을까 싶었는데 큰 영향이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내가 서폿으로써 솔랭 티어를 올리고 싶다고 생각된다면 소나 원딜 할 친구와 함꼐 럭스로 꿀을 빨아보세요. 굳이 소나가 아니더라도 럭스 자체가 성능이 좋은 편이기때문에 수호자 럭스로 꿀을 빨 기회입니다. 만약 럭스나 소나를 한다면 블리츠 밴은 필수고요.
반대로 난 서폿유저가 아닌데 서폿에 걸렸다면 전통의 쓰래쉬(..) 아니면 소나와 럭스를 카운터칠 블리츠나 레오나 같은게 좋아보입니다.
아 물론 바드 역시 지금도 계속 좋은 선택지입니다. 이전 버전 바드가 워낙 사기여서 그렇지 지금 바드도 충분히 강력합니다.


LCK로 넘어가자면 현재 곧잘 나오는 카르마나 노틸은 티어가 내려가서 픽률이 좀 줄지 않을까요?
곧잘 나오던 럭스 모르가나 쓰래쉬 바드는 물론이고 룰루는 프로들도 카르마가 더 이상 안좋다 여긴다면 그 대안으로 많이 나올 거 같습니다. 블리츠나 파이크 같은 챔프야 뭐 원래부터 자주 나온다기보단 깜짝기용되는 면이 강했고 그건 이 버전에서도 계속 그럴거라고 생각되네요.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20/08/10 00:06
수정 아이콘
이블린 Q첫타 허공에 날리면 현자타임 오졌는데
그부분 개선된게 체감이 큰가보네요 크크
20/08/10 00:07
수정 아이콘
그게 엄청 크다고 하더라고요
정글몹 Q쿨감소가 없어진대신 그냥 Q전체 쿨을 감소시켜버렸는데 이게 생각보다 영향이 엄청 큰가봐요
롯데올해는다르다
20/08/10 00:10
수정 아이콘
기본 스킬쿨이 긴 대신 정글몹치면 쿨감되나, 그냥 스킬쿨이 짧으나 정글러입장에서 조삼모사일거같은데
녹턴 패시브 변경도 그렇고 이블린 Q도 그렇고 영향이 크네요
20/08/10 00:51
수정 아이콘
이게 첫댓글 처럼 q잘못해서 한번 날리면 현타 오지게 옵니다 크크

그리고 빅웨이브 오는데 우리편 아무도 안먹는다 뭐 이럴때 정리하기도 좋습니다
키모이맨
20/08/10 00:09
수정 아이콘
저는 아칼리와 요네가 매판등장하는 롤드컵을 꿈꾸고있습니다
20/08/10 00:10
수정 아이콘
저는 야스오 대 요네를 꿈굽니다.
과학자 동생과 수학자 형의 진검승부
롯데올해는다르다
20/08/10 00:14
수정 아이콘
소나럭스 몇판 해봤는데 마인드랑 기본기만 장착하면 거의 질 수가 없는 조합 같았고.. 궁금한건 제가 할때는 유미 조합 상대로 캐리력이 밀리는 느낌이었는데 실제로는 어느쪽 캐리력이 더 강할지가 궁금하네요
20/08/10 00:20
수정 아이콘
저도 궁금하긴하네요..크크 근데 유미가 아무래도 4티어에 있다보니깐 인상이라던가 그런면에서좀 많이 밀리는거 같아서 대부분이 소나 럭스 편 들어줄거 같아요 실제 지표에서도 소나 럭스가 워낙에 압도적이라
20/08/10 00:51
수정 아이콘
소나는 단독으로 움직일 수 있는 상위 호환 유미라, 잘 성장한 소나는 유미 캐리력을 압도합니다.
기사조련가
20/08/10 00:18
수정 아이콘
요네는 아직 사람들이 숙련되지 않은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봅니다. 요네에 필요한 몇가지 잡기술을 모르는것도 그렇고요.
실제로 솔랭에서 만나보면 라인전이 매우 강하고 갱에도 생각보다 강한 면모가 있습니다.
몇달쯤 지나고 룬특성과 템트리가 고정되면 달라질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20/08/10 00:19
수정 아이콘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요네는 아직 5티어인건 적응기간이라서 그런거고 해당 유튜브에서도 실제로 지금 신챔치고 최상의 스타트라고 얘기하더라고요
키모이맨
20/08/10 01:51
수정 아이콘
저는 OP같은데...신챔 첫날부터 승률이 저정도면...
20/08/10 02:01
수정 아이콘
사실 저도 OP될 가능성이 농후해보여요.. 쉬운 야스오 느낌이라 크크
프테라양날박치기
20/08/10 00:28
수정 아이콘
형제인 야스오랑 자주 엮이긴 하는데, 실제 해보기로는 그렇게 비슷한 느낌은 아니더군요. 워낙 개성있는 편이라 어떤 챔피언과 비슷하다 딱 말하긴 애매한데... 야스오보단 손을 덜탄다고 느꼈습니다.
기사조련가
20/08/10 03:29
수정 아이콘
야스오랑 아지르의 장점을 합친 느낌의 챔프랄까요 매우 포텐셜이 높은 OP 캐릭터에요. 아직 숙련자가 부족해서 포텐셜이 안나온다고 봅니다. 볼베같이 매우 쉬운 스킬셋의 챔프는 하자마자 좋지만, 요네같은 캐릭터는 숙련도가 쌓여야하니까요.
나물꿀템선쉔님
20/08/10 10:13
수정 아이콘
요네가 죽을 상황에서 잘 살아나가다보니 망했어도 세탁이 정말 잘되더군요. OP 냄새가 납니다
이혜리
20/08/10 13:08
수정 아이콘
저도 같은 생각인데, Q 3타 돌진 에어본 이게 진짜 양날의 검인 것 같아요.
카이팅 하면서 깨작거리다가 적진 한가운데로 혼자 미니언 타고 들어가는 그 묘함.
욕 받이라는 게 이런 건가.
AV KAKARUS no.42
20/08/10 00:31
수정 아이콘
마오카이는 탑 원거리챔 카운터인데 프로들은 마오카이 꺼내느니 주도권있는 초반부터 굴릴수있는 탑을 선호하는거같네요.
20/08/10 00:36
수정 아이콘
아 진짜.시작한지10분만에 3명 탈주해서 졌네요.티어표가 무슨 소용인지...하...
파핀폐인
20/08/10 10:47
수정 아이콘
아 크크...위로의 말씀을 ㅠ
라라 안티포바
20/08/10 11:05
수정 아이콘
상황을 좀 봐야겠지만 2, 3번째 탈주자는 탈주자있어서 글렀다 생각하고 탈주할수도있으니..
20/08/10 00:41
수정 아이콘
아칼리는 그냥 스킬셋이 속지마 나쁜여자야 수준이라..
지락곰
20/08/10 01:05
수정 아이콘
릴리아는 여기선 5티어지만 lpl에선 픽률 높고 승률도 준수하게 순항중이죠. 일단 정글링 빠른걸로 반은 먹고 가는데 그냥 신챔 숙련도 문제인걸로...
이정재
20/08/10 01:40
수정 아이콘
쉔 LCS에선 주요픽인데 다른리그에선 안보이더니 LEC 상륙했네요
인생은이지선다
20/08/10 02:03
수정 아이콘
아칼리 덕에 후픽 카사딘으로 꿀빨고 있습니다.
다레니안
20/08/10 02:03
수정 아이콘
트타는 PBE처럼 크리 2%당 E데미지 1%로 넘어와도 중위권 될까말까인데 그걸 3%당 1%로 까버린채 넘어왔으니 크크...
그래도 그 패치덕분에 미드트타는 꽤 쓸만해진 거 같긴합니다.
철거까지 들고가면 꼭 미드에 집착할 필요없이 탑이나 바텀에 로밍가서 성공했을 시 포탑 반피는 우습게 까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암살자들 날뛰는거보면 애니비아 R 안 끊기는 패치 넘어왔어도 별 파장없었을 거 같은데.... 왜 취소했는지 참 아쉽네요.
그것만 넘어왔어도 피즈상대로 엄청 좋았을텐데...
20/08/10 04:45
수정 아이콘
아칼리 버프해서 이렇게 된 후 너프는 원래 수치로 돌리는게 아니라 더 심하게 관짝으로 밀어 넣을 정도로 너프하겠죠..
20/08/10 06:11
수정 아이콘
요네는 0티어 미드챔같습니다
구혜선
20/08/10 07:56
수정 아이콘
요네는 라인전 만만한애 걸리면 진짜 개 얍삽하게 계속 팰수 있어서 사기 같아요..
마이스타일
20/08/10 08:00
수정 아이콘
요네 공략영상 좀 보고 스킬 콤보 연습하고 랭겜 돌려봤는데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점화들고 2렙에 솔킬각이 엄청 쉽게 나오더군요
R도 생각보다 연계하기 정말 편리하고 E와 Q3타 진입해서 딜하다가 빠지기도 쉽고
간만에 아재도 하기 쉬우면서도 쌘 챔프가 나왔네요
20/08/10 10:04
수정 아이콘
그래도 주라인이 미드였던적도 있는데 저기 나온거중엔 못하는챔프가 훨씬 더 많네요
탈론은 진짜 하루종일 1티어같은데 이놈이나 한번 파봐야...
니나노나
20/08/10 10:06
수정 아이콘
오 미드에 제이스가 있네요?!
파핀폐인
20/08/10 10:48
수정 아이콘
요네는 걍 사기같습니다;;
興盡悲來
20/08/10 10:51
수정 아이콘
소나원딜 몇 판 하다가 궁삽질 하고 그만뒀습니다.... 궁이 중요한건 아닌 것 같은데... 팀원들의 구박을 견딜 수 없어서...
라라 안티포바
20/08/10 11:04
수정 아이콘
하하 저도 일겜할때 소나 숙련도작 하려고 서포터로 소나만할때 비슷한소리 많이들었네요. 그래서 딜소나로 응징해줬습니다.
20/08/10 11:22
수정 아이콘
소나 궁은 이니시 스킬이 아니라 이니시에 호응하는 추가CC기 혹은 역이니시 수단으로 생각해야 하는데, 옛날 롤챔스 점멸궁 뽕에 심취한 건지 궁 못맞췃다고 아득바득대는 인간들 있더라고요. 자기 못한거 감추려는 것처럼 말이지요.
연필깎이
20/08/10 10:56
수정 아이콘
럭스 유성 딜에 취해서 하다가 수호자 뽕 맛보곤 수호자 고정 사용중입니다.
진짜 좋아요
Tim.Duncan
20/08/10 11:19
수정 아이콘
요네는 영상에서도 언급했는데 op가 이미 거의 확정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챌리전에서도 좋다고 연습하고...

이라는 스킬이 범용성이 너무 좋더라고요 저스킬때문에 라인전을 그냥 후드려 패고 빠져버리니....
다리기
20/08/10 11:54
수정 아이콘
미드 아칼리는 현지인보다는 대리와 부캐가 승률 많이 올려줄겁니다.
늘 그랬어요 저런 칼챔은 브실에서는 머 20킬씩 하는게 흔하니까요
아이고배야
20/08/10 12:09
수정 아이콘
마오카이로 꿀 빨고 있는 입장에서 프로씬에서는 역할이 딱 정해져있어서 안나오나 싶긴한데..
여름보단가을
20/08/10 18:00
수정 아이콘
소나 모스트인데 괜히 너프 먹을까봐 불안하네요..
태엽없는시계
20/08/11 05:18
수정 아이콘
요네는 비교적 쉽고 쎄요. 미드라면 꼭 할줄 알아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9115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9916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601599 13
79437 [모바일] 페르소나 5 더 팬텀 x 간단 후기 [6] 원장715 24/04/18 715 0
79436 [LOL] 코르키로 오리아나를 이기는 방법 [22] Leeka2171 24/04/18 2171 3
79435 [LOL] 지금 LCK에서 가장 바빠보이는 팀, 광동 [20] 비오는풍경2294 24/04/18 2294 0
79434 [LOL] 결승 비하인드(by 리헨즈) [27] 데갠3095 24/04/18 3095 5
79433 [PC] 고스트 오브 쓰시마 PC버전 크로스 플레이 지원, 시스템 요구 사양 [10] SAS Tony Parker 1968 24/04/18 1968 0
79432 [기타] 작혼 금탁 유저를 위한 소소한 팁 [84] 마작에진심인남자3340 24/04/18 3340 5
79431 [LOL]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 우승팀 예측 이벤트 당첨자 발표 [21] 진성1830 24/04/16 1830 3
79430 [모바일] 이번엔 호주다. 리버스1999 1.5 버전 (부활! 울루루 대회) [15] 대장햄토리2849 24/04/18 2849 0
79429 [LOL] 결승전에서 순간적으로 ?!?가 나왔던 장면 [31] Leeka7060 24/04/17 7060 3
79428 [LOL] 14.9 클라이언트에 뱅가드 패치 적용 [37] SAS Tony Parker 7835 24/04/17 7835 1
79427 [LOL] LCK 포핏, 쓰리핏을 달성한 선수들 [33] Leeka5872 24/04/17 5872 2
79425 [LOL] 젠지 공식 사과문 [74] Leeka11767 24/04/16 11767 2
79424 [뉴스] e스포츠 월드컵 총상금 6000만 달러 규모로 개최 확정 [50] EnergyFlow6414 24/04/16 6414 1
79423 [콘솔] 오픈월드를 통한 srpg의 한계극복(2) [13] Kaestro3767 24/04/16 3767 1
79422 [기타] 스포) 유니콘 오버로드 제노이라 클리어 후기 [5] 티아라멘츠2421 24/04/16 2421 0
79421 [기타] [림월드] 4번째 DLC 어노말리 출시 [5] 겨울삼각형2543 24/04/16 2543 2
79420 [LOL] 우승 순간의 개인캠. 느껴지는 기인의 감정 [56] Leeka8581 24/04/16 8581 21
79419 [LOL] LCK 결승전을 5회 이상 가본 선수들 [24] Leeka5441 24/04/15 5441 0
79417 [콘솔] 오픈월드를 통한 srpg의 한계 극복(1) [64] Kaestro5541 24/04/15 5541 1
79416 [모바일] [블루 아카이브] 4/16(화) 업데이트 상세 안내 [9] 캬옹쉬바나2557 24/04/15 2557 0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